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케이크팝

On May 23, 2016

케이크팝

케이크팝

40min(냉동실에 굳히는 시간 제외), 분량 케이크 몰드 1호(지름 15cm, 케이크 팝 20~25개)
1 재료 : 버터 80g, 황설탕 70g, 달걀 1개, 우유 60g, 박력분 110g, 코코아파우더 20g,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바닐라시럽 40g, 바닐라오일·소금 약간씩

2 재료 : 크림치즈·화이트 커버처 초콜릿·식용색소(노랑, 초록, 파랑, 분홍, 빨강) 적당량씩
  • 1

    초콜릿케이크 만들기

    ❶ 볼에 상온에 두어 말랑한 버터와 설탕을 넣고 잘 섞이도록 믹싱한다.
    ❷ ①에 달걀과 우유를 섞어 조금씩 부으면서 섞는다.
    ❸ ②에 박력분, 코코아파우더,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내려 넣고 섞는다.
    ❹ ③에 바닐라시럽, 바닐라오일, 소금을 넣고 섞어 케이크 반죽을 완성한다.
    ❺ 반죽을 케이크 틀에 붓고 17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운 뒤 식힌다.

  • 2

    케이크 팝 모양내기

    ❶ 초콜릿케이크를 냉장고에 두어 차게 식힌 뒤 체에 내리거나 믹서를 이용해 잘게 부순다.
    ❷ 부드럽게 풀어진 크림치즈 1큰술 정도를 넣고 잘게 부순 케이크 가루와 함께 섞는다.
    tip 크림치즈는 케이크가 뭉쳐질 정도로 조절하며 조금만 넣는다.
    ❸ 케이크를 손으로 뭉쳐 동그랗게 만든 뒤 스틱을 꽂아 냉동실에 2~3시간 정도 넣어 얼린다.
    ❹ 화이트 커버처 초콜릿은 중탕으로 녹인 뒤 5개로 나눠 각각의 색소를 넣어 섞는다.
    ❺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케이크 팝을 각각의 컬러 초콜릿에 디핑한 뒤 굳힌다.
    ❻ 남은 컬러 초콜릿으로 다른 컬러 케이크 팝 위에 장식한다.
    tip 케이크 팝이 스틱에서 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 초콜릿을 디핑할 때 케이크 팝과 스틱이 연결된 부분까지 초콜릿에 담근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