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최소한의 성분으로 피부 회복을 도울 것! 여름밤의 힐링 뷰티템

무덥고 습한 날의 연속인 8월. 낮 동안 한껏 달궈진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끈적이는 보디 피부를 개운하게 씻어낼 보디 워시&스크럽, 뜨거운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줄 헤어 아이템, 무더운 여름밤에 숙면을 취하게 도와줄 슬립 뷰티 아이템까지. 낮 동안의 열기를 잠재우고 쾌적한 여름밤을 나기 위한 애프터 서머 뷰티 케어를 제안한다.

On August 16, 2023

/upload/woman/article/202308/thumb/54267-519768-sample.jpg

최소한의 성분으로 피부 회복을 도울 것

낮 동안 냉탕과 온탕을 오가며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라면 나이트 스킨케어로 오직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자. 다양한 기능성의 스킨케어 제품은 잠시 뒤로하고 피부에 자극 없이 회복을 돕는 최소한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눈여겨봐야 할 때. 이유는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면 피부에 닿는 화장품 성분이 많아 오히려 피부에는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가 민감한 상태라면 세포 간 지질을 이루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 3

히알루론산
세포 외 기질의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겨 저장하는 특성이 있어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
여름철 무더위에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자외선으로 민감해진 피부의 면역 기능이 떨어져 염증 반응이 나타날 때 꼭 필요한 성분이다. 피부 속 유익균을 활성화해 피부 재생력을 높이고, 외부 자극에 저항하는 힘을 키워준다.

세라마이드
피부 각질층의 지질막 성분으로, 피부 표면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세라마이드가 충분해야 피부는 건조함 없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 피지오겔 레드 수딩 시카밸런스 크림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된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보습 크림. 외부 자극에 붉어진 피부 진정은 물론 피부 장벽 개선에 효과적이다. 50ml 3만원.

  •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피부 보호막과 유사한 구조와 성분을 가진 세라마이드 NP 성분이 흐트러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50ml 5만원.

  • 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나노 캡슐화된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수분 세럼. 흡수력은 5.7배, 보습 지속력은 7.6배 향상돼 외부 자극으로 예민한 피부를 단숨에 진정시킨다. 80ml 3만1천원.

  • 프라나롬 시어버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순한 고보습 진정 밤. 정제되지 않은 에코 개런티 인증 제품으로, 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 2~3초간 녹인 뒤 사용한다. 100ml 2만9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
2023년 08월호

2023년 08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