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아직도 고민! 냄새나는 두피를 위하여

매일 감는 머리카락, 어떤 샴푸를 사용하고 있나요? 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을 위해 다양한 스킨케어를 사용하듯 두피도 그날의 상태와 컨디션에 따라 샴푸를 골라야 한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내 두피가 원하는 샴푸에 대하여.

On February 15, 2024

/upload/woman/article/202402/thumb/55476-530916-sample.jpg

1 닥터방기원 안티 스멜 샴푸 정수리 냄새를 유발하는 암모니아, 초산 성분의 소취 테스트를 완료해 정수리 냄새의 근원을 케어해주는 샴푸. 싱그러운 유자 향과 어우러지는 은은한 재스민 향을 담았다. 1000ml 2만5천6백원.
2 로이비 데일리 퍼퓸드 샴푸 로이비 시그너처 EDP 베르가모트 앤 화이트 로즈 향을 그대로 담아낸 퍼퓸드 샴푸로 모발에 오랜 시간 향이 머물러 향기로운 모발을 만들어준다. 플로럴 프루티 계열로 풍성한 꽃다발을 연상케 하는 향이 매력적이다. 500ml 3만9천원.
3 라우쉬 씨위드 디그리징 해초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두피의 피지와 각질 등을 제거해 불쾌한 정수리 냄새를 한 번에 케어해주는 샴푸. 여기에 쐬뜨기잎 추출물이 두피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도와 촉촉한 두피와 모발 상태를 선사한다. 200ml 2만6천원.
4 러쉬 대디-오 하루 종일 모발에서 은은한 제비꽃 향을 맡을 수 있는, 향기 지속력이 높은 샴푸. 여기에 신선한 레몬과 라임 주스 성분이 모발에 촉촉함과 윤기를 부여한다. 250g 3만8천원.

SOLUTION 냄새나는 두피를 위한 퍼퓸 샴푸

샴푸를 했는데도 정수리에서 올라오는 냄새는 큰 스트레스다. 가르마 부분에 손가락을 3~5초간 꾹 누른 뒤 냄새를 맡아보자. 약간의 두피 냄새는 누구나 나지만 코끝을 찌르는 강렬한 냄새가 난다면 타인도 당신의 두피취를 맡을 확률이 높다. 두피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으로는 두피의 과다 피지 분비, 두피에 염증이 있는 경우, 대충 샴푸한 경우, 제대로 말리지 않아 곰팡이균이 서식하는 경우, 스트레스로 인한 두피열, 면역력 저하 등을 꼽을 수 있다. 스트레스와 면역력 저하로 인한 두피 냄새를 제외하고 잘못된 샴푸와 건조 방법이 원인. 정수리 냄새를 유발하는 암모니아와 초산에 대한 소취 효과가 있는 샴푸와 두피의 냄새를 잡고 모발에 상쾌한 향기만 남기는 퍼퓸 샴푸를 사용해보길 추천한다.

✔ CHECK LIST

□ 머리 안 감았냐는 말을 자주 듣는다.
□ 두피에서 냄새가 올라온다.
□ 평소 머리를 빠르게 감고 대충 말린다.
□ 두피를 만져보면 항상 뜨끈하게 열이 올라 있다.
□ 급격한 다이어트로 컨디션과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헤어스타일리스트 권영은, 보스피부과 원장 김홍석
2024년 02월호

2024년 02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헤어스타일리스트 권영은, 보스피부과 원장 김홍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