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에쎈> 7기 맛집 기자단이 선정한

우리 동네 맛집

On November 14, 2013

입맛이 돌아오는 가을, <에쎈> 7기 맛집 기자단이 가족과 함께 외식하기 좋은 밥집을 소개한다.

담백한 맛의 곤드레돌솥밥 대전, 거저울 식당

무넹 김은영 blog.naver.com/shiningkey
건강 밥상을 즐길 수 있는 ‘거저울 식당’의 곤드레돌솥밥을 소개합니다. 곤드레밥은 건강한 식단으로 유명한 강원도의 전통 음식인데요, 성인병과 부인병에 좋다고 해요. 곤드레나물은 전국의 산과 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비타민 A가 풍부해 예로부터 우리 민족이 즐겨 먹었지요. 거저울 식당에서 맛본 곤드레돌솥밥은 곤드레, 버섯, 고구마가 들어가 향긋한 풍미가 일품이에요. 기본 반찬으로 청국장, 비지찌개, 불고기가 차려져 푸짐한 상차림이 인상적입니다. 기호에 따라 각각의 반찬을 곤드레돌솥밥에 덜어 비벼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는 것 같아요. 나물밥을 다 먹은 뒤에는 고소한 곤드레누룽지와 달큰한 단호박식혜로 식사를 마무리하면 됩니다.

  • 대전, 거저울 식당

    메뉴 곤드레돌솥밥·왕감자전 9천원씩, 수육 5만원
    영업시간 11:30~21:00
    위치 대전 유성구 지족동 912-7
    문의 042-488-0630
    주차 가능
뚝배기에 끓인 매콤한 짬뽕 강원 춘천, 도원뚝배기짬뽕

헤이맨 김혜남 blog.daum.net/hnkim72
선선해진 가을,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얼큰한 국물의 짬뽕을 소개합니다. 처음에는 강촌에 위치한 도원식당에서 시작했으나, 입소문을 타고 오는 손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춘천에 새롭게 ‘도원뚝배기짬뽕’으로 오픈했어요. 주말에는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할 만큼 인기가 좋은데요, 커다란 뚝배기에 끓인 짬뽕 덕분이지요. 보통의 중국집처럼 메뉴가 다양한데, 손님 대부분이 뚝배기짬뽕을 주문할 만큼 이색적인 맛입니다. 뚝배기짬뽕은 넉넉한 해산물과 부추의 조합이 좋은데요, 뚝배기에 담겨서 식사를 마칠 때까지 면과 국물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 강원 춘천, 도원뚝배기짬뽕

    메뉴 짜장면 4천5백원, 짬뽕 6천원, 뚝배기짬뽕 7천원, 탕수육 1만5천~3만원
    영업시간 11:00~21:00(월요일 휴무)
    위치 강원 춘천시 동내면 거두리 1113-2
    문의 033-262-5999
    주차 가능
싱싱한 자연산 회 전문점 부산, 막썰어파는 횟집

리얼러브 반서진 blog.naver.com/a53815
해운대 NC백화점 뒤에 위치한 ‘막썰어파는 횟집’은 자연산으로 키운 생선을 가게 이름처럼 막 썰어 내주는 회 전문점입니다. 수산물이 풍부해 횟집이 많은 해운대에서도 입소문을 탄 유명한 곳이죠. 자연산 회나 해산물을 각각 즐겨도 좋고, 세트 메뉴로 구성된 것을 선택해 다양하게 맛볼 수도 있어요.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회를 턱턱 썰어, 싱싱함은 물론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회와 함께 나오는 밑반찬도 입맛을 돋울 만큼만 적당히 내주어 식사 흐름이 방해되지 않고 좋았어요. 얼큰한 매운탕, 오징어순대, 소라채소무침 등 회와 곁들일 수 있는 메뉴도 다양합니다. 해운대에서 제대로 된 회를 즐기고 싶다면 ‘막썰어파는 횟집’을 추천합니다.

  • 부산, 막썰어파는 횟집

    메뉴 활우럭매운탕 1만8천, 왕새우소금구이 2만원, 모둠회 3만~5만원, 돌돔 6만~7만원, 참돔 9만원
    영업시간 18:00~05:00
    위치 부산 해운대구 좌동 1462-2 리더스프라자 103호
    문의 051-701-3855
    주차 가능
건강 한정식 전문점 대구, 미가람

쏭쏭드리아 송민주 www.cyworld.com/bongshu
국내산 식재료에 천연 조미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미가람’을 소개합니다. 푸짐한 한정식 상차림으로 유명한 이곳은 그 맛과 정성을 인정받아 요식업 박람회에서 상도 받았어요. 대표 메뉴인 일품한정식 코스를 주문하면 흑임자죽, 수육, 블루베리샐러드, 버섯탕수육, 광어회, 도다리찜, 호박전, 버터새우구이, 장어구이, 오색 빛깔 전병, 그리고 식사까지 20여 가지 반찬이 차려집니다. 좋은 재료로 만든 음식이라 배부르게 먹어도 속이 거북하지 않고 소화가 쉬운 것이 좋았어요.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해 상견례, 돌잔치, 모임, 생일잔치 등 각종 행사에 안성맞춤입니다.

  • 대구, 미가람

    메뉴 특선한정식 1만원, 약선한정식 1만5천원, 일품한정식 3만원, 궁중한정식 4만원, 미가람 스페셜 한정식 5만원
    영업시간 10:00~22:00
    위치 대구 북구 서변동 1783-5
    문의 053-939-5800
    주차 가능
풍부한 육즙의 한우 전문점 강원 삼척, 호산한우구이촌

잰이 이재은 blog.naver.com/wodms2343
바다와 동굴, 계곡이 어우러진 청정하고 아름다운 삼척에는 깔끔하고 맛있는 한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호산한우구이촌’이 있어요.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호산항과 가까운 곳이라 찾아가기도 편하고, 셀프 정육 식당이기 때문에 신선도와 맛이 아주 좋습니다. 숯불에 올려 노릇노릇 구워 먹는 마블링이 예술인 최고급 한우는 이곳의 인기 메뉴에요. 육즙이 살아있는 육회와 진한 국물이 입맛을 사로잡는 갈비탕은 이곳을 찾는 또 하나의 이유랍니다. 단독 룸, 온돌 룸, 편안한 분위기의 넓은 홀까지 조성되어 있어 가족 모임이나 단체 연회 장소로도 각광받는 곳. 낭만과 추억이 깃든 가을 여행지로 삼척을 선택하셨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 강원 삼척, 호산한우구이촌

    메뉴 갈비탕·육회비빔밥·육회(100g) 1만원씩
    영업시간 10:00~22:00
    위치 강원 삼척시 원덕읍 호산리 208-1
    문의 033-575-6292
    주차 가능

입맛이 돌아오는 가을, <에쎈> 7기 맛집 기자단이 가족과 함께 외식하기 좋은 밥집을 소개한다.

Credit Info

글&사진
김은영, 김혜남, 반서진, 송민주, 이재은
에디터
이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