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BRIGHT VIBES

싱그러운 웃음, 경쾌한 컬러가 만들어내는 밝고 명랑한 기운. 소유진이 전하는 봄의 메시지.

On April 19, 2019

/upload/woman/article/201904/thumb/41735-363586-sample.jpg

컬러 블록 세일러 칼라 니트 톱 27만8천원 잉크, 트윌 공단 소재의 리본 타이 와이드 팬츠 16만8천원 카티아조, 멀티컬러 스트라이프 아크릴 이어링 1만9천원 아크로밧, 레드 앵클 스트랩 슬링백 13만8천원 레이첼콕스.


배우 소유진을 떠올리면 빨강이나 노랑 같은 통통 튀는 원색이 생각난다. 계이름으로 말하자면 '솔'이나 '라' 정도라고나 할까? 맡은 역할마다 생생한 활력을 불어넣으며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보는 사람까지 기분 좋아지는 환하게 웃는 얼굴은 누구보다 매력적이다. 유쾌하고 건강한 에너지는 여전하지만 어느덧 데뷔 20년 차 배우에 한 남자의 아내, 세 아이의 엄마가 된 소유진을 만났다. MBC 드라마 <내 사랑 치유기>가 끝나자마자 예능 프로그램 SBS <가로채널-다다익설>과 채널A <아빠본색>의 메인 MC로 합류하고, tvN <쇼! 오디오자키>에 출연하며 누구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사소한 일상에도 감사하며 행복해하는 맑고 순수한 마음이 4월의 햇살만큼 따스하게 느껴졌다.


단발머리가 산뜻해요.
<내 사랑 치유기>가 끝나고 종방연 하는 날 즉흥적으로 잘랐어요. '치우' 캐릭터와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고 싶었거든요. 애정을 듬뿍 담아 촬영한 작품이어선지, 드라마가 끝나고도 여운이 너무 오래 남아 있을 것 같았어요. 종방연때 감독님과 작가님이 달라진 스타일을 보시고 "뭐야? 치우를 버린 거야?" 하시더라고요.(웃음)


오늘 화보 촬영 어땠어요?
재밌었어요. 컬러풀한 옷을 입고 상큼하게 변신할 수 있어 신선했어요. 언제 마지막으로 화보 촬영을 했는지 생각도 안 날 만큼 오랜만의 촬영이거든요. 둘째, 셋째 때는 남들 다 찍는 만삭 화보조차 안 찍었으니까요.


드라마가 끝났지만 곧바로 예능 세 편에 연달아 출연하고 있어요.
연기가 본업이어선지 예능이 아직은 훨씬 어렵게 느껴져요. 드라마는 맡은 캐릭터와 하나가 됐다고 생각되면 그때부터는 어떻게 연기해야 할지 알겠는데, 예능은 제 모습을 여과 없이 그대로 보여주는 거잖아요. 메인 MC의 경험이 많지 않아 혹시 실수를 할까 봐 걱정도 되고요. 예능을 할수록 '나를 더 가꾸고 내가 더 단단해져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 드라마와는 완전히 다른 긴장감이 느껴져요.


휴식 없이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뭐예요?
저는 일하는 게 너무 즐거워요. 성격인 것 같아요. 일이 있어야 집안일에도 더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일을 해야 에너지가 생기는 스타일인 것 같아요.

/upload/woman/article/201904/thumb/41735-363587-sample.jpg

플리츠 디테일 옐로 드레스 가격미정 앤디앤뎁, 펄 드롭 이어링 12만원 먼데이에디션, 옐로 펌프스 7만9천원 솔트앤초콜릿.

/upload/woman/article/201904/thumb/41735-363589-sample.jpg

파워 숄더 테일러드 재킷 44만9천원 720, 골드 버튼 디테일 화이트 원피스 가격미정 엔오르, 골드 볼드 이어링 9만5천원 먼데이에디션.


주변 사람들이 귀엽고 여성스러운 성격이라고 말해요.
저 사실 그렇게 여성스럽지는 않아요.(웃음) 오히려 되게 털털한 편이에요. 저랑 진짜 친한 친구들은 다 저한테 남자 같다고 하거든요. 의리를 앞세우고 친구들을 리드하는 남자 같은 성격 있잖아요. 제가 좀 그런 성격 같아요. 그래서 이번 드라마에서 멜로 연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오글거리는 대사를 하면서 상대역의 얼굴을 몇 초 못 보겠더라고요.(웃음)


출산 후 완벽한 몸매로 복귀한 비결이 뭐예요?
셋째를 출산하고 약 50일 뒤에 화장품 광고 촬영이 잡혀 있었어요. 다이어트 약 광고도 계약돼 있었고요. 마음을 굳게 먹고 계약된 일정에 맞춰 계획적으로 식이 조절과 운동을 하며 다이어트했어요. 만약 '그냥 슬슬 빼야지' 했으면 실패했을지도 몰라요. 목표가 확실하니 책임감이 생기고 유지도 잘되더라고요. 이번이 세 번째니까 노하우도 제법 생겼어요.(웃음)


SNS를 둘러보면 책 얘기가 빠지지 않아요.
친해지고 싶은 친구와 가까이 지내듯, 무조건 머리맡에 책을 두고 매일 조금씩이라도 책장을 넘기며 책 읽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해요. 그러다 마음에 너무 와닿아 꼭 기억하고 싶고, 추천하고 싶은 책을 선별해 SNS에 올리고 있어요. 제가 한 온라인 도서 구매 사이트의 VIP거든요.(웃음) 잠들기 전 꼭 한 번은 사이트에 들어가 책에 관련된 정보를 얻곤 해요. 그러다 보면 '이건 꼭 읽어야 해' 하는 책이 생기더라고요. 책 사는 게 취미가 됐어요. 차곡차곡 쌓아두고 한 권씩 읽고 있어요. 읽고 나서 한 구절이라도 머릿속에 남아 있으면 삶이 더 윤택해지는 것 같아요.


아이들에겐 어떤 엄마예요?
잘 놀아주는 놀이 선생님? 스케줄이 없는 날이면 아이들과 함께 무언가를 만들거나, 종일 밖에 나가 함께 신나게 놀아요. 엄마가 집에 있는 날은 재미있는 날이라고 아이들이 좋아해주니, 저도 그 기대에 부응하려고 열심히 노력하죠.


남편에겐 어떤 아내죠?
아내 노릇을 꽤 열심히 한다고 생각하는데, 남편은 성에 안 차겠죠?(웃음) 완벽주의자인 남편은 아빠로서, 남편으로서 정말 완벽하다고 제가 감히 말할 수 있어요. 저는 그냥 열심히 노력하는 철부지 아내예요.

/upload/woman/article/201904/thumb/41735-363590-sample.jpg

태슬 디테일 글리터링 니트 톱 37만8천원 빔바이롤라, 블루 실크 플레어스커트 19만원 코스, 실버 이어링 16만원 월간, 실버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밀튼아티카.

/upload/woman/article/201904/thumb/41735-363591-sample.jpg

레드 벨티드 점프 슈트 48만원 타라자몽, 골드 스퀘어 이어링 26만5천원 뚜아후아, 골드 드롭 네크리스 27만8천원 마니에피에디, 골드 태슬 브레이슬릿 1만8천원 아크로밧,


일과 가정의 밸런스는 어떻게 조절하나요?
둘째를 낳았을 때까지만 해도 일과 가정의 균형을 어떻게 맞춰야 할지 전혀 몰랐어요. 그저 '촬영장에서는 촬영에만 집중하고, 집에는 대본도 안 가지고 가야지' 하고 생각했죠. 그런데 제가 둘 사이에 확실하게 선을 그으려고 애쓸수록 뭔가 어그러지는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이번 드라마에서는 그냥 촬영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아이들과 영상 통화도 하고, 아이들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인터넷 쇼핑도 하며 자연스럽게 몸과 마음이 시키는 대로 했어요. 집에서도 대본을 놓지않고 달달 외우고 있으니 남편도 그제야 연기가 어렵다는 걸 알게 됐나봐요. 그날부터 밤마다 야식을 대령하더라고요.(웃음) 일부러 대사가 제일 많은 페이지를 펼쳐놓고 잠들며 일하는 걸 생색내기도 했죠. 근데 이게 더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일과 가정의 밸런스가 자연스럽게 맞춰졌거든요. 아이들도 엄마가 힘들게 일한다는 걸 알고는 제가 나갈 때마다 배꼽 인사를 엄청 열심히 해요.(웃음)


스트레스는 어떻게 풀어요?
아이들이 모두 잠들면 와인 한잔 마시며 힐링 타임을 가져요. 어떤 날은 TV는 물론 음악도 안 듣고 책을 읽거나 일기를 쓰며 조용하고 고요한 시간을 즐겨요. 그 30분, 1시간이 저에겐 잠들기 아까울 만큼 아름다운 시간이죠.


행복이란 뭐라고 생각해요?
마음가짐 같아요. '행복하다' '감사하다' 이 말을 입에 달고 살면 저도 모르게 진짜 행복해지는 것 같거든요. 아침에 일어나면 매일 아이들에게 "손가락 잘 있나 보자!" "어디 코 도망갔나 보자!" 해요. 아이들이 "여기 있어요" 하며 보여주면 "어우, 다행이다. 너무 행복해! 오늘도 너무 감사해!" 하며 아침마다 감사의 기도로 행복하게 시작해요. 이렇게 매일 노력하다 보면 어느 순간 행복이 내 옆에 찾아와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꼭 한 번 연기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요?
올해 데뷔 20년 차가 됐는데 제가 사극을 한 번도 안 해봤더라고요. 다른 시대, 다른 옷을 입은 다른 사람으로 살아볼 수 있다는 게 배우의 특권이잖아요. 조선시대나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한 정통 사극도 하고 싶고, 시대극도 다시 한 번 해보고 싶어요.


연기가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늘 어렵죠. 저에겐 <내 사랑 치유기>가 특히 너무 어렵게 느껴졌어요. 연기 공부에는 끝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죠. 그런데 신기하게도 한 장면, 한 장면을 어떻게 표현할지 연구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너무 신나고 행복했어요. 잘해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즐거운 일이 직업이라는 사실에 너무 감사해 죽을 때까지 연기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올해 꼭 하고 싶은 일이 뭐예요?
주말 드라마를 하느라 거의 6~7개월 동안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했어요. 올해는 길게 가족 여행을 갔으면 해요. 아이들이 엄마를 많이 따르는 때이기도 하고, 셋째도 곧 걸음마를 하게 될 것 같아 여행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어요. 우선 지금 하는 예능 MC를 잘해내는 게 큰 숙제예요. 처음이라 너무 긴장되지만 방송인으로서 소유진의 모습은 몇 점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upload/woman/article/201904/thumb/41735-363592-sample.jpg

옷핀 디테일 화이트 커팅 셔츠 39만5천원·유니크한 디자인의 화이트 플리츠스커트 42만원 모두 부리, 실버 이어링 25만원 090팩토리, 컷아웃 디테일의 레이스업 앵클부츠 31만4천원 레돌프.

/upload/woman/article/201904/thumb/41735-363588-sample.jpg

그린 테일러드 코트 6만8천원대 클릭앤퍼니, 민트 실크 블라우스 19만원 클루드클레어, 민트 슬랙스 16만8천원 올리브데올리브, 크리스털 드롭 이어링 12만원 먼데이에디션, 민트 새틴 스틸레토 힐 가격미정 지니킴.

CREDIT INFO

에디터
정소나
사진
김참
스타일링
전민정
헤어
박철(보이드청담)
메이크업
소은(보이드청담)
2019년 04월호

2019년 04월호

에디터
정소나
사진
김참
스타일링
전민정
헤어
박철(보이드청담)
메이크업
소은(보이드청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