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60 min

수제베이컨파스타

On April 04, 2014

  • 주재료

    스트라버진 올리브유 1큰술, 로즈메리베이컨 1줄, 스파게티니 8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파르메산 치즈가루 ½큰술, 파르메산치즈 적당량, 어린잎채소 1줌

  • 로즈메리베이컨

    통삼겹살 1.5kg, 굵은소금 1.5큰술, 설탕 1큰술, 통후추 ½작은술, 마늘 2쪽, 로즈메리 4줄기, 녹차·쌀 1컵씩

만들기

1인분

|

20분 이내

  1. 베이컨
    1 통삼겹살은 물에 씻어 키친타월로 물기를 꼼꼼하게 닦는다. 소금, 설탕, 통후추 간 것은 잘 섞어 통삼겹살에 고루 문지른다.
    2 마늘은 칼등으로 눌러 으깨고, 로즈메리는 칼등으로 쳐서 향이 더 진하게 나오게 한다.
    3 통삼겹살에 마늘과 로즈메리도 문질러 지퍼백에 넣은 다음 공기를 빼고 밀봉해 냉장고에 1주일간 둔다.
    4 지퍼백에서 꺼낸 삼겹살을 물로 씻은 뒤 물기를 말끔히 닦는다.
    5 중간 불로 달군 훈연 박스에 녹차와 쌀을 넣고 연기가 나면 찜판에 통삼겹살을 올린 뒤 뚜껑을 닫고 약한 불에서 20분 정도 훈제한다. 고기 속의 온도가 70~80℃ 정도면 적당하다.
    TIP 훈연 박스가 없으면 찜통을 사용해도 좋다. 단, 연기가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도록 밀봉한다.
    6 훈제한 베이컨은 냉장고에 3시간 정도 두어 기름이 잘 굳으면 칼로 썰어 낸 뒤 사용한다.

    파스타
    1 팬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두르고 얇게 썬 베이컨을 넣어 익힌다.
    TIP 중간 불에서 렌더링(지방이 녹아 나오게 하는 조리법)해야 베이컨의 지방이 올리브유에 잘 녹아들어 맛이 더욱 진해진다.
    2 스파게티니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5분간 삶아, 익힌 베이컨이 담긴 팬에 넣고 볶는다.
    3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면 삶은 물을 조금씩 넣으며 볶는다. 면이 익으면 불을 끄고 파르메산치즈가루를 잘 섞는다.
    4 접시에 파스타를 담고 어린잎채소를 올린 다음 필러로 민 파르메산치즈를 뿌린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