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새롭게 떠오르는 운동, 자이로토닉&엘라스코

흔한 운동은 싫다는 이들에게 새롭게 떠오르는 핫한 운동을 소개한다.

On April 30, 2024

몸의 움직임을 극대화하는 예술적인 운동

자이로토닉·자이로키네시스

자이로토닉·자이로키네시스는 새로운 시스템의 움직임과 함께 몸의 반경을 입체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이다. 필라테스 이후 고급 운동으로 꼽히는 자이로토닉과 자이로키네시스는 우아하고 감성적인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이로토닉은 배우 손예진·김사랑·오연수 등 많은 셀렙이 사랑하는 운동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사랑은 자격증까지 취득해 그 열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자이로키네시스는 자이로토닉의 모체가 되는 운동이다. 체조, 요가, 춤의 원리를 기반으로 체어, 매트, 스탠딩 파트 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움직임을 만든다. 자이로토닉은 남성의 강한 이미지와 여성의 부드러운 곡선 이미지를 모티브로 만든 운동기구인 풀리 타워를 사용한다.

운동 반경을 최대로 사용하는 자이로토닉은 척추에서 시작하는 원형과 나선형의 움직임을 통해 근육을 열어주고 입체적으로 확장시킨다. 척추 건강이나 자세 교정, 균형 감각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호흡과 함께 자신의 움직임을 최대한으로 표현해냄으로써 감정적이고 예술적인 분야까지 아우를 수 있는 새롭고 감각적인 운동이다.

RECOMMENDED SPOT
평창동 아트필라테스
주소
서울시 종로구 평창문화로 130 귀빈빌딩 2층
문의 02-379-8707, @artpilates_bomi

“자이로토닉과 자이로키네시스는 꼭 한번 경험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보석 같은 운동입니다. 근력과 유연성 그리고 균형적인 움직임 향상과 함께 마음과 감정이 확장되는 경험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자이로토닉과 자이로키네시스는 꼭 한번 경험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보석 같은 운동입니다. 근력과 유연성 그리고 균형적인 움직임 향상과 함께 마음과 감정이 확장되는 경험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양보미(평창동 아트필라테스 원장)


몸과 마음을 위한 다이내믹 스트레칭

엘라스코

엘라스코는 유럽에서 30년 이상의 지도 경력이 있는 소냐가 개발한 시그너처 시퀀스와 5가지 보이스를 통해 몸과 마음의 힘을 키우는 특별한 운동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한 운동이며 바쁜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이완하고 에너지를 확장시키는 새로운 다이내믹 스트레칭이다.

나비의 날갯짓이 만든 태풍처럼 움직임에서부터 삶은 성장한다고 한다. 엘라스코 마스터 김선희 더퀸필라테스 대표의 설명을 통해 엘라스코의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엘라스코는 현대인을 위해 만든 이모셔널 스트레칭 운동입니다. 심플하지만 감성을 담은 아름다운 근육 운동으로 ‘나’에게 몰입하는 순간, 몸과 마음이 해방되는 자유가 펼쳐집니다. 일상에서 잠시만 나를 마주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어렵지 않아요. 의식할 필요도 없습니다. 몸을 움직이세요.”

RECOMMENDED SPOT
엘라스코 예술의 전당 스튜디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15 현대슈퍼빌 상가동 203·204호
문의 070-4060-7161, @elasko_kr

제이앤에스 바디플로우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이화장길 54 2층
문의 02-555-9242, @jns_sunmi.shim

더퀸필라테스&필라테스에듀
주소
부산시 북구 금곡대로 287 삼한골든뷰 4층
문의 051-362-5534, @the_queen_pilates_official

“엘라스코를 하면 몸이  편안하게 움직이고 근육의  톤이 올라갑니다. 결국 몸과 마음의 힘이 생겨 삶의  에너지를 줍니다.”

“엘라스코를 하면 몸이 편안하게 움직이고 근육의 톤이 올라갑니다. 결국 몸과 마음의 힘이 생겨 삶의 에너지를 줍니다.”

김선희(엘라스코 마스터, 더퀸필라테스 대표)

CREDIT INFO

에디터
김선아(프리랜서)
사진
더퀸필라테스, 평창동 아트필라테스 제공
2024년 05월호

2024년 05월호

에디터
김선아(프리랜서)
사진
더퀸필라테스, 평창동 아트필라테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