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이달의 추천 와인

롯데주류에서 추천하는 연말 모임에 어울리는 와인

On December 23, 2014

전 세계 유명 와이너리의 다양한 와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롯데주류에서 연말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한다.

1. 카르멘, 그란 리쎄르바 카버네 소비뇽
Carmen, Gran Reserva Cabernet Sauvignon

칠레의 유명 와이너리 비냐 카르멘사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내놓은 와인으로 가족 모임의 테이블 와인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풍부하고 진한 타닌의 균형감에 달콤하고 쌉싸름한 코코아와 에스프레소 풍미가 특징으로 드라이한 피니시의 여운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음식 매칭 양고기 등 붉은 육류, 매운 양념 쇠고기 요리
풍부한 타닌과 검붉은 베리류의 향이 양고기 등 붉은 육류와 잘 어우러지며 식감을 더욱 부드럽게 한다. 견고한 보디는 매운 고기 요리와 만나도 강한 개성에 밀리거나 해치지 않고 서로의 특징을 북돋운다.
종류 레드와인
원산지 칠레, 센트럴밸리·마이포밸리
품종 카베르네 소비뇽 90%, 카르메네르 10%
가격 3만원대 / 750mL

2. 베린저, 스파클링 화이트 진판델
Beringer, Sparkling White Zinfandel

미국 나파밸리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베린저의 화이트 진판델은 타닌이 없고 달콤한 장밋빛 로제 와인으로 와인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스파클링 화이트 진판델은 진팔델 품종으로도 훌륭한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 수 있음을 입증했다는 평을 듣는 제품으로 섬세하고 청량한 기포가 기분 전환에 좋다. 풍부한 꽃향기와 과일 향, 달콤한 여운은 식전주로 제격이며 단독으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음식 매칭 과일, 샐러드, 초밥, 해산물, 치즈 등
산뜻한 베리와 시트러스의 풍미가 과일이나 샐러드 등에 가볍게 곁들이기 좋다. 해산물을 비롯해 초밥에 매칭해도 잘 어울린다.
종류 스파클링 로제 와인
원산지 미국, 캘리포니아
품종 진판델 100%
가격 2만원대 / 750mL

3. 반피, 끼안티 클라시코 리세르바
Banfi, Chianti Classico Reserve

이탈리아 와인의 위상을 프랑스 그랑크뤼와 동등한 위치까지 격상시켰다고 평가받는 명품 와이너리 반피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와인. 적당한 타닌과 산미의 균형 잡힌 조화, 산조베세 품종 특유의 스파이시한 향이 적절히 어우러졌다. 끼안티 와인 특유의 신선하면서도 균형 잡힌 보디는 우아한 느낌을 자아내 선물용으로도 좋다.

음식 매칭 이탈리아 요리, 붉은 육류 요리, 프로시우토 등
타닌이 적고 산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으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거의 모든 요리(피렌체식 스테이크, 라구파스타, 프로시우토 등)와 잘 어우러진다. 레드와인이지만 라이트한 보디로 어떤 육류와도 무난하게 조화를 이룬다.
종류 레드와인
원산지 이탈리아, 토스카나
품종 산조베세 100%
가격 6만원대 / 750mL

4. 산타리타, B1
Santa Rita, B1

칠레 3대 와이너리로 손꼽히는 산타리타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레드와인. 칠레의 주요 와인 생산지이자,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카베르네 소비뇽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마이포밸리의 단일 포도밭에서 난 카베르네 소비뇽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블랙커런트,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검붉은 베리류의 강렬한 풍미와 입안을 가득 채우는 탄탄한 구조로 복합적이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음식 매칭 붉은 육류, 치즈, 푸아그라 등
적당한 산미와 탄탄한 구조에 검붉은 베리 향의 풀 보디 와인으로 특히 붉은 육류와 잘 어울린다. 입안에 남는 복잡하고 긴 여운은 푸아그라나 치즈 등 풍미가 진한 음식과도 잘 어우러진다.
종류 레드와인
원산지 칠레, 마이포벨리
품종 카베르네 소비뇽 95%, 카베르네 프랑 5%
가격 8만원대 / 750mL

5. 펜폴즈, 빈 2 쉬라즈 무르베드르
Penfolds, Bin 2 Shiraz Mourvedre

프랑스 론 지방의 포도 품종인 ‘무르베드르’를 사용했음에도 ‘호주의 버건디 스타일 와인’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만큼 부드럽고 섬세한 맛을 자랑하는 와인. 흔치 않은 시라즈와 무르베드르 블렌딩으로 잘 익은 블랙베리와 플럼, 감초와 오크 향에 다양한 과실류의 아로마와 꽃 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다. 입에 머금자마자 느껴지는 타닌에 가죽 향 느낌의 매끄러운 풍미와 깊은 여운이 인상적이다.

음식 매칭 동남아 요리, 중식, 붉은 육류, 양고기, 피자 등
스파이시한 풍미와 잘 익은 과일 맛이 있어 향신료가 풍부히 쓰인 동남아 요리나 중식과 잘 어우러진다. 시라즈 특유의 풍부한 과일 향은 양념된 고기와 어우러져 단맛과 매운맛을 북돋는다.
종류 레드와인
원산지 호주, 남호주
품종 쉬라즈 88%, 무르베드르 12%
가격 8만원대 / 750mL

  • 롯데주류
    1926년 강릉합동주조 설립과 함께 그 역사가 시작된 롯데주류는 소주부터, 청주, 과실주,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류를 생산, 유통, 판매하는 종합 주류 회사이다. 한국 와인의 자존심 ‘마주앙’ 생산을 비롯해 프랑스, 미국 등 세계 10여 개국에서 다양한 와인을 수입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와이너리를 조성하는 작업에 착수하며 와인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전 세계 유명 와이너리의 다양한 와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롯데주류에서 연말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한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