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겨울철 들뜨지 않는 메이크업의 비밀

혹독한 겨울 날씨 속에서도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 베이스 비결이 궁금하다. 촉촉함을 유지하면서도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비결은 뭘까? 살을 에는 찬 바람과 실내 난방 기기의 따뜻한 바람에도 피부가 건조하거나 갈라지지 않고 유연한, 들뜨지 않는 피부 베이스 만드는 비결을 소개한다.

On December 28, 2023

/upload/woman/article/202312/thumb/55167-528220-sample.jpg

✔CHECKLIST 지금 내 피부가 들뜨는 이유

□ 피부 각질로 인한 고르지 못한 피붓결
□ 보습력과 수분력이 낮은 제품 사용
□ 잡티나 기미 등을 가리기 위한 두꺼운 메이크업
□ 여름철 스킨케어 제품을 지금까지 사용
□ 수분과 영양 부족으로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는 피부
□ 극단적인 스킵 케어
이 중 1개라도 해당된다면 메이크업 시 피부가 들뜨고 건조하다는 증거. 겨울철 피부를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루틴을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

SOLUTION 거친 피붓결이 메이크업을 들뜨게 한다

겨울철 피부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는 메마르고 푸석한 것은 물론 피부 안팎으로 건조함을 느끼는 것이다. 정상적인 피부 감촉을 느끼기 위해서는 피부 수분 함량이 10~20%를 유지해야 하는데, 겨울철에는 피부 각질층의 수분이 10% 이하로 감소하기 때문. 즉 여름에는 공기 중의 수분 함량이 70~80%지만 겨울에는 60% 정도도 못 미치는 외부 환경 요인이 겨울철 거친 피붓결의 원인이라 할 수 있다. 이는 28일 주기로 탈락돼야 하는 죽은 세포들이 피부에 남아 각질을 형성, 피붓결이 더욱 거칠어지고 스킨케어의 흡수를 더디게 하는 악순환을 초래하기도. 우리 피부의 각질층은 10~20㎛ 두께의 얇은 물질로 각질세포와 지질이 겹겹이 쌓여 있는데, 겨울철 차가운 바람은 피부 장벽을 공격하고 수분을 빼앗아간다. 겨울철 찬 바람을 맞는 것 자체가 피부 온도를 낮추고 각질층의 수분을 빼앗아 피부 건조는 더욱 심해지고 각질은 더욱 두꺼워지는 것. 이렇게 두껍게 쌓인 각질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의 산란을 막아 피부색을 어둡고 칙칙하게 만들기도 한다. 겨울만 되면 유독 민낯이 거칠고 칙칙해 보이거나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는다고 느꼈는가? 그렇다면 겨울이라 피부 위에 더 두껍게 쌓이는 각질을 제거하고 피붓결을 매끈하게 만드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upload/woman/article/202312/thumb/55167-528221-sample.jpg

MUST-HAVES

겨울철 두껍게 쌓이는 각질 정리만으로도 피붓결이 매끈해지고, 스킨케어의 흡수를 도와 들뜨지 않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특히 피지와 각질이 쌓이기 쉬운 T존 부위와 양 볼, 턱 주위 피부의 각질 제거에 신경 쓸 것. 각질 제거는 저녁 세안 후 하는 것이 좋다.


  • 키엘 레어 어스 모공 파우더 클렌저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가 모공 속 노폐물과 과잉 피지, 유분을 흡수해주는 가루형 클렌저. 얼굴에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면서 클렌징하면 과잉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하는 모공 개선 효과로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100g 4만9천원대.

  • 연작 전초 데일리 폼 앤 엑스폴리언트

    녹찻잎을 증숙해 만든 고운 말차 파우더와 엔자임 성분이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파우더 클렌저. 물과 섞으면 미세한 거품으로 변해 마일드한 클렌징을 할 수 있고, 오일과 섞으면 스크럽 케어가 가능하다. 80g 4만원.

  • 드렁크엘리펀트 티.엘.씨 프램부스 글라이콜릭 나이트 세럼

    AHA와 BHA가 함유된 젤 타입의 나이트 세럼. 과도한 유분을 케어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건조함이나 자극 없이 밤사이 피부에 쌓인 각질을 제거해준다. 30ml 11만8천원.

  •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각질제거제

    피부에 바르고 닦아낼 필요 없는 데일리 각질 제거제. 모공 속 쌓인 노폐물과 피부 표면에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제거에도 효과적인 BHA 성분이 국내 최대 함량 함유된 제품. 118ml 3만4천원.

  •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살리실산 트러블 클리어 패드

    단 1장으로 피지와 각질,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트러블과 피붓결 개선에 효과적인 약산성 토너 패드. 티트리와 시카 성분이 피부 진정과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줘 겨울철에도 매끈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60매 2만8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2024년 01월호

2024년 0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