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무만둣국

On February 04, 2015

무만둣국

  • 주재료

    무 ½개, 흰콩 1컵, 배추 잎 부분 10장, 시금치 100g, 깨소금 ½컵, 굵은소금·볶은 소금 적당량씩, 간장·참기름·들기름 2큰술씩, 다진 생강 1작은술

  • 채소국물

    무 ¼개, 배추 줄기 부분 10개, 말린 표고버섯 5개, 말린 가죽 6줄기, 다시마 20g, 생강 10g, 물 2컵 만두피 밀가루 2컵, 소금 1작은술, 물 1컵

만들기

6인분

|

1hr

  1. 1

    만두피 재료를 하루 전날 모두 섞어 반죽해 냉장고에서 숙성시킨 뒤 얇게 밀어 만두피를 만든다. 번거로우면 시판 제품을 사용한다.

  2. 2

    냄비에 다시마를 제외한 채소국물 재료를 모두 넣어 끓으면 다시마를 넣어 3분 정도 두었다가 다시마를 건져내고 30분 이상 더 끓여 채소국물 1컵을 준비한다.

  3. 3

    무는 곱게 채 썰어 굵은소금에 절였다가 숨이 죽으면 물기를 꼭 짜서 들기름, 다진 생강을 넣고 센 불에 재빨리 볶는다.

  4. 4

    흰콩은 하루 전날 불려 물을 충분히 붓고 고소한 냄새가 날 때까지 뚜껑을 덮고 삶아 익으면 건져 볶은 소금 1작은술을 넣고 믹서에 굵게 간다.

  5. 5

    배추 잎 부분은 곱게 채 썰어 마른 팬에 재빨리 볶는다.

  6. 6

    시금치는 손질해 끓는 소금물에 데친 뒤 곱게 썰어 참기름 1큰술과 볶은 소금으로 간하여 무친다.

  7. 7

    채소국물을 우려낸 표고버섯은 곱게 다져 참기름 1큰술과 간장 1큰술을 넣어 볶는다.

  8. 8

    무, 흰콩 간 것, 배추, 시금치, 표고버섯, 깨소금을 섞어 만두소를 만든다.

  9. 9

    만두피에 소를 넣고 아물려 만두를 빚는다.

  10. 10

    채소국물을 팔팔 끓여 만두를 넣은 뒤 만두피가 말갛게 익으면서 떠오르면 간장으로 심심하게 간을 맞춘다.

무만둣국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