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오징어순대 토마토조림

On September 26, 2014

오징어순대 토마토조림

  • 주재료

    오징어 4마리, 로즈메리 약간

  • 소 재료

    양파 1개, 대파 2대, 마늘 2쪽, 건포도 3큰술, 잣 2큰술, 달걀흰자 1개분, 파르메산치즈가루 ½컵, 빵가루 1컵, 시나몬파우더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 약간씩

  • 토마토소스

    홀 토마토 캔 1개, 으깬 마늘 1쪽분, 다진 양파 1큰술, 바질 잎 4장, 올리브유 3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½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물 적당량

만들기

1인분

|

50min

  1. 1

    a. 토마토소스 만들기
    1 올리브유와 으깬 마늘을 냄비에 넣고 익히다가 마늘이 갈색으로 변하면 꺼낸다.
    2 다진 양파와 손으로 뜯은 바질 2장을 냄비에 넣고 살짝 볶는다.
    3 홀 토마토, 토마토 캔의 ⅓ 정도 물을 냄비에 넣고 중간 불에 10분 정도 둔 뒤 약한 불로 줄여 설탕,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20분 정도 뭉근하게 끓인다.
    4 끓인 토마토를 믹서에 부드럽게 간다. 맛을 보아 소금, 후춧가루, 설탕을 가감한다. 남은 바질을 뜯어 넣고, 올리브유를 약간 더해 토마토소스를 만든다.

  2. 2

    b. 소 만들기
    1 오징어 다리는 다진다. 양파, 대파, 마늘은 다진 뒤 기름 두른 팬에 볶는다.
    2 다진 오징어 다리와 볶은 채소, 건포도, 잣, 달걀흰자, 파르메산치즈가루, 빵가루, 시나몬파우더, 소금, 후춧가루를 볼에 넣어 고루 섞는다.

  3. 3

    c. 완성하기
    1 오징어 몸통 속의 80% 정도를 소로 채우고 이쑤시개로 꿰어 속이 빠져나오지 않게 한다.
    2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오징어를 넣고 토마토소스를 자작하게 부은 뒤 로즈메리를 올리고 뚜껑을 덮는다. 약한 불에 10~15분간 익힌다.
    3 익힌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그릇에 담고, 토마토소스를 곁들인다.

오징어순대 토마토조림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