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참치소스를 곁들인 사프란주먹밥

On November 05, 2013

  • 주재료

    쌀 200g, 물 240mL, 밀가루·빵가루 100g씩, 달걀 5개, 파르메산치즈·버터 50g씩, 모차렐라치즈 30g, 양파 20g, 넛메그가루·사프란 2g씩,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포카치아·생 모짜렐라치즈·파르메산치즈 적당량씩

  • 참치소스

    시판 캔 참치 100g, 케이퍼 50g, 안초비 2장, 올리브유 200g, 레몬즙 ½컵, 마요네즈·화이트와인·식초 50g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5인분

|

60분 이내

  1. 1 물에 사프란을 10분간 담가 우려내고 그 물로 밥을 지은 뒤 뜨거울 때 버터와 소금, 후춧가루를 더해 잘 섞는다.
    2 참치소스의 재료를 모두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참치소스를 만든다.
    3 파르메산치즈는 곱게 갈고 모차렐라치즈는 한 입 크기로 자른다. 양파는 잘게 다진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아 한 김 식힌 뒤 볼에 담고 파르메산치즈와 모차렐라치즈, 넛메그가루를 잘 섞어 소를 만든다.
    5 사프란밥을 한 입 크기로 떼어 동그랗게 빚은 뒤 가운데를 꾹 눌러 소를 넣고 다시 오므려 동그랗게 빚는다.
    6 달걀을 곱게 풀어 달걀물을 만든다. 사프란주먹밥을 달걀물에 담갔다 건진 뒤 밀가루와 빵가루에 차례로 굴려 튀김옷을 입힌다. 180℃의 기름에 넣고 노릇하게 튀긴다.
    7 튀긴 사프란주먹밥을 접시에 담고 참치소스를 곁들인다. 포카치아와 생 모짜렐라치즈, 파르메산치즈를 적당히 곁들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