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Rough Skin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공략법 셋.

UpdatedOn August 18, 2017


 1 Scrub

노출의 계절에 접어들면서 눈에 띄게 신경 쓰이는 팔꿈치와 발뒤꿈치의 하얀 각질들. 필링제를 이용한 화학적 필링이나 풋 파일과 콘 커터를 이용해 물리적으로 각질 제거를 하는 방법은 꽤 간편하다. 하지만 겨울에서 봄까지 두텁게 방치된 각질을 과도하게 제거하면 피부결이 상해 오히려 각질이 더 심해지거나 색소 침착 등 예상치 못한 사태를 초래할 수 있다. 필링이나 각질 제거 도구를 이용하는 횟수는 일주일에 1~2회 정도로 충분하다. 샤워를 하면서 스크럽을 하거나 각질을 연화시키는 마사지 제품을 사용하면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자연스레 매끈한 피부를 얻게 될 거다.

1 푸석하고 갈라지기 시작한 피부에는 물리적으로 자극적인 각질 제거는 피하는 게 좋다. 고운 질감의 호두 껍질 미립자 성분을 함유해 매일같이 사용하기 좋고 보습력도 갖췄다. 필링크림 75mL 1만5천원 티타니아 제품.
2 지중해산 사해 소금으로 만든 족욕제는 미온수에 풀어 사용하면 각질 연화 작용이 탁월하다. 동시에 노폐물 배출을 돕고 풍부한 미네랄 성분을 함유해 발을 매끈하게 가꿔준다. 족욕 소금 250g 1만4천원 티타니아 제품.
3 에메랄드색 제형 속에 파란색 알갱이가 잔잔하게 깔려 있다. 화산에서 추출한 돌을 잘게 갈아낸 퓨미스 성분이다. 샤워와 스크럽이 한 번에 가능한 제품으로 두껍고 거친 피부에 시간을 들여 마사지하면 피부결 개선은 물론 산뜻한 향취가 오래도록 남는다. 슈퍼 슬러 스크럽 487mL 5만2천원 블리스 제품.
4 손바닥 크기에 2단계 속도 조절 기능을 갖췄다. 분리형 헤드로 세척과 교체가 간편하고 스마트 라이트도 장착했다. 2만7천9백원 유닉스전자 제품.
5 멘톨과 페퍼민트 오일을 함유해 발의 피로감을 풀어준다. 스크럽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면 효과를 더하는 발전용 트리트먼트. 페퍼민트 인텐시브 풋 레스큐 100mL 1만7천원 더바디샵 제품.



 2 Whitening

소매 아래, 반바지 아래 짙은 그림자가 진 것 같은 팔꿈치와 무릎 피부만큼 신경을 건드리는 것도 없다. 거뭇거뭇한 팔꿈치와 무릎은 마찰로 인해 각질층이 두꺼워져 발생하는 색소 침착이 가장 큰 원인이다.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은 생활 습관으로부터 검어진 팔꿈치가 특히 문제적 부위일 거다. 마찬가지로 피부층이 두껍고 피지선이 적은 무릎 부위 피부도 색소 침착에 취약하다. 얼굴과 눈가 전용으로 출시되던 미백 기능성 화장품은 이제 보디와 국소 부위를 위한 제품군까지 범위를 넓혔다. 특히 미백 효과를 대표하는 비타민을 함유한 제품과 보습제를 함께 사용하면 고르게 피부 톤을 밝히는데 한몫한다. 함께 쓰는 제품을 고를 때에도 오일 타입보다는 흡수가 빠른 크림이나 로션 제형의 제품을 눈여겨볼 것.

1 미백 기능성을 인정받은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 톤을 한층 맑고 화사하게 올려준다. 파라벤과 에탄올 등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천연 보습 원료로 만들어 피부에 고르게 흡수된다. 리얼 화이트닝 이펙트 스페셜 100g 7만8천원 블랙샷 제품.
2 미백과 주름 개선의 2중 기능성 크림으로 색소 침착으로 거뭇한 피부와 노화된 피부 모두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디는 물론 스킨케어 단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미백크림 100g 6만3천원 체크넬 제품.
3 색소 침착을 유발하는 멜라닌의 생성과 이동을 억제하는 성분을 함유해 칙칙한 피부를 밝게 하고 원인부터 예방해준다. 피부 장벽을 강화해 탄력 케어에도 효과적인 보디 크림. 아기토닝 바디토닝 크림 100mL 5만9천원 셀라피 제품.



 3 Moisturizing

여름철 피부 고민 해결의 시작과 끝에는 보습이 있다. 특히 더위와 자외선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는 앞서 언급한 각질과 색소 침착에 취약하다는 점. 기본 중의 기본인 만큼 특별한 과정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 꾸준하게, 관리가 필요한 부분에는 좀 더 집중적인 보습을 하면 피부 미백은 물론 재생과 탄력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1 적은 양을 덜어내 녹여 사용하면 아르간 오일과 자연 성분을 함유한 트리트먼트 오일로 변한다. 건조하고 거친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르거나, 목욕 시 몇 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면 흡수가 빨라 보습과 피부 탄력을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다. 인텐스 하이드레이팅 트리트먼트 100mL 4만2천원 모로칸오일 제품.
2 천연 비타민 E와 항상화 성분을 함유한 100% 아르간 멀티 오일이다. 영양과 보습을 부여해 피부 톤과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퓨어 아르간 오일 50mL 5만6천원 모로칸오일 제품.
3 보습에 탁월하며 진정 효과와 상처 치유에도 효과적인 성분인 판테놀의 함량을 라벨에 기재했다. 판테놀을 비롯해 알라토인, 캐머마일 등 순한 천연 보습 원료로 만들어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하기 좋고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준다. 판테놀 5% 멀티크림 75mL 2만3천원 오이보스 제품.
4 오가닉 인증을 받은 시어버터를 99.8% 함유하고 나머지는 비타민으로 채웠다. 팔꿈치, 발꿈치 외에도 쉽게 건조해지는 큐티클 부위와 모발 끝까지 사용 가능한 멀티 밤. 퓨어 시어 버터 EFT 150mL 5만5천원 록시땅 제품. 거친 질감으로 깨진 타일 모두 루비세라믹 제품.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이상
PHOTOGRAPHY 이수강

2017년 08월호

MOST POPULAR

  • 1
    이승윤이라는 이름
  • 2
    싸이월드Z의 역습?
  • 3
    'SPECTRUM' 육준서 화보 미리보기
  • 4
    지구상 영향력 인물 100
  • 5
    도전하는 작가, 육준서

RELATED STORIES

  • FASHION

    ON THE BEACH

    워터 액티비티, 여행, 일상에서 소화할 수 있는 레저룩

  • FASHION

    THE MASK MAN

    마스크를 쓰고 테마파크에 홀연히 나타난 사내.

  • FASHION

    TENSION UP!

    물놀이부터, 여행, 데일리 룩과의 스타일링이 가능한 디스커버리 썸머 아이템

  • FASHION

    주목할 다섯 브랜드

    지금부터 소개하는 디자이너들은 이스라엘,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카리브해 연안 등에 뿌리를 두고 활동한다. 이들은 각 지역의 문화와 성격, 지리적 특징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기에 남다른 독특함을 보인다. 이미 런던과 파리 등에서 주목받고 있고,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농후한 다섯 브랜드를 만났다.

  • FASHION

    LIKE AIR Z!

    디스커버리의 트렌디한 아웃도어 아이템

MORE FROM ARENA

  • FILM

    제네시스 X 육준서

  • SPACE

    브런치 카페, OLD VS. NEW

    검증된 곳을 갈 것이냐, 신흥강자로 떠오르는 곳을 갈 것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 FASHION

    수트 차려입는 방법

    수트를 끝내주게 차려입는 네 가지 방법.

  • SPACE

    기둥 하나에 의지해 떠 있는 오두막 Niliaitta

    다시 숲으로, 흙으로 돌아갈 계절이다. 작은 텃밭을 일궈도 좋고, 산을 관망해도, 강물의 윤슬을 보기만 해도 좋은 곳. 그곳에 작은 쉼터를 꾸린다. 집은 아니지만 집보다 안락한 곳. 오두막이든 농막이든 그 무엇이든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작고 단단한 집이면 된다. 전 세계 숲속에 자리 잡은 작은 집들을 찾았다.

  • FEATURE

    '자유의 페달' 그레이든 하젠베르그

    광야로 떠나는 사람들. 누가 부른 것도 아닌데 험준한 산과 사막을 찾아가는 사람들. 얄팍한 자전거 바퀴로 자갈길을 지나고, 평야를 지나고, 고원을 넘는다. 목적지는 불분명하다. 그저 페달을 굴리고 대자연에 파고든다. 그 행위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다. 누군가는 도전이라고, 누군가는 자유라고, 또 누군가는 인생을 보상받기 위함이라고 말한다. 자전거를 타고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하는 사람들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