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딱 한 겹! 가벼운 스킨케어로 여름 안티에이징 뷰티를 완성하라

무덥고 습한 날씨 속,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스킨케어 루틴은 우리 피부를 다른 계절보다 더 건조하고 푸석하게 만든다. 여름철 거창한 스킨케어 단계는 생략하고 얇게 한 겹 발랐을 뿐인데 피부 속까지 영양감을 꽉 채우고 건조함과 땅김 없이 편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럭셔리 뷰티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안한다.

On August 11, 2023

/upload/woman/article/202308/thumb/54250-519630-sample.jpg

여름철 내 피부는 영양 부족?

찌는 듯한 무더위와 습한 공기 탓에 다른 어느 계절보다 간소한 스킨케어가 일상이 된 요즘. 하지만 피부는 수분과 영양 부족으로 노화를 마주하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이 필요한 때다. 땀과 피지가 뒤엉켜 번들거리고 유분감 넘치는 낮 피부와 달리 하루 일과를 마치고 세안한 피부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건조함으로 땅기고 푸석해 보이는 것은 물론 탄력까지 잃어가는 중인지 모르니 말이다.

단 한 병에 담긴, 이유 있는 명성

여름철 피부의 가장 큰 변화는 피부 수분 함량이 급격이 낮아지는 것. 더욱이 여름철에는 냉방기 사용으로 피지 분비가 감소하고 피부 수분 증발을 막아줄 유분막이 부족해지면서 피부는 더욱 건조하고 푸석해질 뿐만 아니라 탄력까지 잃게 된다. 또 여름철에 피부는 낮 동안 내리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각질을 두껍게 만들어내는데, 두꺼워진 각질층이 수분을 잃고 턴오버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으면 묵은 각질이 쌓이면서 피부가 투명함을 잃고 칙칙해지는 것. 이처럼 낮과 밤 다르게 변하는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 컨디션에 따른 스킨케어는 물론 피부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채워주는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하다. 두꺼워진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푸석하고 잔주름이 늘어가는 건조한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하는 토털 안티에이징이 바로 그것. 지금 내 피부에 필요한 단 하나의 안티에이징 기능을 갖춘 스킨케어 아이템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각 브랜드가 제안하는 한 겹 안티에이징 노하우를 눈여겨보길.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각 브랜드 제공
2023년 08월호

2023년 08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