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복을 불러일으키는 윤기 나는 모발의 중요성

운이 좋은 사람은 뭔가 다른 생김새가 있다. 타고난 이목구비를 바꿀 수는 없지만, 얼굴의 특정 부분이 밝아지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순간 예상하지 못했던 행운이 뒤따를 수 있다. 운기를 끌어올리는 관상 만들기로 올 한 해의 운을 높여보자.

On January 12, 2024

/upload/woman/article/202401/thumb/55254-528982-sample.jpg

 풍성하고 윤기 나는 모발이 복을 부른다 

사람을 볼 때 머리와 발을 보면 그 사람의 모두를 본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말한다. 머리가 단정하고 신발이 깨끗한지를 보면 그 사람의 성품도 알 수 있다는 뜻. 머리가 단정하면 정신이 단정하고 좋은 기운을 부르니 장소와 때를 잘 구분해 모발의 상태와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도 복은 부르는 방법 중 하나다. 머리는 매일 저녁 또는 이틀에 한 번과 같이 자주 감는 것이 좋다. 하루 종일 쌓인 먼지와 오염물을 깨끗하게 씻어내어 두피의 건강을 도모하는 것이 곧 모발의 윤기와 탄력을 증가, 기를 배가시키는 방법이기 때문. 모발 컬러 또한 운기에 중요한 요소로 미치는데, 너무 노랗거나 붉고 탈색된 모발보다는 검은빛으로 윤이 나는 머릿결이 운을 불러온다. 트리트먼트와 헤어 팩, 헤어 에센스와 오일 등을 자신의 모발 상태에 맞춰 적절히 사용해 윤기 나도록 머릿결을 관리하자.

얼굴형에 따라 좋은 기운을 주는 헤어스타일

1 둥근형 얼굴
짧은 파마머리는 발랄하고 귀여우며 활동적인 기운을 준다. 차분하고 정적인 기운을 원한다면 생머리도 좋다. 특히 긴 생머리는 음양의 조화를 이뤄 사람의 마음을 끈다.
2 사각형 얼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웨이브 스타일을 하면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앞머리도 살짝 웨이브가 있으면 사람을 모으고 업무에서 중심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반면 생머리 단발은 강한 이미지를 풍겨 대인관계에 어려움이 있다.
3 역삼각형 얼굴
목선까지 내려오는 부드러운 단발 파마머리를 하면 조화롭고 세련되며 안정적인 인상을 준다. 반대로 귀 아래까지의 짧은 생머리는 얼굴의 하관을 더욱 뾰족하게 보이게 하여 날카로운 인상을 준다.

  • 모로칸오일 올인원 리브

    수분 에센스처럼 즉각적으로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는, 바르고 씻어내지 않는 간편한 리브인 타입의 트리트먼트. 모발이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바르면 수분이 공급되며, 사용 후 최대 72시간 부드럽고 실키한 머릿결이 유지된다. 50ml 1만8천원.

  • 하이모 리게인 센시티브 터치 브러시

    두상 모양에 맞춰 부드럽게 밀착돼 마사지하듯 혈액순환을 돕는 브러시. 서로 다른 길이의 빗살이 엉킨 머리를 자연스럽게 풀어주며, 브러시 중간의 벤트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으로 빗질을 하며 모발을 효과적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2만5천원.

  • 오리베 슈퍼샤인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씻어내지 않는 리브인 컨디셔너. 극도로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충전하고 부스스한 머릿결을 정돈해주며 모발의 윤기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150ml 8만5천원.

  • 필립비 패들 헤어 브러쉬

    멧돼지털과 크리스털 나일론 핀이 두피와 모발에 쌓인 각질과 잔여물을 클렌징해주는 모발 안티에이징 브러시. 빗질만으로도 모발의 힘이 강화돼 엉킴 없는 윤기와 광택 있는 머릿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30만9천원.

  • 필립비 포에버 샤인 샴푸

    푸석하고 윤기를 잃은 극손상모를 위한 샴푸. 씻어내는 것만으로도 건조한 모발을 속부터 차오르는 찰랑이는 머릿결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220ml 14만3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오윤희, 이경민, 정샘물, 홍현정
참고도서
<메이킹 포춘>(페이퍼북), <얼굴에 다 있다>(예문사), <끌리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 페이스 리딩>(다연)
2024년 01월호

2024년 0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오윤희, 이경민, 정샘물, 홍현정
참고도서
<메이킹 포춘>(페이퍼북), <얼굴에 다 있다>(예문사), <끌리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 페이스 리딩>(다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