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재미가 2배! 영화 촬영지에서 진행되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On September 13,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9/thumb/54439-521403-sample.jpg

 

“내가 그렇게 나쁩니까?”
영화 <헤어질 결심> 속 순천 송광사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의 미장센이 고스란히 녹아든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단연 눈길을 끄는 장면은 주인공 ‘서래’(탕웨이 분)와 ‘해준’(박해일 분)의 미묘한 감정이 싹트던 고찰에서의 데이트다. 함께 우산을 쓰고 나란히 걸으며 서래의 손에 핸드크림을 발라주고, 법당에 주저앉아 눈물을 터뜨리던 그 장소는 바로 순천의 송광사로 한국에서 가장 많은 불교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는 사찰이다.

조계산 북서쪽 자락에 자리 잡은 송광사는 우리나라 삼보사찰의 하나인 승보사찰로 한국 불교와 역사를 함께해온 유서 깊은 고찰이다. 절의 전체 면적, 전각의 수가 전국에서 손꼽힐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나를 위한 행복 여행(휴식형 1박 2일) 스님들의 수행력으로 맑혀진 청정 도량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쉬어 갈 수 있는 프로그램. 송광사의 충만한 기운을 느끼며 호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다녀오겠습니다(체험형 1박 2일) 역사와 전통이 있는 송광사에 대해 깊이 배우고 불교문화를 차례차례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송광사의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속에 오롯이 담아보자.


주변 관광지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주소 전남 순천시 송광면 송광사안길 100
문의 061-755-5350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9/thumb/54439-521402-sample.jpg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영화 <마스터> 속 서울 봉은사

2016년 7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마스터>에서 ‘김재명’(강동원 분), ‘박장군’(김우빈 분) 그리고 지하경제를 주무르는 큰손 ‘신 선생’(박정자 분)이 처음 만나는 장소는 바로 봉은사다.

서울 중에서도 완전한 도심인 강남구 삼성동에 자리한 봉은사는 놀랍게도 1,200여 년 역사를 가진 천년 고찰이다. 수행 중심의 사찰 운영으로 새로운 한국 불교의 역사를 만들어나가는 봉은사는 템플스테이를 비롯한 다양한 대외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외적으로 한국 불교문화 전파에 힘쓰고 있다. 강남역과 압구정역, 88서울올림픽을 치른 잠실종합운동장 등 세계적인 명소이면서 강남을 대표하는 번화가가 모두 봉은사 반경 1km 안에 산재해 첨단 도시 속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신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상월선원 템플스테이 수행정진체험 프로그램(체험형 2박 3일) 스님과 함께 참선 수행에 집중하는 프로그램으로 모두에게 개인 텐트가 지급된다. 소나무 숲속 참선 정진, 숲길 산책, 묵언, 하루 한 끼 공양 등 진정한 수행 정진을 체험할 수 있다.

휴식 템플스테이(휴식형 1박 2일) 편안하게 몸과 마음을 쉬어 가는 휴식형 프로그램. 평온한 자유로움 속에서 ‘참된 나’를 찾는 시간을 가져보자.


주변 관광지 코엑스, 선릉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531
문의 02-3218-4826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출처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23년 09월호

2023년 09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출처
한국불교문화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