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식품 플렉스, 가심비로 누리는 외식 트렌드

On May 07, 2024

3 / 10

 

식품플렉스 먹는 것이 곧 행복이니까.

#자기만족 #나를 위한 소비 #행복 #힐링

어떤 게시물 해시태그일지 맞춰볼까요?
짐작하건대 여성 가방 또는 옷이 아닐까 싶지만, 정답은? 식품입니다!
영화 ‘소공녀’의 주인공 미소는 집세 낼 돈이 없지만 일당의 20% 이상을 위스키 마시는데 쓴다고.
그녀가 좋아하는 비싼 위스키는 포기하지 않는다는 점이라는데요,

우리도 주인공 미소처럼 비싸더라도 나에게 만족감을 주는 것이라면,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구입하지 않나요?
몇천 원대의 편의점 아메리카노를 마시지만, 내가 좋아하는 십만 원대의 신라 호텔 망고 빙수를 사 먹는 격이죠.
그리고 이러한 식음료 구매가 의류나 기타 소비에서 플렉스 하는 것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기도 한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더 식품에서 가심비를 추구하고, 사치 부리는 편이 많다고 봅니다.

그럼 지금 휴대폰을 켜서 앨범을 한번 들여다볼까요?
앨범 속 8할이 음식 사진일 수 있어요.
SNS에 맛집, 맛있는 음식 사진 게시물을 올리려 찍곤 하죠.
나는 이런 음식을 먹으며 잘 살고 있고, 즐거운 생활을 보내고 있다고 주변 지인들에게 알립니다.
#힐링 #행복 #나를 위한 소비 와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해서요,
그래서 한편으론 단순한 식품 플렉스가 아니라 사실은 나를 위로하며 나만의 의식을 표현하는 것.
심지어 배고픔을 달래는 것을 넘어서 교류의 수단이 되기까지,
그래서 우리는 팔로우 맺고 있는 또 다른 인플루언서의 삶을 들여다보곤 합니다.
어떤 맛집과 음식에 플렉스를 하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샤넬 말고 식품으로 즐기는 플렉스

최근 백화점에도 식품플렉스로 인해 많은 변화가 생겼어요.
팬데믹 보복 소비로 40%대에 육박했던 명품 매출 성장률이 2년 만에 한 자릿수로 꺾였지만, 식음료 매출 성장률은 명품을 웃돌며 선방하고 있다고 해요. 엔데믹+불황으로 비교적 가격 부담 덜한 식음료에 대한 소비가 원인이라고.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백화점 방문 목적으로 ‘식품’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26.5%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어요. 이에따라 백화점들이 식품관을 재단장하거나 오픈런을 부르는 다채로운 브랜드의 임점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고 해요. 그러면 식품관에서는 어떤 명품을 즐겨봐야할지 살펴봅시다.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 피에르 마르콜리니

    벨기에 왕실 초콜릿으로 유명한 ‘피에르 마르콜리니’가 한국 최초로 입점하였어요.
    ‘하트 컬렉션 15피스’ 기준 69,000원
    상위 1%의 프리미엄 초콜릿에 해당된다고.

  • <현대백화점 목동점> - 모센즈스위트

    국내 최초의 중동 디저트 전문점,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모센즈스위트 팝업스토어가 진행 중이라고 해요.
    카이막 : 9,000원 / 쿠나파 : 7,000원

  • <롯데백화점 롯데월드몰점> - 치플레(CHEFFLE)

    서울 3대 치즈케이크로 유명한 디저트 브랜드 치플레.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수제 치즈케이크 전문 브랜드로 연남동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수플레의 부드러움과 치즈케이크의 찐한 풍미를 더해 탄생한 특별한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어요.
    치플레 4개입 : 18,000원 / 8개입 : 33,000원

3 / 10

 

가심비 먹거리로 누리는 ‘작은사치’

자주 가는 편의점에서도 소비자의 ‘작은사치’ 에 대한 관심이 많이 확인되고있다고 해요.
최근 유행했던 점보 도시락 라면의 경우 8,500원이라고. 라면으로는 비싼 가격이지만 소비자의 호기심과 도전 심리를 자극하였고, 편의점에서 판매하지만 유명해져 구하기 힘든 아이템이었어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공간춘 쟁반짬짜면’ 12,300원, ‘오모리 점보 도시락’ 19,600원 도 높은 가격이지만 인기는 여전해요. 이처럼 소비자들이 식품을 구매하는데는 더이상 가격이 아니라, 구매를 통해 느끼는 소소한 행복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어요.

햄버거, 김치도 그냥 먹지 않지!

김치는 김장 김치 NO, 이제는 브랜드 김치 시대
일상의 밥상에 항상 올라오던 김치에도 식품플렉스 열풍이 불고있다고.
특급호텔에서 그들을 위한 특급 김치를 판매하고 있어요.
롯데호텔 : 35,910원 (4KG) / 조선호탤 : 31,800원 (4KG)
워커힐호텔 : 79,800원 (3KG)

서브웨이 ‘랍스터 컬렉션’

서브웨이 ‘랍스터 컬렉션’

서브웨이 ‘랍스터 컬렉션’

고든램지 버거

고든램지 버거

고든램지 버거

F&B에서도 소비자의 ‘가심비’를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먹거리가 유행하고 있어요.

스몰럭셔리 in 디저트

디저트도 어느새 ‘스몰 럭셔리’로 입지를 굳혔어요.
크기는 작지만 가격은 음식값을 뛰어넘기도 해요. 경제 불황 속 지출 부담은 늘어났지만 나의 행복을 중시하는 소비에 있어서 소비자들은 열린 태도를 보이고 있어요.
그래서 최근 디저트 시장은 단순히 맛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새롭고 독특한 경험과 공간을 제공해요. 한발 더 나아가 소비자에게 또다른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거죠.
소비자인 우리는 사소하지 않은 사치를 즐기는 것이니, 럭셔리한 행복일 일컫는 거라고.

이제는 디저트도 럭셔리하게

고된 일상에서 작은 사치로 소소한 힐링을 느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가울 디저트집 리스트!

금옥당

수제 양갱 전문점 금옥당. 국산 팥으로 가마솥에서 직접 앙금을 만들어 인공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생양갱을 판매해요. 맛은 팥을 비롯하여 곶감, 공주밤, 단호박 등 16종을 판매 중이에요. 가격은 개 당 2 ~ 4천원 선.
시중에 나온 연양갱이 10개 묶음 5천원대임을 고려하면 가격대가 나가는 편이죠.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라길 2 / 연희동 132-39
문의 02-322-3378
대표메뉴 4구세트 16,9, 베스트클래식 4구세트 14,7 

  • 골든피스 @goldenpiece_korea

    유명 F&B 기획자인 내궁이 한국의 전통 과자인 약과를 재해석한 프리미엄 약과 브랜드.
    “골든피스”는 한국어로 “금쪽” 아주귀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 이에 걸맞은 금색 인테리어가 특징이에요.
    세트 하나에 5만 원으로 약과계의 에르메스라고.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25
    문의 0507-1346-7250
    대표메뉴 청룡 약과 세트 56.0, 참깨,흑임자,바닐라 등 찹쌀약과 5개,네잎 클로버 개성약과 구성

  • 한정선 @han.jung.sum

    한국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공간과 맛을 지향하는 과일 찹쌀떡 전문점.
    팥 앙금과 과일, 참쌀이 어우러진 쫀득한 달콤함을 선사해요. 인기메뉴는 생딸기찹쌀떡, 홍시찹쌀떡 등. 가격은 개 당 4~5천원 선.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54-1 1층
    문의 0507-1358-5930
    대표메뉴 홍시 찹쌀떡 4,2, 생딸기 찹쌀떡 4,0, 만년설 딸기 5,5

CREDIT INFO

에디터
신채빈,서지원,노유정,강의성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홈페이지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신채빈,서지원,노유정,강의성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홈페이지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