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홈파티/생일

시트러스타르트

On January 14, 2015

시트러스타르트

  • 주재료

    귤 2개, 자몽·오렌지 ½개씩, 라임 ⅓개, 어린잎채소 약간 타르트 반죽 박력분 125g, 슈거파우더 30g, 아몬드가루 20g, 포도씨유 80g, 달걀 25g(½개분), 소금 작은술

  • 아몬드크림

    포도씨유·아몬드가루 30g씩, 설탕 20g, 달걀 25g(½개분) 귤시럽 귤즙 ⅔컵, 올리고당 2큰술, 럼 ½큰술

만들기

2인분

|

1hr 10min(반죽 휴지 시간 제외)

  1. 1

    밀가루, 슈거파우더, 아몬드가루, 소금을 체에 내려 섞은 다음 포도씨유를 넣고 양손으로 비벼 부슬부슬한 상태로 만든다. 달걀을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반죽한다.

  2. 2

    반죽을 한 덩어리로 뭉치고 비닐에 싸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휴지시킨다. 다시 반죽을 뭉쳐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한 뒤 밀대로 밀어 사방 17cm 크기의 정사각형 모양을 만든다. 타르트 틀보다 반죽이 커야 한다.

  3. 3

    ②의 타르트 반죽을 손으로 누르면서 모양을 잡아 틀에 넣고 포크로 찍어 시트가 부풀지 않게 한다.

  4. 4

    포도씨유에 설탕을 섞어 크림 상태로 만들고 설탕이 녹도록 거품기로 저은 뒤 달걀 푼 것을 조금씩 넣으면서 분리되지 않도록 섞는다. 여기에 체에 내린 아몬드가루를 넣고 고루 섞어 부드러운 아몬드크림을 만든다.

  5. 5

    아몬드크림을 ③의 타르트 반죽에 붓고 고무 주걱으로 고르게 편 다음 180℃로 예열한 오븐에 25분간 굽는다.

  6. 6

    귤, 자몽, 오렌지는 껍질을 벗기고 1cm 폭으로 썬다. 라임은 껍질째 얇게 슬라이스한다. 귤즙과 럼을 냄비에 담아 중간 불에 끓이다가 ⅓ 분량으로 줄어들면 올리고당을 넣고 2분간 졸여 귤시럽을 만든다.

  7. 7

    ⑤의 타르트지 위에 시트러스 슬라이스를 올리고 윗면에 귤시럽을 고루 발라 210℃의 오븐에 5분간 구운 다음 식혀 어린잎채소로 장식한다.

시트러스타르트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