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2014 리얼 ‘동안’ 트렌드 리포트

어려보이는 피부 당신의 해법은?

뷰티계의 영원한 화두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동안’에 집착할까. 또 나이보다 어려 보이기 위해 그들이 선택한 방법은 무엇일까. 전국의 20~50대 남녀 1천1백여 명에게 물었다. 당신이 선택한 ‘동안 해법’은 무엇인가요?

On August 27, 2014

REPORT

고화질 HD TV의 클로즈업에도 당당한 여배우들의 생기 넘치는 피부는 남녀불문 모두의 로망이다. 물기를 가득 머금은 그들의 탱탱한 피부는 나이도 잊게 만든다. 한독의 콜라겐 생성 촉진제 ‘스컬트라’가 국내 론칭 3주년을 맞아 일반인 남녀 1천명, 전문의와 병원 관계자 40명, 온라인 성형 커뮤니티 운영진 40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동안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 당신은 ‘어려보이고’ 싶은가?
(일반인 남성 대상)

COMMENT 여자들만의 화두라고 생각했던 ‘동안’이 남자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관심사라는 사실이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됐다. 3040남성 3백명 중 무려 92%가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다’고 대답한 것. 그 중 44%는 ‘실제 나이보다 6~10세 더 어려보이고 싶다’, 36%는 ‘5세 이하로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싶다’고 답했다. 또 2명 중 1명은 매달 동안 외모를 위해 별도 비용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동안’ 외모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COMMENT 동안 외모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는 무엇일까? 일반인 10명 중 7명은 ‘주름 없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가 동안의 핵심 요소라고 답했다. 게다가 동안 외모 관리는 4050대 중년층보다 2030대 젊은층에서 더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 결과 나타났다. 20대 응답자 중 9명이 외모 관리를 위해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고.

3 난 남자, 하지만 동안 외모를 가꾸기 위해 꾸준히 돈을 쓴다?


4 동안 ‘시술’ 경험이 있는가?
(일반인 1천명 대상)

COMMENT 응답자 중 상당수가 화장품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방법보다는 필러, 보톡스, 스컬트라 등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이는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동안 시술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다(8%)’고 대답한 응답자도 소수 있었지만, 4명 중 1명은 동안 시술 경험이 있고, 남성 응답자 중에서도 19%는 시술 경험이 있다고 대답했다.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동안 시술이 보편화 되고 있는 것이다.

5 성형 커뮤니티 운영진 중
미시술자가 가장 관심을 갖는 시술법은?

COMMENT 동안 시술을 받은 적 없는 성형 커뮤니티 운영진 중 절반은 레이저나 보톡스에 비해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스컬트라 시술에 가장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신 성형 정보에 민감한 성형 커뮤니티 운영진의 답변이라는 점에서 요즘 성형 트렌드를 한 눈에 보여주는 조사결과라 할 수 있다.

6 동안 시술 시 가장 중점적인 고려 사항은?

COMMENT 최근 뷰티 시술의 트렌드는 단연 안전성과 자연스러운 효과다. 무조건 팽팽하고 매끈한 피부가 아니라, 자신의 외모와 자연스럽게 부합하는 젊음을 원하는 것이다. 실제로 온라인 성형 커뮤니티에서 각종 시술에 대한 문의글을 보면, “시술 후 얼마나 자연스러운가”가 가장 빈번하게 언급된다.

7 스컬트라 시술 후 만족스러운 부분은?
(스컬트라 시술 경험자 중)

COMMENT 최근 가장 ‘핫’한 동안 시술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스컬트라’의 경우, ‘자연스러운 효과’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실제 온라인 성형 커뮤니티 운영자 중 시술 경험이 없는 26명이 향후 가장 시도해보고 싶은 동안 시술로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 ‘스컬트라’를 1순위로 꼽았다. 그 이유는 ‘자가 콜라겐 생성 촉진을 통한 자연스러운 효과(47%)’로 역시나 자연스러운 시술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가장 높았다.

8 스컬트라 재시술 및 추천 의향


동안 시술의 트렌드, ‘스컬트라’

미에스 피부과 임태균 원장은 “스컬트라는 필러, 레이저와 같은 시술법이 아니라 브랜드 이름이다. 보톡스가 브랜드에서 시작해 하나의 시술법으로 자리 잡은 것처럼, ‘스컬트라’ 또한 ‘동안시술’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한다. 세계 46여 개국에서 120만 건 이상 시술된 검증된 제품력과 시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의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핸즈온 트레이닝(Hands-On Training)’ 프로그램 등은 스컬트라의 대표적인 성공비결 중 하나다.

  • 스컬트라
    스컬트라는 피부에서 스스로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촉진하는 시술법이다. 나이가 들면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한다. 스컬트라는 이러한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돕는 것인데, 이로 인해 인위적인 조형물이나 삽입이 아니라, 피부 스스로의 볼륨을 되찾고, 턱선, 뺨, 팔자주름, 입가 주름 등 얼굴 전반의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인다. 또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콜라겐이 차오르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자연스러운 형태로 자리 잡고, 그 효과 또한 2년 이상 지속된다. 스컬트라의 주 구성성분은 PLLA(Poly-L-Lactic Acid)이라는 천연성분으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함과 동시에 분해돼 인체에 남지 않고 시술 전 알레르기 검사를 따로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PLLA 성분은 1999년 유럽에서 ‘링클 필러’로 허가돼 사용되는 성분이기도 하다.

    핸즈온 트레이닝(Hands-On Training)이란?
    한독이 전문의를 대상으로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스컬트라 시술 전에 주사법과 세부 기술, 주의 사항 등을 상세히 교육하는 것이다. 이 핸즈온 트레이닝을 수료한 의료 전문가가 무려 1천6백여 명에 이른다.

CREDIT INFO

취재
김은향
사진
홍상돈
2014년 10월호

2014년 10월호

취재
김은향
사진
홍상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