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매일 아침 마시기 좋은 7가지 주스 레시피

매일 과채주스를 꾸준히 만들어 먹기 위해서는 먼저 주재료 1가지를 정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입맛과 취향에 따라 부재료를 가미해 맛을 더하는 것이 과채주스의 매력. 온 가족이 매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과 영양소 그리고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주재료로 구성한, 7가지 주스 레시피를 소개한다.

On February 25, 2024

3 / 10
/upload/woman/article/202402/thumb/55551-531622-sample.jpg

 

❶ 눈이 번쩍 케일주스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눈 건강에 좋은 파이토케미컬인 루테인을 다량 함유한 케일. 달콤한 사과와 상큼한 레몬을 더해 주스로 마시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돼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재료 사과 2개, 케일 5줄기, 레몬 1/2개
만들기 1 사과는 씨를 제거한 뒤 4등분하고, 케일은 깨끗하게 씻고, 레몬은 껍질을 벗긴다. 2 착즙기에 ①을 넣어 즙을 짜낸다.

❷ 비타민 폭탄, 브로콜리주스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폭탄 브로콜리주스. 특히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항암 효과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를 유발하는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재료 브로콜리·레몬 1/2개씩, 오렌지 2개, 셀러리 2줄기
만들기 1 셀러리는 3~4cm로 썰고, 오렌지와 레몬은 껍질을 벗긴다. 브로콜리는 깨끗이 씻는다. 2 착즙기에 ①을 넣어 즙을 짜낸다.

❸ 포만감은 채우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토마토주스

토마토는 펙틴을 함유해 포만감을 주고, 변비 예방 효과가 탁월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몸매 관리 중이라면 저칼로리 채소 방울토마토를 주재료로 주스를 만들어 마셔보길.
재료 방울토마토 20알, 키위 1개, 배 1/2개
만들기 1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하고, 키위는 껍질을 벗긴다. 2 배는 씨를 제거하고 4등분한다. 3 착즙기에 ①, ②를 넣어 즙을 짜낸다.

❹ 슈퍼 푸드 총집합, 아몬드주스

세계 10대 슈퍼 푸드인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 주스에 함께 넣어 마시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재료 당근 3개, 아몬드·호두 30알씩
만들기 1 당근은 깨끗하게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호두와 아몬드는 마른 팬에 볶거나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다. 3 착즙기에 ①, ②를 넣어 즙을 짜낸다.

❺ 위 건강에 딱, 양배추주스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에는 비타민 U가 함유돼 위 상처 회복을 돕고, 마의 뮤신은 위벽을 보호해 위장 보호 효과가 뛰어나다.
재료 양배추 1/4통, 배 1/2개, 마 중간 크기 1개
만들기 1 배는 씨를 제거한 뒤 껍질째 4등분하고, 양배추도 4등분한다. 2 마는 4cm 정도 길이로 썬다. 3 착즙기에 ①을 먼저 넣은 다음 ②를 넣어 즙을 짜낸다.  

❻ 눈 건강에 탁월한 당근주스

당근은 과채주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재료인데 사계절 쉽게 구입해 먹을 수 있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 당근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색이 진하고 표면이 매끈하면서 윤기 나는 뿌리 당근, 흙 당근을 고르는 것이 좋다.
재료 당근 4개, 오렌지 1개
만들기 1 당근은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닦은 다음, 뿌리와 끝을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 4등분한다. 2 오렌지는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다. 3 착즙기에 ①, ②를 넣어 즙을 짜낸다.

❼ 속이 편한 파인애플키위주스

배가 더부룩할 때 파인애플키위주스를 추천한다. 키위에 풍부한 액티니딘 성분이 단백질 분해를 도와 위와 장을 편하게 만들어준다.
재료 키위 2개, 파인애플 1/4통
만들기 1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2등분한다. 2 파인애플은 겉껍질과 심을 제거한다. 3 착즙기에 ①, ②를 넣어 즙을 짜낸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도서
<채소·과일식>(바이북스), <브런치 주스>(라임북스)
도움말
대한영양사협회 영양클리닉, 질병관리청, 휴롬 홈페이지
2024년 03월호

2024년 03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도서
<채소·과일식>(바이북스), <브런치 주스>(라임북스)
도움말
대한영양사협회 영양클리닉, 질병관리청, 휴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