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캠핑의 시작, 텐트 종류 알아보기

On December 18,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12/thumb/55083-527495-sample.jpg

 

리빙쉘
생활공간과 잠자는 공간이 구분된 중대형 텐트다. 밖이 추워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동계에 적합하다. 가장 큰 장점은 텐트의 형태를 변형할 수 있다는 것. 주방과 침실을 독립적으로 사용하게 조절할 수 있다.

돔형 텐트
지주대가 없고 2개 이상의 폴을 교차시키는 둥근 형태로 생긴 텐트다. 설치가 쉽고 사방으로 통풍구가 있어 환기가 잘되며 외부 강풍에도 강한 편이다. 다만 둥근 형태라 따로 생활공간이 없어 잠을 자기 위한 용도로 많이 쓰인다.

캐빈형 텐트
사각형의 벽으로 삼각 지붕의 형태를 이루는 오두막집 모양의 텐트다. 천장이 높고 실내가 넓어 공간을 활용하기에 좋다. 4인 가족 캠핑에 가장 적합한 타입이다. 단, 부피가 크고 무거우며 설치가 어렵다.

터널형 텐트
반원통 형태를 한 길쭉한 모양의 텐트다. 취침 공간과 거실이 분리돼 실내 공간이 넓어 4인 이상 사용하기에 좋다. 거실 공간에서 요리를 해 먹기 수월하다. 난방 효과가 좋으나 천장이 낮은 것이 단점.

도킹형 텐트
차량의 트렁크와 연결해 설치하는 차박용 텐트. 차량 내부와 텐트가 연결돼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출입문을 개방해 타프처럼 사용할 수 있어 바깥 풍경을 즐기며 쾌적하게 머물 수 있다.

루프톱 텐트
차량 루프랙에 고정해 설치하는 텐트다. 설치가 쉽고 바닥의 한기가 적은 편이다. 그러나 사다리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차량 이동이 불가한 것이 단점이다.

비비색 텐트
방수 기능이 있는 자루에 침낭만 넣어 야외 취침을 할 때 사용하는 텐트다. 1~2개의 짧은 폴대와 팩다운으로 몸이 들어갈 수 있게 공간만 띄워준 형태다. 비박(자연 지형을 이용해 눈, 야생동물의 위험을 피해 잠을 자는 것)에 적합한 텐트다.

알파인 텐트
텐트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로 산악 백패킹에 적합하다. 가볍고 사이즈가 작아 이동이 용이하고 설치와 해체가 쉽고 빠르다. 산악용인 만큼 내구성과 통풍 기능이 뛰어나다.

CREDIT INFO

기획
하은정 기자
취재
김지은(프리랜서)
사진
꽃보다 패밀리 제공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기획
하은정 기자
취재
김지은(프리랜서)
사진
꽃보다 패밀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