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대파베이컨키슈

On February 28, 2014

  • 주재료

    대파 4대, 베이컨 4장, 버터 2큰술, 달걀 3개, 생크림 1¼컵, 소금·너트메그가루·후춧가루 약간씩, 파르메산치즈(또는 모차렐라치즈) 1컵

  • 타르트지

    박력분 200g, 차가운 무염 버터 100g, 달걀 1개, 찬물 1큰술

만들기

4인분

|

60분 이내

  1. 1 박력분은 체에 곱게 쳐 볼에 담고 반죽용 버터를 잘게 잘라 더한다. 버터가 차갑게 유지되도록 주의하면서 푸드프로세서나 스크레이퍼를 이용해 쌀알 크기만 해질 때까지 잘게 다지며 섞는다.
    2 반죽이 소보로 형태가 되면 곱게 푼 달걀과 찬물을 더해 다시 푸드프로세서나 주걱으로 잘 섞는다. 표면이 매끈해지면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넣고 30분에서 1시간가량 숙성시킨다.
    3 숙성된 반죽을 덧밀가루 뿌린 도마에 올리고 밀대로 얇게 밀어 타르트 틀의 크기에 맞게 늘인다. 두께는 0.5cm 정도가 좋다.
    4 타르트 틀에 반죽을 올려 다시 냉장고에 넣고 15분간 숙성시킨다.
    5 반죽을 꺼내 포크로 찔러 작은 구멍을 촘촘히 내고 그 위에 베이킹 시트를 깐다. 타르트 바닥이 부풀어 오르지 않도록 콩 등을 가득 깔고 17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5분간 굽는다.
    6 대파는 가늘게 채 썰고 베이컨은 잘게 자른다. 팬을 약한 불로 달궈 버터를 넣어 녹인 뒤 대파와 베이컨을 넣고 볶는다.
    7 볼에 달걀을 곱게 풀고 생크림, 소금, 너트메그가루, 후춧가루를 넣어 섞는다.
    8 구운 타르트지에 볶은 대파와 베이컨을 고루 올리고 ⑦의 달걀물을 부은 뒤 파르메산치즈를 갈아 듬뿍 뿌린다.
    9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0분간 노릇하게 구워 한 김 식혀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