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11월의 전시

UpdatedOn November 06, 2021

3 / 10
/upload/arena/article/202111/thumb/49507-471404-sample.jpg

 

혼자의 영역

전시 <THE SOLO : 혼자의 영역>에서는 고독을 즐기는 방법을 제안한다.

혼자라는 말. 들으면 어떤가? 당당한 이미지가 떠오른다고? 그것도 맞다. 혼족, 혼밥, 혼술 등 혼자를 응원하는 문화가 가득하다. 왜 응원할까. 고독해서? 혼자인 사람에게는 응원과 관심이 필요한가? 필요하기도 하고, 불필요하기도 하다. 의문이 드는 건 혼자 사는 삶을 편향되게 보지 않아서다. 그것도 삶이다. 다른 삶들처럼 다양한 삶의 형태 중 하나라는 것을 인정하는 시대다. 갤러리나인에서는 <THE SOLO : 혼자의 영역>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에서는 혼자 보내는 시간에 보이고 만지고 활용하는 것들에 대해 질문한다. 고독을 즐기고 혼자 편안하게 지내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건전한 심리적 기반을 제공하고, 제안하는 전시다. 전시장 1층에는 아트퍼니처와 공예, 그리고 다양한 디자인 영역에서 활동하는 곽철안, 류종대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고 2층에서는 시각예술과 디자인, 공간설치 등에서 활동하는 아워레이보, 제로랩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서로 다른 사색의 지점을 통찰하며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 미디어 아트 밸리 유플래닛

    태영건설이 미디어 & 아트 밸리 ‘유플래닛’을 개관했다. 유플래닛에는 주거, 오피스, 백화점, 호텔, 첨단 미디어 시설이 있다. 유플래닛은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었지만 큰 틀에서 보면 하나의 전시장이다. 유플래닛 개관을 축하하며 24명의 아티스트와 8팀의 미디어 아티스트가 작품을 선보인다. 수묵 애니메이션, 수채화 애니메이션, 사진 영상 등 순수 미술과 미디어 기술이 결합한 작품이 두드러진다.

  • 토일렛페이퍼 한국 전시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전시 공간 스토리지에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토일렛페이퍼’의 전시가 열린다. ‘쉽게 쓰고 버리는 화장지처럼 누구나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 없이 편하게 볼 수 있는 매거진’을 콘셉트로, 글이나 광고 없이 100% 이미지만으로 구성한 매거진 <토일렛페이퍼>. 이번 전시는 토일렛페이퍼의 밀라노 본사 스튜디오를 재현하고, 삶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하이메 아욘× 바카라 아트피스

하이메 아욘의 감각은 한국에서 통한다. 스페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은 2019년 개인전 이후 국내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사랑받아왔다. 이번에는 바카라와 협업했다. 바카라는 하이메 아욘과 협업한 아트피스 <파우나크리스토 폴리스 컬렉션>을 ‘메종 바카라 서울’에서 전시한다. <파우나크리스토폴리스 컬렉션>은 한정으로 선보이는 유머러스하고 매력적인 6가지 애니멀 피스다. 이외에도 하이메 아욘이 바카라 장인들과 협업한 샹들리에도 공개된다.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2021년 11월호

MOST POPULAR

  • 1
    롤의 아버지
  • 2
    몰랐던 임수향
  • 3
    6가지 브랜드 카드 지갑
  • 4
    Art Piece with Fashion #이규한
  • 5
    NCT 정우, 살며 알아야 할 것들

RELATED STORIES

  • LIFE

    제로 vs 제로

    늘어나는 지방과 두툼한 몸집을 생각하면 소다라도 0 칼로리로 마셔야지.

  • LIFE

    올인원 워시 4

    단 하나로 쉽고 빠르고 개운하게 씻을 수 있는 올인원 워시.

  • LIFE

    청량감 장전한 라거

    라거의 톡 쏘는 청량감을 이길 맥주는 없다. 여름이 도래하자 모아본 국내 라거의 정석들.

  • LIFE

    Love, Sex, Record

    음악이 섹스에 끼치는 영향이란 뭘까? 8명의 레코드 컬렉터가 음반과 함께 답변했다.

  • LIFE

    비스포크 홈과 가전 디자인의 트렌드

    전 세계 디자인 트렌드의 중심에서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홈을 공개했다. 기사에서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유로쿠치나 2022’에 전시된 비스포크 홈을 살피고 디자이너들과 함께 가전 디자인의 트렌드를 짚는다.

MORE FROM ARENA

  • FASHION

    INCASE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각기 다른 용도의 케이스 4

  • FEATURE

    스승은 말했고

    “세 사람이 길을 갈 때 그중엔 반드시 내 스승이 있으니.” 따듯한 말 한마디, 뼈아픈 지적, 닮고 싶은 품위, 저렇게 살지 않겠다는 반면교사 …. 누구에게든 배울 것이 있다. 나의 스승이 말했던 잊을 수 없는 그 말.

  • FEATURE

    이강인의 세 번째 집은?

    지금 이강인의 폼은 상승세다. 앞으로 대한민국 A팀의 10년을 이끌 플레이메이커로 평가되지만 소속팀 발렌시아 CF는 이강인이 몸담기엔 불안하다. 선발 기용 문제도 있지만 내부 정치에 휘말린 것도 이유다. 뛰어야만 하는 약관의 이강인은 답답할 따름이다. 라리가 유망주 이강인에게 적합한 팀은 어디일까? 이강인의 스타일과 궁합이 잘 맞는 팀을 몇 곳 추려본다. 강인아, 여기야 여기.

  • DESIGN

    Summer Scene

    다채로운 장면을 닮은 여름을 위한 가방.

  • FEATURE

    개인 정보 유출에서 살아남기

    쥐도 새도 모르게 빠져나가는 우리의 개인 정보. 유출 사례와 해법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