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뷰티 스페셜리스트의 예측, 2023 뷰티 트렌드(2)

뷰티 시장과 가장 가까이에서 트렌드를 몸소 궤뚫고 있는 뷰티 스페셜리스트들. 그들이 말하는 2023 뷰티 시장 동향과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자.

On January 09, 2023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808-506871-sample.jpg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씨크닝 컨디셔너

모발 뿌리부터 끝까지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제품으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함과 동시에 하루 종일 유지되는 풍성함을 선사한다. 200ml 4만8천원대.

오리베 슈퍼샤인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충전하고, 부스스한 머릿결을 정돈해주며, 모발의 윤기를 강화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선사한다.
150ml 7만3천원.

꾸안꾸 헤어 스타일링

 꾸안꾸 헤어 스타일링 

“요즘 헤어와 메이크업 트렌드는 이것저것 맥시멈하게 스타일링하기보다 툭툭 털어내는 듯한 무심한 스타일링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필요한 헤어 제품이 무엇일지 생각해봤을 때 단연 모발 본연의 컨디션을 좋게 만들어주는 트리트먼트가 아닐까 싶어요.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씨크닝 컨디셔너’는 놀랄 만큼 모발을 부드럽고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에요. 꾸준히 이용하면 특별한 스타일링 없이도 세련된 헤어 스타일링 컨디션을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에 강력 추천합니다.”
-헤어 스타일리스트&유튜버 헤어몬 김우준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808-506872-sample.jpg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멀티-리커버리 콤플렉스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강화해 더욱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리페어 효과로 유명하다. 50ml 17만5천원.

퍼셀 20억/mL 픽셀바이옴 원액

특허받은 고함량 mL당 20억 마리 프로바이오틱스로 민감하고 잘 뒤집어지는 약한 피부를 다시 튼튼하게 가꿔주는 유산균 원액. 30ml 4만5천원대.

면역체계를 위한 화장품

 면역체계를 위한 화장품 

“기나긴 코로나19 영향 때문인지 사람의 면역체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요. 의학계에서는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에 유산균 섭취하는 것을 기본 루틴으로 세팅하라고 하는데, 이는 신체 내부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시장에까지 확산되고 있죠. 다만 화장품은 의학용품이 아니기 때문에 면역체계 정상화라는 말을 쓸 수 없기에 주름 개선이나 화이트닝 등 기능성을 인증받은 항목으로만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어요. ‘에스티 로더 갈색병’을 비롯해 모 대기업에서 출시한 퍼셀 화장품은 알고 보면 피부의 면역체계를 정상화하고 강화해주는 제품입니다. 2022년에 새로 론칭한 퍼셀은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았으나 인터넷상에서 사용해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서서히 그 자리를 탄탄하게 잡아가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특히 ‘퍼셀 20억/mL 픽셀바이옴 원액’이 대표 제품이에요. 모든 이들에게 한번 사용해보길 강력 추천하는데 저렴한 가격과 효능에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홍보대행사 한피알 대표 한성림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808-506873-sample.jpg

엠퀴리 코어 파워 퍼스트 에센스

스킨케어의 첫 단계와 마지막 단계에 각각 사용하며, 모공 늘어짐을 잡는 안티에이징 케어를 극대화한다. 155ml 5만2천원.

비디비치 스킨 일루미네이션 크리스탈 에센스 드롭스

고농축 텍스처의 에센스가 윤기를 더해주는 부스터로, 로즈 오일 드롭 성분이 피부 톤 균일도와 피부 노란기, 그리고 투명도를 개선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178ml 4만9천원.

부스터 스킨케어

 부스터 스킨케어 

“사용할 스킨케어 제품의 기능을 끌어올리는 부스터 제품이 유행하고 있어요. 명확한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제품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죠. 최근에 사용한 부스터 제품 중에는 ‘엠퀴리 코어 파워 퍼스트 에센스’가 눈에 띄는데, 세럼과 크림 전후에 사용하니까 속건조가 완전히 사라졌어요.”
-조이 187메이크업 원장 권선영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808-506874-sample.jpg

비디비치 스킨 일루미네이션 수프림 글로우 크림

끈적이지 않는 보습감과 은은한 윤기를 선사해 고급스러운 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 50ml 9만9천원.

스카인드 매직 10 글로우 크림

건조함을 잡고 광을 더해줌으로써 피부 뒤에 숨겨진 톤을 찾아주는 제품으로, 메이크업베이스와 세럼이 함께 들어 있는 듀얼 크림 제형이다. 30ml 4만2천원. 

젤로스킨

 젤로스킨 

“2023 뷰티 신조어로 각광받을 젤로스킨(Jelloskin)은 기존의 물광, 꿀광 피부와는 결이 다릅니다. 이는 피부 자체의 탱탱한 탄력으로 얼굴에 빛이 나며, 잔주름이 보이지 않는 수분 가득한 촉촉한 피부를 말합니다. 젤로스킨과 딱 맞는 ‘스카인드 매직 10 글로우 크림’은 주름과 모공을 실키 세럼이 커버해줘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808-506875-sample.jpg

 

뽀아레 메티에 드 뽀아레 르 빡뜨 크렘므 듀오

파운데이션과 컨투어링 셰이드 듀오로, 얼굴의 윤곽과 선을 잡아줘 입체감을 디자인하는 크림 밤 팩트. 8g×2 15만원.

아워글래스 앰비언트 팔레트

광채 메이크업을 위한 필수템. 파우더, 하이라이터, 브론저 3IN1 멀티 팔레트로 쉽고 빠르게 자연스럽고 우아한 광채를 표현할 수 있다. 9.9g 9만5천원.

생명력 있는 컬러와 질감의 메이크업

 생명력 있는 컬러와 질감의 메이크업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많은 사람이 자연에서 힐링을 얻고자 하는 것 같아요. 주변을 둘러보면 자연을 생각하는 비건 화장품도 많이 나왔어요. 보디 케어 제품도 자연을 담은 향이나 모티브로 다양하게 출시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내외 마스크 착용이 완전히 해제되면 다양한 색상과 질감의 메이크업 제품을 얼마든지 테스트해볼 수 있을 거예요. 쿨 톤, 웜 톤, 음영 메이크업 등 기존 메이크업과 함께 생명력 넘치는 다양한 컬러와 질감의 메이크업을 재미있게 연출하는 트렌드를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워글래스 앰비언트 팔레트’는 피부에 바르면 고급스러운 윤기와 광채를 선사하고, 아이섀도와 파우더, 치크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촬영장에서 빠지면 안 되는 아이템이에요. ‘뽀아레 메티에 드 뽀아레 르 빡뜨 크렘므 듀오’는 밝은 셰이드로 꺼진 부분과 볼륨을 드러내고 싶은 부분에 펴 바르면 전반적으로 피부 톤이 화사하면서 매끈하게 보정되고, 컨투어링 셰이드를 헤어라인과 광대뼈, 턱선까지 바르면 깊이감 있는 입체적 페이스 라인이 완성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배재석

CREDIT INFO

에디터
김선아(프리랜서)
사진
각 브랜드 제공
2023년 01월호

2023년 01월호

에디터
김선아(프리랜서)
사진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