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대파포테이토피자

On March 04, 2016

대파포테이토피자

대파포테이토피자

1hr(발효 시간 제외), 4인분
피자 반죽 재료 : 강력분 250g, 드라이이스트 3g, 설탕 1작은술, 소금 ½작은술, 덧밀가루(강력분) 약간, 따뜻한 물 200mL
크림소스 재료 : 버터·밀가루 2큰술씩, 치킨스톡·우유·생크림 ½컵씩, 너트메그파우더 2피치(생략 가능),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재료 : 대파 10cm 5토막, 감자 1개(소), 버터·우유 2큰술씩, 베이컨 2줄, 양파 개, 블랙올리브 5개, 피자치즈 1컵,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약간
  • 1

    피자 반죽 만들기
    1.
    볼에 밀가루를 체에 내려 넣고 드라이이스트, 설탕, 소금을 넣어 주걱으로 잘 섞는다.
    2. 따뜻한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손으로 반죽해 어느 정도 한 덩어리가 되도록 반죽한다. 되도록 반죽을 많이 치댄다.
    3. 반죽을 둥글게 만들어 랩을 씌우고 1시간 정도 따뜻한 곳에 두어 1차 발효한다.
    4. 반죽이 2배 정도로 부풀면 손으로 두드려 가스를 빼고 다시 반죽해 10분 정도 2차 발효한다.

  • 2

    크림소스 만들기
    1.
    팬에 버터를 녹인 뒤 밀가루를 섞어 갈색이 될 때까지 볶는다.
    2. 뜨거운 치킨스톡을 조금씩 부으면서 잘 섞는다.
    3. 우유와 생크림을 붓고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인다.
    4. 걸쭉해지면 너트메그파우더를 넣어 향을 더하고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간한다.

  • 3

    완성하기
    1.
    대파는 길게 반으로 썬다. 팬에 버터 1큰술을 넣어 녹이고 대파를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2. 감자는 소금을 약간 넣어 푹 삶은 뒤 뜨거울 때 곱게 으깨어 버터 1큰술과 우유를 넣고 섞는다.
    3. 베이컨은 살짝 굽고, 양파는 채 썰어 볶는다. 블랙올리브는 손으로 쪼갠다.
    4. 피자 반죽에 덧밀가루를 뿌려 밀대로 얇게 밀고 올리브유를 발라 200℃ 오븐에서 5분간 굽는다.
    5. 구운 피자 반죽 위에 크림소스를 ½컵 정도 바르고 감자를 골고루 얹는다.
    6. 감자 위에 구운 파와 나머지 재료를 가득 얹고 피자치즈를 고루 뿌린 뒤 오븐에 5분간 노릇하게 구워낸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