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화장 전 3대 보습 성분을 챙겨야하는 이유

혹독한 겨울 날씨 속에서도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 베이스 비결이 궁금하다. 촉촉함을 유지하면서도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비결은 뭘까? 살을 에는 찬 바람과 실내 난방 기기의 따뜻한 바람에도 피부가 건조하거나 갈라지지 않고 유연한, 들뜨지 않는 피부 베이스 만드는 비결을 소개한다.

On December 29, 2023

SOLUTION 메이크업 전, 3대 보습 성분을 바를 것

혹시 아직도 여름에 쓰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 중인가? 아니면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가 번거롭다는 이유로 단 하나의 제품만 사용하며, 들뜨는 피부를 만드는 건조한 스킨케어 루틴을 유지하고 있는 건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한겨울에도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의 비결은 건강한 피부 장벽. 피부 장벽에서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지질은 세라마이드 45%, 콜레스테롤 25%, 지방산 15% 비율로 이뤄져 있는데, 이 성분이 부족하면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건조함을 느끼며 피부가 민감하고 메이크업 시 들뜨게 되는 것. 특히 겨울철 유독 심한 건조함을 느끼고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며 메이크업을 해도 들뜬다면, 기능성 스킨케어는 잠시 뒤로하고 가장 먼저 겨울철 3대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방법이다.

/upload/woman/article/202312/thumb/55181-528474-sample.jpg

MUST-HAVES

한겨울에도 들뜨지 않고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의 비결은 기초 케어를 탄탄하게 하는 것. 뷰티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보습 대표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펩타이드, 판테놀 등을 함유한 스킨케어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자.


  • 꼬달리 프리미에 크뤼 더 리치 크림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깊이 수분을 채워 속 땅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며, 바이오-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 강화와 수분 손실 방지에 도움을 주는 고보습 영양 크림. 50ml 17만원.

  • 파이코어 스네일퍼펙션 크림 콜라겐 리바이탈

    프랑스산 저분자 콜라겐을 먹고 자란 달팽이에서 채취한 달팽이 점액 여과물과 콜라겐·펩타이드·판테놀·알란토인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얼리 안티에이징 크림. 생후 6개월 된 달팽이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 코어까지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50ml 4만6천원.

  •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인텐시브 수딩 리페어 세럼

    시카 콤플렉스와 R-프로텍터, 장벽 리페어 성분인 알란토인이 함유돼 일상 속 외부 환경에 맞서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준다. 풍부하고 크리미한 크림 텍스처가 피부에 보습감을 선사하고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본연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50ml 4만9천원.

  • 달바 비거너리 식물성 콜라겐 앰플 5,000mg 샤인머스캣

    100% 비건 식물성 콜라겐 부스터로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초고함량·고농축 액상 콜라겐 앰플. 한 병에 1일 권장량을 충족하는 히알루론산 비타민 4종 등이 함유됐으며, 초저분자 콜라겐으로 흡수력도 뛰어나다. 7개 5만6천원.

  • 티알티알 콜라겐 코어 물광 더블 에센스

    에센셜 오일층과 80% 고함량 콜라겐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수분 볼륨감을 채워주며 결 케어가 가능한 항산화 에센스. 243Da 저분자 마린 콜라겐이 함유돼 물광 밸런스 케어, 코어와 밀도 관리가 가능하다. 30ml 1만9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2024년 01월호

2024년 0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