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전문 체육관에서 시작하는 배드민턴

On October 31, 2023

INTERVIEW

 배드민턴에 진심이에요! 

함께 배드민턴 치는 부부, 이영국♡배효성
배드민턴을 시작한 지는 얼마나 됐나요?
함께 배드민턴 운동을 시작한 지 2년째입니다. 연애할 때도 데이트 겸 종종 함께 배드민턴을 쳤는데, 결혼 후에는 클럽에도 가입하고 레슨도 받으면서 운동 삼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어요.

어떤 계기로 함께 운동을 하게 됐나요?
저는 배드민턴을 친 지 10년이 넘었고, 제 권유로 아내도 배드민턴을 시작했습니다. 배드민턴을 선택한 건, 빠른 속도로 경기가 진행돼 몰입하며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고, 코트 안에서 많이 움직이는 만큼 운동 효과 또한 높일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배드민턴을 시작하고 달라진 것이 있을까요?
함께 아침 배드민턴을 시작하면서 부지런해진 것은 물론 오후 시간대의 활력 또한 높아졌어요. 또한 체력이 놀라울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부부 관계예요. 함께 운동을 하며 나누는 대화가 많아졌고,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죠. 더불어 장비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것도 굉장히 큰 장점입니다.

어떤 사람이 배드민턴을 시작하면 좋을까요?
저희처럼 부부 또는 연인이 함께 배드민턴을 시작하면 건강과 함께 사랑도 더 깊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운동으로 인간관계를 넓히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어요. 배드민턴은 연령대가 다양하고, 스포츠 클럽도 많은 편이에요. 많은 사람과 함께 운동하며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길 원한다면 배드민턴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upload/woman/article/202310/thumb/54778-524794-sample.jpg

영등포다목적배드민턴체육관

배드민턴 훈련 중심의 전문 체육관. 총 지상 3층으로, 1층에는 주차장과 각종 스포츠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포츠 숍이 위치한다. 2층에는 배드민턴 코트 12면이 준비돼 있으며, 농구장 코트도 작게 마련돼 있다. 운동 후 몸을 씻을 수 있는 샤워실과 탈의실도 운영된다. 3층에는 경기를 지켜보고 응원할 수 있는 관람석으로 설계돼 있다.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도신로15길 5
문의 02-2630-2981~2

매봉산실내배드민턴장

지역 생활 체육을 발전시키고, 특히 배드민턴 종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배드민턴 전문 연습장. 실내 배드민턴 코트 4면을 포함해 옥상 농구장도 마련돼 있다. 최근 셔틀콕과 벽면 색상이 비슷해 발생하던 착시 현상 등의 문제 해결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 환경 개선 공사를 진행한 후 올여름 다시 문을 열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711
문의 02-2176-0885

/upload/woman/article/202310/thumb/54778-524795-sample.jpg

다락원체육공원

서울 도봉산 자락에 위치한 서울 동북권 최대 규모의 체육공원. 세련된 외관과 깨끗한 내부 시설로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다. 배드민턴장은 코트 총 14면으로 이뤄진 대형 실내로 바닥에는 마루가 깔려 있다. 또한 야간 조명을 갖춘 인조 잔디 축구장과 대형 실내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어린이 체육시설과 공원이 있어 온 가족이 이용하기 좋다.
주소 서울시 도봉구 창포원로 45
문의 02-901-5199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내 손안에 서울,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출처
대한배드민턴협회, 대한탁구협회
2023년 11월호

2023년 11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내 손안에 서울,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출처
대한배드민턴협회, 대한탁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