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Home-made DOG FOOD

On October 16, 2013

반려견을 위한 홈메이드 간식 레서피 & 팁.

최근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천만 명이 넘어섰고 그중 애완견이 단연 1순위를 차지한다. 애완견의 건강을 위해 홈메이드 간식 레서피를 고민하는 <에쎈> 독자들에게 작은 팁을 전한다.

마른새우콩비지쿠키, 고구마닭가슴살말이스틱, 쇠고기두부육포

애견 전문가의 쿠킹 팁

1 찌거나 굽거나 말린다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 등 영양 밸런스가 잘 잡힌 사료라도 애완견들이 좋아하도록 풍미를 높이기 위해 소기름, 닭기름 등으로 튀기는 경우가 많다. 사람도 필요 이상으로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몸에 무리가 가기 마련이다. 건강한 간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오븐에 굽거나 건조기로 말리거나 찌는 것이 좋다.

2 양념은 절대 하지 않는다
염분 배출을 잘하지 못하는 애완견의 음식에 소금은 금물이다. 또한 설탕, 마늘, 후춧가루 등의 양념은 절대 하지 않는다. 또한 초콜릿은 구토와 요실금 증상을 일으키고 양파와 파는 적혈구를 파괴하며 포도와 건포도, 견과류 또한 애완견이 섭취하면 위험하니 절대 간식에 섞지 않는다.

3 간식 or 주식 따라 다르게
간식용이냐 주식용이냐에 따라 영양 성분을 달리한다. 현미, 고구마, 오트밀, 보리 등의 탄수화물 45%와 쇠고기, 닭고기, 두부 등의 단백질 30%, 닭고기 지방, 돼지고기 지방, 카놀라유 등의 지방 25%를 섞으면 완벽한 주식이 된다. 간식은 장운동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많은 호박, 바나나 등의 재료로 만든다.

반려견을 위한 홈메이드 간식 레서피 & 팁.

Credit Info

요리
김보선
도움말
장승준
강아지 모델
봉구
포토그래퍼
정문기
에디터
양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