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좋은 기운을 끌어올리는 얼굴 속 삼각존과 눈 밑

운이 좋은 사람은 뭔가 다른 생김새가 있다. 타고난 이목구비를 바꿀 수는 없지만, 얼굴의 특정 부분이 밝아지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순간 예상하지 못했던 행운이 뒤따를 수 있다. 운기를 끌어올리는 관상 만들기로 올 한 해의 운을 높여보자.

On January 10, 2024

/upload/woman/article/202401/thumb/55252-528955-sample.jpg

 밝은 기운을 불러들이는 삼각 존 

얼굴이 환하고 밝으면 만사형통하고 복이 따라온다는 옛말이 있다. 여기에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는 건강함을 드러내는데, 자신의 본래 피부색을 살리면서도 탄력 있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운을 높이는 방법이다. 인위적으로 피부색을 밝히거나 어둡게 하는 것은 좋은 기운을 막기 때문에 좋지 않다.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 각질과 모공, 보습 케어 그리고 피부 표현을 환하게 하기 위한 미세한 펄 또는 은은한 윤기를 줄 수 있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것. 이마 중앙은 직업운, 출세운을 나타낸다. 성공하고 싶다면 이마 한가운데부터 양미간을 지나 코끝까지 어어진 T존 부위를 섬세하게 케어할 것. 이 부위에 맑은 기운이 막힘없이 흘러야 매사 크게 성공할 수 있다. 중간에 주름이 있으면 기운이 가로막히므로 충분한 보습과 주름 케어가 필요하다.

  • 달바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

    수분 세럼과 탄력 크림 2가지 포뮬러를 담은 반반 크림. 매일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단독으로 바르거나 믹스해 사용하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채워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70g 7만8천원.

  • 설화수 퍼펙팅 쿠션 에어리

    윤조에센스에 함유된 독자 성분을 적용해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효과를 동시에 구현, 하루 종일 지속되는 보습력과 얇지만 완벽한 커버력으로 윤기 있는 피붓결을 만들어준다. 15g 5만9천원.

  • 코스알엑스 포어리스 모공패드

    블랙헤드와 피지, 각질 등 피부 위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공 정화에 도움을 주는 모공 패드. 70매 2만2천5백원.

  • 나스 스킨 라이트 리플렉팅 리스토레티브 나이트 트리트먼트

    밤 타입의 젤 투 오일 텍스처가 밤사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케어해주는 나이트 트리트먼트. 베이스 메이크업 전 사용하면 자연스럽고 촉촉한 수분광이 가득한 맑은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30ml 12만8천원대.

  • 키엘 칼렌듈라 허벌 엑스트렉트 토너

    매끄럽지 않은 피붓결, 눈에 띄는 모공,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 거친 각질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는 토너. 250ml 6만3천원.

 눈 밑을 밝히면 재물운이 상승한다 

대인관계의 운을 나타내는 눈썹은 눈보다 길어야 하고, 눈썹이 끊어지지 않고 고르게 연결돼 있어야 하며 자신의 피부색이 살짝 드러나는 정도가 좋다. 너무 숱이 많고 짙은 눈썹은 고집 센 성격을 나타내며, 눈썹 숱이 적다면 적절하게 채워 그리도록 한다. 일과 가정 둘 다 성공적으로 해내고 싶다면 눈썹을 너무 두껍지 않게 하고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그릴 것. 눈썹이 너무 가늘면 나이 들어 보이거나, 몸이 약해 보이거나, 피곤해 보이므로 자신의 얼굴에 맞는 적당한 두께로 그리는 것이 좋다. 눈썹과 눈썹 사이인 미간과 눈두덩에 잔털이 많으면 운이 들어오는 길이 막혀버리기 때문에 눈썹 칼로 잘 정리한다. 눈은 눈동자가 밝게 빛나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눈 주변에 은은한 핑크빛이 감돌면 부부운이 상승하고, 옐로나 골드 계열의 아이섀도를 더하면 재물운 상승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눈꼬리에 화이트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돈이 새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라이너와 아이펜슬을 적극 활용할 것. 눈 밑이 처지고 불룩한 눈물주머니는 자식 때문에 눈물 흘릴 일이 많다는 것을 뜻한다. 눈 밑을 탄력 있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눈가 전용 팩을 이용해 눈가 주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하며, 눈머리에서부터 눈꼬리 쪽으로 근육의 흐름에 따라 지그시 누르며 마사지하면 다크서클과 눈물주머니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눈 밑은 자녀궁 자리로 칙칙하면 자식 복이 없음을 뜻하므로 컨실러로 커버해 깨끗하고 환하게 밝혀준다.

  • 눅스 프로디쥬스 부스트 아이 밤 젤

    끈적임 없는 젤 투 밤 제형으로 눈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활력과 맑은 톤을 선사한다. 15ml 4만3천원.

  • 뽀아레 메티에 드 뽀아레 뿌드르 모노

    부드럽게 발리는 크림 파우더 텍스처가 눈가 피부에 생기와 입체감을 더하는 파우더. 미세한 펄 피그먼트 입자가 함유돼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8g 12만원.

  • 메디힐리 아이온팩

    열에 민감한 눈동자 부분은 제외한 C자 온열 수면 안대. 눈가 순환 존만 케어하는 허브의 훈증 효과로 눈가 피부의 피로 해소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눈가 전용 팩이다. 25매 4만2천5백원.

  • 디어달리아 퍼펙트 디자이닝 섀도우 스틱 #브론즈골드

    눈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동시에 빠르게 픽싱되는 스틱 타입의 아이섀도. 입자가 작은 화사한 골드 컬러의 시머 펄이 풍성한 색감은 물론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해준다. 전 성분 비건 포뮬러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0.9g 2만8천원.

  • 피카소 눈썹 칼

    윤활 코팅과 보호 필름이 처리된 칼날이 사용 시 피부 베임을 방지하고 자극을 최소화한 눈썹 칼. 그립감을 높인 디자인과 벌집 모양 가드로 눈썹은 물론 미간의 잔털 정리에도 뛰어난 절삭력을 갖췄다. 5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오윤희, 이경민, 정샘물, 홍현정
참고도서
<메이킹 포춘>(페이퍼북), <얼굴에 다 있다>(예문사), <끌리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 페이스 리딩>(다연)
2024년 01월호

2024년 0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오윤희, 이경민, 정샘물, 홍현정
참고도서
<메이킹 포춘>(페이퍼북), <얼굴에 다 있다>(예문사), <끌리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 페이스 리딩>(다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