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재즈 요리사 이진호 셰프의 비법 공개

베이컨랩치킨롤과 브레드소스

On May 30, 2014

셰프는 새하얀 플레이트에 요리를 그림 그리듯 담아내기도 하고, 여러 요소를 하나의 요리로 담아내기도 한다. 이진호 셰프가 소개하는 키친롤은 브레드소스와 데친 시금치, 단호박양파구이를 곁들여 다양한 식감을 선사한다.

조리시간 30min 재료분량 2인분 난이도

ingredients

닭 가슴살 2쪽, 베이컨 4줄, 시금치 5뿌리, 양파 1개, 단호박 ½개, 마늘 1쪽, 타임·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브레드소스 양파 1개, 다진 마늘 1큰술, 빵가루 100g, 닭 육수 800mL, 월계수 잎 1장, 간장 3작은술, 버터 50g, 녹말물·식용유 적당량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브레드 소스

1 양파를 가늘게 채 썰어 뜨겁게 달군 팬에 식용유와 함께 넣어 노릇하게 볶다가 다진 마늘을 넣어 볶는다.
2 양파가 노릇하게 익으면 빵가루를 넣어 살짝 볶는다.
3 빵가루가 고루 볶아지면 닭 육수와 월계수 잎을 넣어 끓인다.
4 빵가루가 완전히 녹으면 간장, 버터, 녹말물을 넣고 잘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5 ④를 블렌더에 갈아 부드럽게 만든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베이컨랩 치킨롤

1 닭 가슴살은 가운데에 칼집을 내어 얇고 평평하게 만든다.
2 베이컨 6줄을 조금씩 겹쳐 나란히 늘어놓은 뒤 닭 가슴살을 올려 돌돌 만다.
3 가슴살을 만 베이컨을 랩으로 여러 겹 두껍게 말아 감싼다.
4 끓는 물에 ③을 넣고 5분간 익힌 뒤 랩을 제거한다.
5 랩을 제거한 치킨롤은 190℃로 예열한 오븐에 8분간 구운 뒤 도톰하게 썬다.

시금치롤

1 시금치는 다듬어 씻은 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친다.
2 데친 시금치는 물기를 꼭 짜서 랩에 올려 둥글게 만다.
3 랩으로 만 시금치는 냉장고에 잠시 두어 차갑게 한 뒤 3~4cm 길이로 썬다.

단호박 양파구이

1 단호박은 껍질을 제거하고 사방 2cm 크기로 썰어 오븐 팬에 올리고 올리브유, 저민 마늘, 타임,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190℃로 예열한 오븐에 10분간 구운 뒤 으깬다.
2 양파는 껍질을 벗겨 밑동과 윗부분을 잘라 낸 뒤 반으로 썰어 190℃로 예열한 오븐에 7분간 굽는다.
3 구운 양파의 가운데 부분을 빼낸 뒤 으깬 단호박을 채우고 190℃의 오븐에 3분간 더 굽는다.

완성하기

그릇에 브레드소스를 둥글게 모양내 올리고 그 위에 베이컨랩치킨롤을 올린다. 시금치롤과 단호박양파구이를 곁들인다.

이진호 셰프
일명 ‘재즈 요리사’로 알려진 이진호 셰프는푸드스타일리스트이자 전문 셰프로 활동 중이다. 현재 아리랑TV의 ‘my little kitchen’을 진행 중이다.

셰프는 새하얀 플레이트에 요리를 그림 그리듯 담아내기도 하고, 여러 요소를 하나의 요리로 담아내기도 한다. 이진호 셰프가 소개하는 키친롤은 브레드소스와 데친 시금치, 단호박양파구이를 곁들여 다양한 식감을 선사한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