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기타

19금 초콜릿, 뜨거운 밤

On January 21, 2016

19금 초콜릿, 뜨거운 밤

19금 초콜릿, 뜨거운 밤

-
진한 다크초콜릿 몰드 속에 문배술을 더해 만든 화이트초콜릿 가나슈를 넣은 초콜릿.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통째로 입안에 넣고 깨무는 순간
달콤함과 동시에 향긋한 배 내음이 퍼지면서 아찔한 문배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문배술이 레서피 상으로 소량 들어갔지만 40도가 넘는 임팩트가 강한 술이라 어른들만 즐길 수 있는 초콜릿이라는 점을 주의할 것.
  • 1

    52% 다크초콜릿을 준비해 템퍼링한다. 템퍼링은 초콜릿을 녹인 뒤 다시 낮은 온도로 낮추었다가 온도를 높이는 과정으로,
이 과정을 거쳐야 표면이 반짝반짝하고 균일한 컬러의 초콜릿이 만들어진다.

    52% 다크초콜릿을 준비해 템퍼링한다. 템퍼링은 초콜릿을 녹인 뒤 다시 낮은 온도로 낮추었다가 온도를 높이는 과정으로, 이 과정을 거쳐야 표면이 반짝반짝하고 균일한 컬러의 초콜릿이 만들어진다.

  • 2

    몰드에 미리 녹여둔 화이트초콜릿을 모양내어 짜 넣는다. 그 위에 녹인 다크초콜릿을 채워 넣었다가 몰드를 거꾸로
뒤집어 채운 초콜릿을 빼내 1차 몰딩을 한다. 몰드 표면에 묻은 초콜릿은 긁어내고 시원한 곳에 두어 굳힌다.

    몰드에 미리 녹여둔 화이트초콜릿을 모양내어 짜 넣는다. 그 위에 녹인 다크초콜릿을 채워 넣었다가 몰드를 거꾸로 뒤집어 채운 초콜릿을 빼내 1차 몰딩을 한다. 몰드 표면에 묻은 초콜릿은 긁어내고 시원한 곳에 두어 굳힌다.

  • 3

    생크림을 중탕으로 끓인 뒤 달걀노른자를 조금씩 부어가며 섞고, 화이트초콜릿을 섞는다. 문배술을 부어 섞어 가나슈를 만든다.

    생크림을 중탕으로 끓인 뒤 달걀노른자를 조금씩 부어가며 섞고, 화이트초콜릿을 섞는다. 문배술을 부어 섞어 가나슈를 만든다.

  • 4

    1차 몰딩한 몰드 속에 가나슈를 채우고 하루 정도 굳힌다. 템퍼링한 다크초콜릿을 짜 넣어 커버링한 뒤 윗면을 깎아 정리한다.
초콜릿이 완전히 굳으면 몰드를 뒤집어 테이블 위에 부딪쳐서 빼낸다.

    1차 몰딩한 몰드 속에 가나슈를 채우고 하루 정도 굳힌다. 템퍼링한 다크초콜릿을 짜 넣어 커버링한 뒤 윗면을 깎아 정리한다. 초콜릿이 완전히 굳으면 몰드를 뒤집어 테이블 위에 부딪쳐서 빼낸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