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BROW EFFECT

눈썹 하나로 -5세 메이크업

인상을 결정짓는 한 끗 차 포인트, 눈썹. 일본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후지와라 미치코는 눈썹 모양과 길이, 두께에 따라 인상은 물론 나이도 달라 보인다고 말한다. 무성한 잡초처럼 자란 눈썹, 잘못 손질해서 촌스러운 눈썹, 매서운 인상을 주는 문신 눈썹 등 40대가 흔히 저지를 수 있는 ‘노안 눈썹’ 메이크업을 전면 수정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On December 09, 2014

  • <우먼센스> 일본 1위 뷰티 매거진 <美ST>와 콘텐츠 제휴
    35세 이상 여성들을 타깃으로 패션, 뷰티, 쿠킹,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일본 뷰티 매거진 <美ST>의 특집 기사를 매달 <우먼센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일본 매거진의 핫 트렌드를 먼저 경험해보세요.

 

"눈썹을 정리하는 것만으로 인상이 달라집니다. 얼굴 크기도 작아 보이고 피부 처짐도 감출 수 있지요. 아이 메이크업을 한 다음에 눈썹 손질을 하면 얼굴 비율도 맞출 수 있어요. 방법은 눈썹이 자라는 방향을 따라 눈썹 전용 브러시로 빗은 다음 펜슬로 눈썹의 빈 곳을 가볍게 채우면서 좌우 균형을 잡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눈썹 라인 바깥으로 나오는 부분과 필요 없는 털을 제거하면 됩니다." 후지와라 미치코

NG
이 눈썹, 어떻게 된 거야?

가만히 있어도 화가 나 보이고 어딘지 모르게 희미한 인상으로 보이는 등 그동안 느꼈던 ‘애매한’ 고민은 모두 눈썹에서 시작되었다. 무성한 잡초처럼 아무렇게나 자란 눈썹, 잘못 손질한 눈썹, 진하게 그린 숱 많은 눈썹, 험상궂은 인상의 문신 눈썹 등 당신의 문제성 눈썹을 진단하는 시간!

1. 부스스한 눈썹
다듬지 않고 숱만 무성한 눈썹은 정말 딱 ‘아줌마’ 인상을 준다. 눈썹을 뽑지 않고 그 위에 계속 그리기만 했다면 미간에 눈썹이 자라 눈썹 모양이 짱구처럼 일자에 가까워질 수도 있으니 눈썹 다듬기를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된다.

2. ‘순악질 여사’ 눈썹
섀도나 펜슬로 새로운 눈썹 라인을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더욱 문제는 눈썹의 각을 너무 심하게 꺾거나 눈썹의 두께를 너무 얇게 그려 인상마저 사나워 보일 수 있다는 것. 눈썹은 약간의 차이도 금방 눈에 띄기 마련이니 조심하시라.

3. 살살 메운 듯 희미한 눈썹
나이가 들면 눈썹 끝부분의 숱이 줄어 모양이 옅어진다. 그래서 펜슬로 눈썹의 빈 곳을 가볍게 채우면서 희미한 꼬리 부분을 조금 더 짙게 칠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브러시로 살살 그리는 정도로 마무리한다.

OK
자연스러운 아치형, 눈썹 정리법

눈썹을 다듬는 것이 눈썹을 대량 제거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눈썹이 자라는 방향을 따라 눈썹 전용 브러시로 빗은 다음 눈썹 라인 바깥으로 나오는 부분만 가위로 자르는 정도로 자연스럽게 예쁜 눈썹을 만들 수 있다. 눈썹 모양을 만들 때도 눈썹의 머리와 산, 꼬리의 위치를 교정하는 정도로 다듬으면 된다. 눈동자보다 조금 뒤쪽에 위치한 눈썹의 가장 높은 지점을 찾고 그 지점 아래의 눈썹을 뽑는 것이 가장 쉽고 간편하다. 이때 눈썹 꼬리는 눈썹 머리보다 내려오지 않도록, 눈썹 산은 눈매 끝 라인에 맞춰 위치를 잡는다면 70% 이상 성공이다.


‘아줌마’에서 ‘아가씨’로 변신, 눈썹 그리기

눈썹 메이크업 하나로 얼굴이 달라져 보인다. 일본의 미마녀 사토우 마유미씨는 평소 메이크업을 즐겨 하지만 눈썹 그리기에는 큰 관심이 없었다. 눈썹 정돈을 해본 적도 없고 눈썹이 나 있는 방향 그대로 섀도를 바르는 식이었다. 민낯과 평소 메이크업 사진을 살펴보면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만 줄 뿐이다.

민낯

평소 메이크업

후지와라 메이크업


메이크업 아티스트 후지와라는 인상을 또렷하게 만들기 위해 섀도로 눈썹의 3분의 2지점까지 살짝 경사지게 그리고 꼬리 부분은 확실하게 빼서 그렸다. 눈썹보다 한 톤 진한 브로 마스카라로 빗었더니 눈썹 숱도 많아 보이고 훨씬 어려 보이는 사랑스러운 인상을 완성했다.

성형 효과, ‘후지와라표’ 눈썹 메이크업

메이크업 아티스트 후지와라 미치코는 우선 눈썹을 그린 다음 눈썹을 다듬으라고 조언한다. 그래야 전체 얼굴형에 균형을 맞추기 쉽고 지저분한 눈썹만 제거하는 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어서다.

HOW TO

1 눈썹이 자라는 방향을 따라 눈썹 전용 브러시로 빗은 다음 굵은 아이 브러시를 사용해 눈썹 머리와 산, 꼬리를 비스듬히 쓱쓱 그린다. 눈썹 머리 부분은 살짝 연하게 터치하는 식으로 그리는 것이 좋다.

2 눈썹 라인 바깥으로 나오는 부분과 미간, 관자놀이 등에 있는 지저분한 잔털은 트위저로 뽑는다. 피부 결 방향대로 뽑아야 아프지 않고 모공이 늘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 한 가닥씩 튀어나온 눈썹은 눈썹 전용 가위 트리머로 숱과 길이를 정돈한다. 눈썹에도 모근이 있기 때문에 강제로 손상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4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 결 방향대로 가지런히 빗어 내린 뒤 아이브로 섀도로 정돈한 눈썹 사이의 결을 채우듯 살살 펴 바른다.

5 눈썹이 진하면 인상이 강해 보이기 때문에 면봉으로 눈썹을 살살 펴 주듯이 바깥 라인을 정돈하면 한층 부드러워 보인다.

before

after



누구나 쉽게, 눈썹 그리기 아이템

부드러운 인상을 주고 싶을 때는 펜슬이나 섀도가 제격이다. 여러 번 덧바를 수 있어 농담을 조절하기도 쉽다. 눈썹 숱이 적고 눈썹 화장이 금세 지워진다면 섀도나 펜슬에 비해 지속력이 높은 틴트나 젤이 사용하기 좋고, 반대로 숱이 많을 때는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이 자라는 방향대로 빗어주면 깔끔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1 입체감 있는 눈썹 완성, MAC 브로우 쉐이더 브로 하이라이터와 브로 섀도가 함께 내장되어 있는 콤팩트 타입 제품. 자연스러운 브라운 계열의 섀도와 미세한 펄감의 하이라이터가 또렷한 눈매를 연출한다. 4.2g 2만7천원.
2 눈썹 컬러와 유사, 이니스프리 에코 아이브로우 키트 눈썹 컬러와 유사한 화이트 브라운과 딥 브라운의 2가지 브로 섀도로 내장된 사선형 브러시로 자연스러운 눈썹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2gX2, 1만원.
3 쉽게 지워지지 않는 눈썹,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브로우 키트 땀이나 유분에도 강한 워터프루프 아쿠아 젤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자연스럽고 진한 눈썹을 그릴 수 있다. 사선 브러시와 스크루 브러시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쉽게 연출할 수 있다. 5만8천원.
4 부드러운 펜슬, 베네피트 인스턴트 브로우 펜슬 크리미한 파우더 타입의 펜슬로 자연스러운 눈썹 라인을 그릴 수 있으며 블렌딩 팁으로 눈썹 바깥 라인을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한다. 1.2g 3만2천원.
5 눈썹에 볼륨 업, 보브 듀얼 볼륨 브로우 펜슬 타원형 펜슬로 눈썹 산과 꼬리를 부드럽게 연결해 그릴 수 있고, 내장된 둥근 모양의 스머징 팁으로 눈썹의 음영감을 살려 볼륨감 있는 눈썹을 완성한다. 0.3g+0.5g, 8천원대.
6 풍성한 눈썹, 베네피트 김미 브라우 눈썹 결에 따라 쓱쓱 빗으면 즉각적으로 풍성한 눈썹을 연출하는 브로 마스카라. 비타민 B5와 마시멜로 추출물의 파이버 성분이 오랜 시간 눈썹 메이크업을 유지한다. 3g 3만3천원.
7 언제 어디서나 눈썹 정리, 바비브라운 브로우 키트 두 가지 컬러의 브라운 섀도가 눈썹의 구석구석을 자연스럽게 메워 풍성한 라인을 완성한다. 확대 거울과 트위저가 내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눈썹을 정돈할 수 있다. 3g 5만8천원대.
8 뭉침 없는 컬러링, VDL 페스티벌 브로우 카라 워터 베이스 타입으로 눈썹 머리부터 꼬리까지 뭉침 없이 자연스러운 브로 컬러링이 가능하다. 모발 컬러에 따른 4가지 컬러 중 선택 가능하다. 5.5g 8천원.

CREDIT INFO

취재
이쿠치 치에
사진
시토 미치(인물), 이호영(제품)
모델
사토우 마유미(미마녀)
헤어&메이크업
후지와라 미치코
스타일리스트
사카모토 요우코
디자인
스즈키의 디자인
번역
김현정
정리 및 추가 진행
김은혜
2014년 12월호

2014년 12월호

취재
이쿠치 치에
사진
시토 미치(인물), 이호영(제품)
모델
사토우 마유미(미마녀)
헤어&메이크업
후지와라 미치코
스타일리스트
사카모토 요우코
디자인
스즈키의 디자인
번역
김현정
정리 및 추가 진행
김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