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세월의 흔적 지우기

겨울에 놓치지 말아야 할 미백 케어!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차고 건조한 바람과 함께 겨울이 성큼 찾아왔다. “겨울은 자외선의 양이 적어서 걱정 없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방심은 금물. 얼룩덜룩 기미와 함께 봄을 맞고 싶지 않다면, 겨울에도 놓치지 말아야 할 미백 케어가 있다.

On December 11, 2019

/upload/woman/article/201912/thumb/43533-394960-sample.jpg

기미는 왜 생길까?

기미는 얼굴 부분에 갈색 색소가 불규칙한 형태로 침착되는 것을 말하며, 멜라닌이라는 흑갈색 색소 때문에 생긴다. 멜라닌은 표피와 진피의 경계에 존재하는 멜라노사이트라는 모반세포에서 만들어지는데 자외선을 쬐면 과잉 생산되어 피부 표면으로 떠오르면서 기미가 된다. 보통 눈 밑 광대뼈 부위와 이마, 코 등에 잘 생긴다.
 

겨울철 기미가 생기는 원인

건조한 외부 환경
겨울은 과도한 난방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이다. 기온과 습도가 급격하게 내려감에 따라 피부의 신진대사가 약해지며 피부 당김 현상이 나타난다.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색소의 일부가 피부에 머물면서 기미로 자리 잡게 된다.

방심하기 쉬운 겨울 자외선
겨울철에도 자외선의 위험은 도사리고 있다. 장시간 지속적으로 자외선에 노출되면 기미가 생기는 것은 물론, 피부의 노화를 앞당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혈액 순환 불량
차가운 날씨로 인해 손발이 차고 냉기를 느끼기 쉽다. 몸 속 냉기를 방치하면 혈액 순환이 어려워지며 피부로의 영양 공급 또한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다. 그 결과 피부의 턴 오버 주기가 흐트러지며 기미가 발생하기 쉬운 상태가 된다.
 

기미로 칙칙해진 겨울철 피부를 위한 관리 노하우

여름보다 일조량이 감소하는 겨울에는 자외선 차단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피부는 매일 자외선에 노출되고 있다. 자외선은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 색소 질환을 유발하므로 자외선 차단은 사계절 내내 신경 써야 한다. 많은 이들이 겨울철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을 간과해 뒤늦게 기미 없애는 방법 등을 알아본다. 이미 생긴 색소라면 기미 치료제를 사용하는 방법이 좋다. 한 번 생기면 쉽게 옅어지지 않을뿐더러 색이 점점 더 진해지고 부위도 넓어지기 때문에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912/thumb/43533-394962-sample.jpg

 

Editor’s pick 기미 치료, <도미나 크림>과 함께 시작하세요!

태극제약의 도미나 크림은 1985년 처음 출시된 이래 약 35년간 국민 기미 치료제 자리를 지켜온 스테디셀러. 일반 의약품 기미 치료 외용제 시장에서 2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1996~2018, IMS 데이터 기준)를 지켜왔다. 여러 임상시험을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되어 전 세계적으로 기미 치료에 50년 이상 사용되고 있는 ‘히드로퀴논(Hydroquinone)’ 성분이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티로시나아제의 작용을 억제해 색소 침착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기미, 검버섯 등의 색소 침착 치료를 위해 사용할 뿐 아니라 레이저 치료 후 색소 침착 예방, 여드름 염증 후에 생긴 색소 침착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올해 새로 출시된 도미나 크림 튜브 타입(50g)은 출산 후 늘어난 기미로 고민하는 여성 등 한층 젊어진 고객 니즈를 반영해 사용 편리성을 보다 높였다. 주요 성분은 히드로퀴논 4%로 기존 단지형 제품과 성분 및 효능이 동일하다. 태극제약은 2015년에는 도미다 프리미엄정을 선보이며 바르는 기미 치료제에 이어 먹는 기미 치료제까지 시장을 확대한 바 있다. 먹는 도미다 프리미엄정과 도미나 크림을 함께 사용할 경우 전반적인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기미 관리와 피부 트러블까지 예방해 깨끗한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기존 모델인 배우 양미경에 이어 소유진을 추가로 발탁하여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는 등 국내 기미 치료제 시장을 리드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제품력 유지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CREDIT INFO

진행
박현구
사진
서민규(제품), 게티이미지(모델)
2019년 12월호

2019년 12월호

진행
박현구
사진
서민규(제품), 게티이미지(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