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생리 기간 스트레스 덜어주는 '요즘' 월경 아이템

꿉꿉하고 습한 생리는 그만! 여름 생리도 프레시하게 관리할 수 있다. 계절에 맞는 생리대부터 활동하기 좋은 월경컵, 생리 기간을 줄여주는 이너 젤 케어와 간편하게 사용하는 데일리 티슈까지! 생리 기간에 더 이상 스트레스받지 않고 월경의 부담을 덜어주는 아이템을 눈여겨볼 것.

On August 09, 2023

STEP 1 월경을 더 프레시하게

PRO TIP 해피문데이 커뮤니케이션즈 담당 박민아

여름에는 가능하면 삽입형 월경용품을 추천한다. 외부로 나온 생리혈이 평소보다 산패가 빠른 환경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리대를 사용하는 타입이라면 특히 통기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할 것. 공기 투과율이 높아질수록 습함과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베스트는 생리대를 자주 교체하는 것이며, 바꿔줄 때마다 외음부를 깨끗하게 씻는 것 또한 좋다.

  • 닉스컵

    고리형 손잡이가 달려 쉽게 뺄 수 있는 월경컵. 일반 제품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은 생리혈이 흐르지 않도록 도와주는 누수 방지 캡으로, 수영장과 바다 등에서 물놀이할 때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2만원대 .

  • 좋은느낌 입는 데이팬티

    붙이는 대신 입는 생리대 제품. 속옷과 생리대의 결합으로 더욱 와이드하게 관리해 샐 걱정이 없다. 몸에 붙는 심리스 타입에 스킨 컬러로 입은 티가 나지 않으며, 개별 포장으로 들고 다니기 편리하다. 8매입 1만4천원대.

  • 쏘피 바디피트 쿨링프레쉬

    답답한 여름에 특화된 생리대로 청량감과 상쾌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민트 성분이 함유된 시트로 시원함과 냄새 방지, 통기성이 특징. 쿨링감을 직접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여름철 Y존에 답답함을 많이 느끼는 여성들에게 추천한다. 20매입 5천원대.

  • 에어퀸 에센셜

    일명 ‘구름생리대’로 통기성 백시트와 에어엠보홀이 있어 습기를 잡아주는 데 탁월하다. 활동성이 많은 여성들에게 추천하며 꿉꿉함 없이 장시간 착용이 가능하다. 일회용 마스크를 제조하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그 기술력을 활용해 공기 순환에 탁월한 소재를 개발·인정받았다. 18매입 6천5백원.

  • 해피문데이 유기농 디지털 탐폰

    손가락이라는 뜻의 ‘digit’으로 애플리케이터가 따로 없이 손을 이용해 사용하는 탐폰이다. 손가락 두 마디 정도의 콤팩트한 사이즈라 물놀이와 페스티벌 등 여행이 많아지는 여름에 들고 다니기 편한 것이 장점이다. 16개입 8천원대

STEP 2 월경 기간을 조금 더 짧게

PRO TIP 달채비 김한나 대표

최근 들어 이너 케어 젤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추세다. 특히 Y존의 피부는 물론 질 내부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대부분! 젤 타입의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월경 후 잔여 분비물로 인해 3~4일 늘어나는 월경 기간을 단축하는 데 효과적이다. 불쾌한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지만,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을 기대해 과도한 사용은 금물이다. 브랜드별, 제품별 추천하는 사용 주기가 다르니 꼭 확인하고 사용해야 한다.

  • 메디온 락토리메디 이너케어젤 2.0

    투명·무향의 젤 타입으로 점성이 있어 자극 없이 부드럽게 Y존을 케어한다. 항균 효과, pH 밸런스 케어, 보습 효과와 장벽 강화까지 특허 성분으로 4중 케어가 가능하다. 가렵고 불쾌한 냄새가 날 때 혹은 생리 기간 전후 습할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10개입 5만원.

  • 인클리어 렛츠인클리어

    락트산과 히알루론산나트륨을 함유한 세정 젤 제품. 일반 인클리어 용량은 1.7g인 데 반해 3.7g 용량으로 넉넉한 양이 특징이다. 월경 후 질 벽 내 부착되어 있는 월경 잔혈과 결합해 외부로 배출되는 것을 도와준다. 2개입 1만원.

  • 라엘 이너케어 젤 질세정기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락트산을 함유. 락트산은 질 내 산도를 약산성으로 만들어 감염을 막아준다. 또 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어 질 내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질 내로 삽입되는 만큼 식약처 의약품 안정성을 통과했다. 3개입 1만2천원대.

STEP 3 평소에 청결을 깔끔하게

PRO TIP 체레미마카 브랜드 매니저 이혜수

생리용품을 자주 갈아주지 못하거나 물로 씻는 것이 힘들다면 여성 청결 티슈로 관리하는 것을 권장한다. 일반 물티슈보다 보습과 안전한 성분에 세심하게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개별 포장돼 있어 여름철 Y존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방법으로 제격이다.

  • 리얼라엘 오가닉 코튼 여성 청결티슈

    고압 증기 멸균기를 이용해 방부제 없이 추출된 100% 순수 물로만 구성된 여성 청결 티슈. 월경 기간, 운동 후 관리가 어려운 순간에 사용할 수 있다. 100%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으로 피부 저자극 등급을 획득했다. 10매입 7천2백원.

  • 인클리어 데일리 여성청결티슈

    코코넛 야자 열매 추출물을 함유해 외음부 pH와 유·수분 균형 조절에 도움을 주는 청결 티슈. 인공 향료를 배제하고 100% 비건 성분으로 만들었다. 탐폰이나 월경컵을 교체할 때 사용하면 일반 휴지보다 부드럽고 촉촉하게 닦아낼 수 있다. 25매입 1만3천원.

  • 체레미마카 인티밋 티슈

    외음부 세정제와 동일한 원료로 월경 후, 관계 후, 찝찝할 때 언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백나무 오일의 자연 세정과 그린 비건 인정을 받은 보습 성분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케어한다. 10개입 9천4백원.

CREDIT INFO

에디터
정서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각 브랜드 담당
2023년 08월호

2023년 08월호

에디터
정서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각 브랜드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