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EALTH

HEALTH

심으뜸의 애플힙 만들기

운동을 시작한 지 12년이 된 스포츠 트레이너이자 모델로 활동하는 심으뜸은 ‘애플힙’의 대명사다. 올여름 당장 애플힙이 될 순 없지만 엉덩이의 힘을 길러줄 중요한 동작을 소개한다.

On July 25, 2019

/upload/woman/article/201907/thumb/42392-377580-sample.jpg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심으뜸의 마이너스 라이프' 채널을 통해 40만여 명과 소통하는 심으뜸은 스스로 실패하고 성장하며 만든 몸에 대한 노하우를 가감 없이 공개하고 있다. 그녀의 활기차고 밝은 에너지는 카메라 밖에서도 여전했고, 몸매를 넘어 마인드를 닮고 싶은 사람이었다.

Q 모델 겸 스포츠 트레이너이고 SNS 인플루언서이기도 해요. 당신은 누구이고 어떤 활동을 하나요?
기본적으로는 운동을 가르치는 사람이에요. 에이프릴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고, 개인 레슨과 기업 강의, 초청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운동뿐 아니라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어요. 저 역시 이런 만남을 통해 에너지를 얻거든요.

Q 운동은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초등학교 때부터 달리기는 항상 1등을 할 정도로 운동신경이 좋은 편이었어요. 고등학교 때 체육 선생님이 체대 진학을 권유하셨죠. 대학에 입학한 뒤 퍼스널 트레이너로 일했는데 일과 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힘들어 20대 초반에는 슬럼프가 오기도 했어요. 트레이너로 활동하면서 몸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머슬 대회를 준비했는데, 처음 출전한 2014 WBC피트니스대회에서 피규어 부문과 스포츠 모델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전체 여자 VIP를 거머쥐었죠. 몇 번 더 대회에 출전했고 그렇게 피트니스 트레이너와 필라테스 강사 등으로 이름을 알리게 됐어요.

/upload/woman/article/201907/thumb/42392-377581-sample.jpg

1 필라테스, 스쿼트 등 다양한 운동에 대해 강연하는 심으뜸은 사람들과 만나 에너지를 얻는다고 말한다. 2 자신의 일상도 가감 없이 공개하며 소통한다. 3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운동은 언제나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다.


Q 당신의 일상은 어떻게 채워지나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편이에요. 먼저 밀린 집안일과 청소를 하고 강아지와 1시간 정도 산책을 하죠. 남편과 함께 밥을 먹고 하루 스케줄을 시작해요. 유튜브 채널 촬영이나 강의, 클래스로 거의 채워지죠. 또 인스타그램을 통해 틈틈이 소통을 하고요. 웨이트트레이닝은 주 1회, 필라테스는 주 3~4회 정도 해요. 20대 초반에 대형 교통사고를 당한 뒤 필라테스를 하면서 어느 정도 몸을 회복할 수 있었어요. 필라테스는 저와 끝까지 갈 운동이라 최근에 좀 더 배우기 위해 교육을 받으러 미국에 다녀왔어요. 아, 그리고 저는 아무리 바빠도 일주일에 최소 두 번은 걷는 시간을 일부러 만들어요. 제일 좋아하는 운동이기도 하고 힐링이 되죠. 남산길이나 한강을 따라 걸으며 남편이나 친구와 수다를 떨기도 하고, 스케줄 중간중간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걷기도 해요.

Q 완벽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 식단을 철저하게 지키나요?
유튜브를 통해 다이어트 식단을 자주 공유하긴 하지만, 저는 따로 식단을 정하진 않았어요. 치킨이나 떡볶이도 좋아하고 먹는 양도 많은 편이에요. 기본적으로 먹는 양에 비해 살이 안 찌는 편이지만, 제 나름대로 철칙은 있어요. 먹는 속도는 천천히, 먹고 나서는 많이 움직이고 음식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해요. 하루에 한 끼는 꼭 건강한 식단으로 먹고요. 오랫동안 공복 상태로 있지 않고 중간중간 병아리콩이나 견과류, 슈퍼 푸드를 섭취하죠. 또 비타민 C·D, 오메가–3, 유산균 등을 매일 챙겨 먹어요. 몸을 쓰는 직업이다 보니 몸이 보내는 신호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Q 운동 외에 건강을 유지하고 행복을 지키는 방법이 있다면요?
몸 못지않게 정신적인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무조건 잘해야 한다는 강박을 갖지 않으려고 노력하죠. 또 앞서 말했듯 걷기는 저에게 운동이자 최고의 휴식이에요. 매일 6시간 숙면을 지키고 일 년에 두 번은 온전한 휴식을 위해 여행을 떠나요.

Q 앞으로의 계획은요?
지금 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앞으로도 많은 사람에게 건강한 몸,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어요. 결혼했으니 임신과 출산, 육아의 과정도 공개하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멘토 같은 사람이 되고 싶은 게 최종 목표예요. 아직 경험은 부족하지만 더 많은 사람과 직접 만나 강의도 오래도록 하고 싶고요. 아주 오랫동안 건강하게 운동하고 싶어요.

심으뜸의 #애플힙준비운동

약해지기 쉬운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고 애플힙을 만들기 위한 6가지 기초 탄탄 운동.

/upload/woman/article/201907/thumb/42392-377582-sample.png

#데일리스트레칭 #하체순환
하체 스트레칭

1 양발을 앞뒤로 충분히 벌리고 선다. 이때 뒤꿈치는 바닥에 붙이고 양손은 고관절을 잡아 고정한다.
2 천천히 앞쪽 무릎을 구부려 뒷다리를 10~30초 정도 버티면서 스트레칭한다.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7/thumb/42392-377583-sample.png

 

#유산소운동 #승마살
레그 스윙 리프트

1 양손은 가슴 위로 모아 깍지를 끼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선다.
2 오른쪽 다리를 천천히 들어 올린다. 이때 옆구리가 짧아지지 않는 상태로 누가 잡아당기듯이 다리를 길게 늘이는 것이 중요하다.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한다.


/upload/woman/article/201907/thumb/42392-377584-sample.png

#초보자를위한 #힙업
힙 스퀴즈

1 양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다.
2 발바닥을 바닥에 붙인 채로 발을 45도 바깥쪽으로 열면 무릎도 같이 열리는데, 이때 엉덩이를 조인다.


#뒤태미인 #엉덩이보톡스
힙 어브덕션

1 양손을 머리 뒤에서 깍지 낀다. 척추를 곧게 펴고 한쪽 다리로 중심을 잡는다.
2 엉덩이에서 다리를 길게 뻗는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든다. 높이 뻗는 것보다 길게 뻗는 것이 중요하다. 초보자는 의자나 벽을 짚고 해도 좋다. 다리를 올릴 때는 빠르게, 내려놓을 때는 버티며 천천히 내려놓는다. 10회 반복.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한다.


/upload/woman/article/201907/thumb/42392-377586-sample.png

#엉밑살제거 #엉덩이조이기
릴링 힙 익스텐션

1 무릎을 구부린 상태로 발등을 세우고 엉덩이가 발뒤꿈치에 살짝 닿도록 앉는다. 초보자는 벽에 발을 붙이고 해도 좋다.
2 내쉬는 호흡에 발 전체로 벽을 밀어내듯이 골반을 쭉 밀며 올라온다. 허리는 꺾지 말고 앉은 상태에서 그대로 올라오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골반을 잡은 자세로 시작하고 익숙해지면 양손은 반대편 팔꿈치를 잡은 채로한다. 10회 반복.


/upload/woman/article/201907/thumb/42392-377587-sample.png

#무릎관절보호 #엉덩이근육강화 #전신운동
스쿼트

1 양발은 골반 너비로 벌리고 서서 발과 무릎을 45도 바깥쪽으로 연다. 양손은 반대편 팔꿈치를 잡고 호흡을 한 번 내쉬고 엉덩이에 살짝 힘을 준다.
2 숨을 들이쉬며 천천히 앉았다가 발뒤꿈치로 바닥을 꾹 누르며 체중을 뒤쪽에 싣는다. 처음부터 깊이 앉는 것보다 자세와 횟수를 점차 늘려가며 깊이 앉을 수 있도록 연습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의상협찬
로나제인(02-511-2417, www.ljkorea.co.kr)
2019년 07월호

2019년 07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의상협찬
로나제인(02-511-2417, www.lj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