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THE GREEN MAZE

보테가 베네타가 표현하는 동시대적인 미로.

UpdatedOn November 06, 2021

3 / 10
/upload/arena/article/202111/thumb/49506-471393-sample.jpg

 

 

대니얼 리가 보테가 베네타의 수장으로 부임한 지 올해로 꼬박 3년째. 35세의 젊고 유능한 영국인은 브랜드의 모든 것을 바꿨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하우스의 명맥은 유지하면서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를테면 브랜드의 유산인 인트레치아토 패턴의 볼륨을 대담하게 키우거나 축소하고, 과감한 색상을 컬렉션 곳곳에 녹이며 도발적인 캠페인을 전개한 것. 이뿐만이 아니다. 브랜드의 강력한 홍보 및 소통 수단인 SNS를 없애고, 디지털 매거진 ‘이슈(Issue) 시리즈’를 발간 중이다. 1년에 4번 저널을 발행할 예정인데, 눈 시린 캠페인 사진뿐 아니라 3D 작업, 아트 비주얼, 짧은 영상 등 다채로운 플랫폼을 다룬다. 최근에는 <이슈 03(Issue 03)>이 발간됐으며, 한국 아티스트 이광호 작가와 정그림 작가의 작품이 <이슈 02(Issue 02)>에 포함되기도 했다. 이 모든 게 대니얼 리가 보테가 베네타에 안착시킨 새로운 DNA이며, 성공적으로 통했다.

그래서일까? 보테가 베네타가 만들면 무언가 새로워 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트 인스톨레이션 ‘더 메이즈(THE MAZE)’ 역시 그들의 자신감에서 비롯된 것이다. 대개 패션 브랜드의 행사 및 설치물은 브랜드의 키 아이템인 신발과 가방 등을 보여주기 마련. 하지만 이번에도 보테가 베네타의 행보는 남달랐다. 어떠한 쇼피스 없이 시그너처인 트라이앵글과 초록색을 콘셉트로 삼은 미로 형태의 설치물만 만든 것. 그랜드 하얏트 서울 외부 주차 공간에 설치된 전체 크기 16m의 거대한 미로를 통해 일상에서 즐거움을 공유하며, 예상치 못한 의외의 장소에서 보테가 베네타의 유머와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느껴보도록 의도한 거라고. 겹겹이 쌓인 그린색 메시 월의 낮과 밤은 사뭇 대조적인 얼굴을 띤다. 트라이앵글 미로의 중심에는 살롱 02(SALON 02)에서 선보인 시어링 퍼를 연상시키는 숨겨진 공간이 위치했다. 불현듯 나타난 혼돈 속 미로를 체험하며 잠시나마 어려운 현실을 잊을 수 있는 경험. 시대의 흐름을 읽고, 자신들의 유머와 자신감을 뽐내는 캠페인이란 이런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3 / 10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CREDIT INFO

EDITOR 김성지

2021년 11월호

MOST POPULAR

  • 1
    지창욱, 우아함과 역동적인 모습이 담긴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 2
    WARMING UP
  • 3
    그래프로 보는 서울의 나무
  • 4
    Greenery Days
  • 5
    문수진, “내가 듣고 부르고 싶은 음악으로 앨범을 만들고 싶었어요.”

RELATED STORIES

  • FASHION

    예술과 기술의 경지

    루이 비통은 지난 3월, 호화로운 태국 푸껫을 배경으로 새로운 하이 워치 & 하이 주얼리를 선보였다. 메종의 놀라운 공예 기술, 하이 워치메이킹의 정수가 깃든 혁신적인 패러다임에 대한 면밀한 기록.

  • FASHION

    제네바에서 일어난 일

    올해 4월 9일부터 15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시계 박람회 ‘워치스 앤 원더스 2024’가 열렸다. 거기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모아 전하는 2024 시계 트렌드 가설.

  • FASHION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면도를 일상의 작은 즐거움으로 만들어 줄 수동 면도기.

  • FASHION

    과감함과 귀여움

    튜더 펠라고스 FXD 알링기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스포츠 시계의 매력.

  • FASHION

    SPRING, SPRING

    솟아오르는 스프링처럼 힘차게 생동하는 봄의 기운.

MORE FROM ARENA

  • LIFE

    5월의 전시

    온몸의 감각을 확장시키는 새로운 전시 두 가지.

  • ARTICLE

    [Live] 엠포리오 아르마니 남성 FW19 패션쇼

    EMPORIO ARMANI FALL WINTER 2019-2020 Men’s Fashion Show

  • REPORTS

    빛나는 시간

    하정우를 돌아본다. 그가 보낸 시간은 시릴 정도로 찬란했다. 앞으로도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거란 것 또한 안다. 하정우는 꾸준하게, 그러면서 명징하게 자기 시간을 보낸다. 하정우의 시간은 하정우 의도대로 흐른다.

  • CAR

    폭스바겐 아테온

    아트(Art)와 영겁의 시간을 뜻하는 이온(Eon)을 합성해 만든 아테온.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세단이란 찬사를 받았다.

  • LIFE

    자연을 담근 體체

    빌딩숲이 아니다. 푸른 정글, 황량한 사막, 자연에 안착한 미술관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