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RTICLE

ARTICLE

아이와 떠난 여행의 기록(2)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날 계획이 있다면 주목! <우먼센스> K-QUEEN들이 아이와 함께 다녀온 여행기를 보내왔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나이의 아이들이 경험한 여행은 어땠을까? 내 아이와 함께라서 더욱 특별했던 여행 기록과 센스 있는 K-QUEEN들의 여행 꿀팁은 덤이다.

On September 29, 2023

/upload/woman/article/202309/thumb/54573-522580-sample.jpg

TRAVEL 2 일본 (오사카, 교토, 고베) 4박5일

12살 남자아이, 13살 여자아이와 가족 여행
K-QUEEN 7기 박빛나



이번 여행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세계사를 공부하기 시작한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이 일본 영화를 비롯한 일본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일본 여행을 가고 싶어 했어요. 이번 여행은 일본과 한국의 역사적인 관계와 함께 일본 문화를 직접 가서 보고 체험하게 하고 싶어 선택했습니다.

일본 어디로 여행을 다녀왔나요?
저희 가족은 오사카, 교토, 고베를 다녀왔어요. 오사카에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장소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과 닌텐도 월드가 있죠. 오사카와 가까운 항구도시 고베는 과거 국제무역항으로 외국인이 많이 드나들어 다양한 서양식 건축물을 구경할 수 있어요. 또 1,075년간 일본의 수도였던 교토에 머물며 기요미즈데라와 산넨자카, 니넨자카, 노노미야 신사, 아라시야마의 대나무 숲 치쿠린에서 역사 여행을 했어요.

다녀온 곳 중 추천하고 싶은 장소가 있나요?
교토를 추천하고 싶어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기요미즈데라와 산넨자카 길은 에도 시대부터 다이쇼 시대의 마을이 남아 있어 역사를 느낄 수 있어요. 후시미 이나리 신사의 끊임없이 이어진 1,000개의 붉은색 도리이도 인상 깊었죠. 영화 <게이샤의 추억> 촬영 장소로 더 유명해진 곳이기도 해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은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저는 아이들과 여행할 때는 여행 가기 전과 다녀온 후에 반드시 하는 것이 있어요. 여행 전에는 여행지 관련 도서를 보며 방문할 나라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요. 여행할 나라의 역사를 미리 공부하고 가면 여행지에 갔을 때 이해도를 높이고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올 수 있죠.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 가기 전에는 올해 서울문화사에서 출간한 <닌텐도 게임&캐릭터 스페셜 팬북>을 읽고 갔어요. 게임 산업의 강국 일본의 닌텐도 캐릭터를 알고 닌텐도 월드에 가니 아이들에게는 즐기는 것 이상으로 더 유익한 여행이 됐어요. 여행을 다녀온 후에는 반드시 여행 일기를 쓰게 해요. 여행 날짜별로 다녀온 곳에 대한 기행문처럼 일기를 쓰며 여행지에서 느낀 점을 기록하게 해요. 여행 일기는 아이 인생의 소중한 기억으로 영원히 남을 거라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아이와 여행할 때 한 가지 더 고려하는 사항은 아이에게 정해진 용돈을 계획하고 사용하도록 하는 거예요. 아이들은 외국에 나가서 들뜬 나머지 과소비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여행지에서 이것저것 불필요한 물건을 사지 않도록 교육시키는 것은 충동구매를 막는 올바른 여행 교육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본인 제공,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10월호

2023년 10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본인 제공,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