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오래 구운 토마토와 당근 수프

On November 20, 2013

  • 주재료

    토마토 4개(500g), 양파·당근 ½개씩, 설탕·올리브유 1큰술씩, 소금·후춧가루·고운 고춧가루·타임 줄기·바질 잎 적당량씩, 토핑용 크루통 약간

  • 채소 스톡

    양파·당근·셀러리 100g씩, 다진 마늘 1작은술, 통후추 ½작은술, 물 3컵

만들기

2인분

|

210분 이내

  1. ❶ 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한 뒤 반으로 잘라 오븐 팬에 올린다.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타임을 흩뿌린 뒤 80~1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가장자리가 약간 그을릴 때까지 2~3시간 굽는다.
    2 채소 스톡용 양파는 4등분으로 썰고 당근과 셀러리는 적당한 크기로 토막 낸다.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고 채소가 익을 때까지 푹 끓인 뒤 체에 밭쳐 육수만 걸러내 채소 스톡을 만든다.
    3 양파와 당근은 잘게 깍둑썰기한다.

    주물 냄비로
    4 뜨겁게 달군 주물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당근과 양파, 설탕, 고춧가루를 넣어 향을 내며 볶는다.
    5 당근이 완전히 익으면 오븐에 구운 토마토와 채소 스톡을 넣어 토마토가 완전히 익어 풀어질 때까지 중간중간 저으며 30분가량 끓인 뒤 소금으로 간한다.
    6 불에서 내려 블렌더로 곱게 갈고 볼에 담는다. 올리브유를 몇 방울 떨어뜨리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바질 잎과 크루통을 올려 낸다.

    슬로쿠커로
    4 바질 잎과 후춧가루, 크루통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슬로쿠커에 담고 채소 스톡을 부은 뒤 뚜껑을 닫고 6시간가량 익힌다.
    5 남아 있는 건더기가 있으면 블렌더로 곱게 간 뒤 볼에 담는다. 올리브유를 몇 방울 떨어뜨리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바질 잎과 크루통을 올려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