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오늘 뭐 읽지? 12월 신간 도서 추천

On November 25, 2023

  • <여성, 스크린을 넘어 스토리가 되다>

    미디어 연구자, 드라마 연구자, 여성지 편집장인 3명의 필자가 모여 드라마, 영화, 예능, 팟캐스트, 웹툰 등 다양한 매체에서 여성의 변화된 모습을 주요 작품 분석을 통해 살펴본 대중문화 비평서다. 이 시대를 관통하는 여성에 대한 인식과 가치를 이해하고, 나아가 달라진 여성 서사와 캐릭터를 미디어가 어떻게 그려내는지 확인할 수 있다.
    지은이 허은, 이은숙, 정영희 출판 조윤커뮤니케이션

  • <혼자가 좋지만 고독사는 걱정입니다>

    혼자를 택한 사람들은 어떻게 마지막을 준비해야 할까? 독신자인 저자는 죽음에 대한 불안을 다스리기 위해 대비책을 찾아 나섰다. 저자는 자신의 죽음 전후를 도와줄 국가의 행정 서비스, 장례식 형태, 시신 처리 방법, 연명 치료 등을 다루며 현실적인 태도로 해법을 찾아간다. 죽음이란 종착지를 자세히 그려보고, 우리 삶을 귀하게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지은이 몬가 미오코 출판 반니

  • <처음 식물>

    식물 유튜버 아피스토의 에세이. 아피스토는 수초와 열대식물, 정글 플랜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물을 자신의 공간에서 키우는 식물 집사로 유튜브 채널 <아피스토TV>를 운영하고 있다. 어쩌다 보니 사무실 공간의 반이 식물방이 돼버린 저자가 식물을 키우면서 겪은 이야기와 식물을 통해 만난 사람들의 친밀한 이야기를 담았다. 식물과 함께하는 동시에 열리는 한 세상에 대해 섬세하게 표현한다.
    지은이 아피스토(신주현) 출판 미디어샘

CREDIT INFO

사진
각 출판사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사진
각 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