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이토록 다양한 콤부차 라이프

익숙하지만 낯선 콤부차! 제대로 알지 못했던 콤부차, 이제부터 똑똑하게 활용하세요.

On February 16,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59-509186-sample.jpg

 

콤부차에 대한 오해와 진실

콤부차는 사실 차가 아니다. 제품 이름 자체가 ‘콤부차’로, 우리가 흔히 마시는 차로 오해하는 사람이 많다. 콤부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맥주와 비슷하다. 홍차를 발효한 원액에 과일을 배합하고 효모를 넣어 며칠간 발효시킨다. 발효 과정에서 유익균이 생성돼 쿰쿰하고 시큼한 맛이 나게 된다. 좋지 않은 맛을 줄이기 위해 여러 과일 맛을 첨가해 시중에 출시하기도 한다. 발효하는 과정에서 탄산이 발생해 청량감이 있는 게 특징. 톡 쏘는 탄산을 가진 건강 음료로 콜라와 사이다 대체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아 여러 배우가 애용하는 음료로 알려졌다. 건강 음료지만 과유불급이니 주의 사항은 지키며 마실 것. 콤부차의 원료가 홍차이다 보니 어느 정도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이나 임신부, 수유부, 아이들이 섭취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 또한 온전히 발효되지 않으면 소량의 알코올이 생기기도 한다. 제품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알코올 함량을 확인해보고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건강 음료 콤부차의 효능

지금도 꾸준한 연구로 새로운 제품이 계속 출시될 만큼 많은 효능을 가진 콤부차. 발효 제품으로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균형을 유지하고 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다. 그뿐만 아니라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다른 음료보다 칼로리가 적어 국내외 스타들의 체중 관리 식품으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콤부차의 대표적인 성분인 글루쿠론산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독소를 배출해주는 해독 작용이 탁월하다. 또한 피로의 원인인 젖산이 쌓이는 것을 막아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콤부차의 가장 큰 효능 중 하나는 노화를 예방해준다는 것.

비타민 C와 비타민 E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세포 산화를 막아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다. 콤부차는 관절염 증상 개선과 예방에 좋은 글루코사민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히알루론산 생성에 자극을 줘 연골 구조를 건강하게 하며, 관절염 통증에도 효능이 있다. 생성된 히알루론산은 몸속 수분과 탄력 유지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정서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2월호

2023년 02월호

에디터
정서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