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수정닭

On July 06, 2015

수정닭

  • 주재료

    닭 ½마리, 당근 100g, 한천 40g, 소흥주(소주로 대체 가능) 1큰술, 파·생강 30g씩, 고수 잎 10장, 소금 적당량, 물 1L

  •  

     

만들기

4인분

|

1H (한천 불리는 시간, 굳히는 시간 제외)

  1. 1

    한천은 잘게 잘라 따뜻한 물에 넣어 반나절 불리고 당근은 가늘게 채 썰어요.

  2. 2

    잘 손질한 닭을 뜨거운 물에 넣고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궈 잡냄새를 제거합니다.

  3. 3

    냄비에 물 1L와 데친 닭을 넣은 뒤 소흥주와 파, 생강, 소금을 더해 40분가량 닭이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끓여요.

  4. 4

    닭이 익으면 육수는 고운체에 한 번 거르고 닭고기는 살만 발라 잘게 찢어요.

  5. 5

    불린 한천과 한천 불린 물을 따로 분리합니다. 냄비에 닭육수 450mL와 한천 불린 물 100mL를 붓고 불린 한천을 넣은 뒤 약한 불에 올려 한천이 다 녹을 때까지 끓입니다. 한천이 녹으면서 냄비 바닥에 달라붙기 쉬우니 계속 저으며 끓여야 해요.

  6. 6

    수정닭을 굳힐 그릇이나 틀을 준비해 바닥에 고수 잎을 깔고 닭고기와 당근채를 고루 올립니다. 여기에 닭육수와 한천국물 끓인 것을 천천히 부어 그릇을 채워요.

  7. 7

    실온에 그대로 두어 뜨거운 육수가 한 김 식으면 뚜껑이나 랩 등을 씌워 냉장고에 넣고 2시간가량 굳힙니다.

  8. 8

    탱글탱글하게 육수가 굳고 모양이 잡히면 살살 빼내 아랫면이 위에 오도록 접시에 올려 냅니다.

수정닭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