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바르지 말고 먹자!

뷰티 서플리먼트 전성시대

On October 03, 2013

‘예뻐지기 위한’ 건강보조식품이 진화하고 있다. 그 종류도 단순히 피부 미용이나 다이어트용을 넘어 ‘신체 수분 밸런스’ ‘피부 탄력’ ‘칼로리 컷팅’ 등 세분화되고 있는 것. 정말 효과가 있냐고? 뷰티 서플리먼트가 발달한 미국의 사이트에는 한국어 댓글이 더 많이 달려 있다. 한번 빠져들면 빠져나오기 힘들다는 뷰티 서플리먼트의 세계!

Moisture

‘먹는 수분 보충제’의 원리는 화장품이 침투하기에 한계가 있는 피부 깊숙한 곳에 수분을 보충한다는 것이다. 먹는 수분 보충제의 주성분은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진피층의 연결 조직 섬유질에 접착되어 그 사이를 메우며 자신의 1,000배에 달하는 무게의 수분을 보유해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문제는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히알루론산이 감소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저하되는 것. 분자 크기가 큰 히알루론산은 화장품으로는 피부 깊숙이 침투되지 않기 때문에 주사기로 진피층에 직접 투여하는 히알루론산 필러나 서플리먼트(보조식품) 섭취를 통해 보충한다.

1. 닥터스베스트, 히알루론산
캡슐 형태의 히알루론산으로 하루에 2알씩 물과 함께 복용한다. 타 제품에 비해 히알루론산 함량이 높고 가격이 저렴해 해외 직구 아이템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60정 12달러대,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

2. VB프로그램, 에스라이트 토닝타임
홍차, 적포도 잎, 히비스커스 등 천연 허브 성분이 체내의 수분 균형을 맞춰 원활한 수분 보충을 도와 불규칙한 식사로 수분 부족에 시달리는 이들을 돕는다. 3.5g×30포 3만원대, (주)아모레퍼시픽.

Antiaging

피부 미용을 위한 다양한 성분의 서플리먼트 중 가장 ‘핫’한 아이템이라면 피부 진피층의 ⅔ 이상을 차지하는 콜라겐. 본래 체내에서 자체 생성되지만 30대가 되면 콜라겐 생성량보다 분해되는 양이 더 많아지기 시작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콜라겐은 장어나 돼지 껍질, 육류의 연골 등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식품으로 섭취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효율적 흡수를 위해 콜라겐 제품과 비타민 C 제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방법. 콜라겐 외에 항산화 효과가 높은 슈퍼푸드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도 안티 에이징 서플리먼트로 활약 중이다.

1. 오르비스, 시트러스 콜라겐
한 병에 6,000mg 콜라겐과 500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탄력과 윤기를 주는 ‘마시는 콜라겐’. 상큼한 시트러스 맛이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50mL×10병 2만7천원, 한국 오르비스.

2. 오르비스, 콜라겐젤리
스틱 타입의 젤리로 핸드백에 넣어 다니면서 미용 간식으로 섭취하기 좋다. 개당 1,000mg의 콜라겐과 30mg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 탄력과 수분을 동시에 보충해준다. 쌉싸름한 단맛의 핑크 자몽 맛이 일반 간식처럼 섭취하기 좋다. 20g×14포 2만원, 한국 오르비스.

3. 설록, 몸이 가벼워지는 물 워터플러스
몸을 맑고 가볍게 만들어주는 녹차 카테킨 성분이 함유된 타 먹는 분말 형태의 제품. 카테킨은 슈퍼푸드 토마토 12개, 블루베리 25개에 달하는 항산화 지수로 신체 노화를 예방한다. 해피스위트, 체리펀치, 레몬라임 3가지 맛. 2.6g×10포 6천원, 오설록.

Brightening

맑고 환한 피부는 여자들의 로망, 속부터 맑게 차오르는 피부를 위한 서플리먼트는 다양하다. 안색 개선을 위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비타민 C와 함께 최근 뜨고 있는 것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엘시스테인’으로 피부와 머리카락 등의 중요 구성 성분이다. 엘시스테인은 단백질 구조를 안정시켜 피부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하고 콜라겐 형성을 돕는다. 이 중 가장 주목받는 효능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방지하는 것, 그 때문에 피부 미백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간의 회복을 돕기 때문에 간이 안 좋아 탁해진 안색을 맑게 만드는 데도 효능을 보인다.

1. 오르비스, 화이트스텝 비타민 C
피부를 투명하고 환하게 가꾸는 비타민 C는 꾸준히 섭취할 경우 안색이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 등 다른 피부 미용을 위한 서플리먼트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180정 3만6천원, 한국 오르비스.

2. 나우푸드, 엘시스테인
엘시스테인에 비타민 B6, 비타민 C가 함께 함유되어 전체적인 피부 결, 탄력, 안색 개선에 효과적이다. 피부와 머리카락의 재생에도 작용해 여드름 자국이 옅어지고 머리가 빨리 자라는 등의 부수적인 효과를 얻기도 한다. 500mg×100정 10달러대,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

Detox

몸속부터 예뻐지는 비결 첫 번째는 노폐물 제거, 그중에서도 기본이 장 해독이다. 장에 숙변과 가스가 차 있으면 피부 안색이 검어지고 트러블이 올라올 뿐 아니라 신진대사가 원활히 작용하지 않아 몸이 붓고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 숙변 제거를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과 적당한 운동이 최우선이지만 그것으로도 되지 않을 때에는 서플리먼트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최근에는 오래 복용해도 해롭지 않은 천연 유산균과 식이 섬유를 함유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니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해 복용한다.

1. 네이처스웨이, 루테리 슈피리어 프로바이오틱
사람의 모유에서 발견되는 천연 유산균으로 장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루테리 유산균’. 영·유아가 섭취해도 될 정도로 안전해 유·소아용 변비약으로 많이 사용된다. 산성에 강해 위산이나 쓸개즙에 파괴되지 않고 살아서 위를 통과해 장에 정착,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쾌변을 돕는다. 분말 형태로 물이나 주스, 우유 등에 타 마시는 제품. 140g 16달러대,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

2. 설록, 상쾌한 아침을 여는 물 워터플러스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 식이 섬유에 녹차 유산균과 락툴로스가 더해져 장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 주는 겔 타입 제품. 13g×7포 6천원, 오설록.

Less fat

체지방 분해에 가장 좋은 것은 식이요법과 운동이지만 효과를 증진시키고 싶다면 서플리먼트를 복용하는 것도 좋다. 특히 운동과 식이요법을 열심히 해도 더 이상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 정체기’ 때에는 정신적으로도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는데 이럴 때 위안을 얻는 효과가 있다. 상당수의 체지방 분해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는데 이것만 먹는다고 살이 빠지지는 않지만 운동과 병행해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로 체지방 분해를 돕는 서플리먼트를 먹고 운동을 하면 평상시보다 힘이 솟는다거나 땀이 더 많이 난다는 등의 체험담을 얘기하는 이들이 많다.

1. VB프로그램, 에스라이트 슬리머 DX
우리 몸의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체지방 분해를 도와 복부 지방을 비롯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액상 앰플.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다. 20ml×30앰풀 8만원, (주)아모레퍼시픽.

2. VB프로그램, 에스라이트 런타임
물에 타 마시는 분말 형태의 제품으로 대사 리듬을 깨워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산뜻한 라임 맛으로 활동량이 많은 낮 시간에 물에 타서 음료 대용으로 상시 마시면 수분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4g×30포 3만5천원, (주)아모레퍼시픽.

Calorie cutting

섭취하는 칼로리의 ⅔를 없애준다는 꿈의 제품 ‘칼로리 커팅제’. 그 효과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일본에서는 드러그스토어 등에서 오랜 기간 판매율 1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칼로리 커팅제의 원리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며 체지방 분해를 돕는 것, 최근에는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이들을 위한 전용 제품과 고기를 많이 먹는 이들을 위한 전용 제품 등으로 나뉘어 출시되고 있다. 칼로리 커팅제만 믿고 과식하기보다는 가끔 마음껏 먹고 싶을 때만 추천한다.

1. 그라피코, 나카타코토니
우리말로 ‘없었던 일로’라는 이름이 눈길을 끄는 제품. 강낭콩 추출물이 탄수화물과 당분의 지방 전환을 막고 흡수를 억제한다. 식사 30분 전에 3정을 복용하면 섭취 칼로리를 ⅓까지 줄여준다. 290mg×99정 2만4천원대,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

‘예뻐지기 위한’ 건강보조식품이 진화하고 있다. 그 종류도 단순히 피부 미용이나 다이어트용을 넘어 ‘신체 수분 밸런스’ ‘피부 탄력’ ‘칼로리 컷팅’ 등 세분화되고 있는 것. 정말 효과가 있냐고? 뷰티 서플리먼트가 발달한 미국의 사이트에는 한국어 댓글이 더 많이 달려 있다. 한번 빠져들면 빠져나오기 힘들다는 뷰티 서플리먼트의 세계!

Credit Info

제품협찬
VB프로그램(www.vbprogram.co.kr), 한국 오르비스(www.orbis.co.kr), 오설록(www.osullocmall.com)
포토그래퍼
강태희
에디터
강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