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카이스트 여성 과학자가 만든 유기농 생리대

우먼 웰니스의 법칙과 기준을 만들어가는 김효이 대표가 말하는 ‘이너시아’만의 특별함.

On January 04, 2023

/upload/woman/article/202301/thumb/52789-506713-sample.jpg

과학자들의 정교한 기술력을 유감없이 적용한 프리미엄 유기농 생리대. 매달 정기 배송을 통해 특별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미세 플라스틱 0%의 무해함은 물론 독일 최고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5스타 등급을 받음으로써 임상 실험 결과를 완료한 프리미엄 생리대. 얇지만 독보적인 혈액 응고력을 가진 셀라텍스™ 성분으로 외음부의 수분은 보호하고 혈액만 흡수하며 쾌적한 외음부 환경을 느낄 수 있다.
이너시아 더 프리즘 유기농 생리대 중형, 대형 10개입 각 9천8백원.

대표이사 김효이

대표이사 김효이

대표이사 김효이

Q 여성 과학자들이 생리대를 개발하게 된 이유는 뭔가요?
카이스트(KAIST)에서 학사, 석사, 박사과정까지 오래 연구했지만 여성들의 일상을 나아지게 해주지 못하는 현실에 답답함을 느껴왔습니다. 생리대는 여성들의 일상에 가장 신경을 쓰는 제품인데 과학적인 연구 개발이 너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정말 제대로 된 좋은 생리대를 만들기 위해 저희의 노동력과 연구비를 총동원해 최고급 스펙의 생리대를 만들게 됐습니다.

Q 일반 생리대와 다른 이너시아만의 특별함은 무엇인가요?
흡수력이 우수한 셀룰로오스에 생명공학 기술을 적용해 미세플라스틱 대체 소재 셀라텍스™를 개발했습니다. 의료용인 만큼 혈액을 빠르게 흡수하며 냄새도 최소화했습니다.

Q 생리대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나요?
생리대를 포함해 제품 개발 과정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과학적 근거’와 ‘주관적 느낌’입니다. 과학적인 수치로 소재가 안전하고 기능이 뛰어나다는 게 증명돼야 합니다. 과학적인 수치로 증명이 어려운 섬세하고 주관적인 것들은 여성 연구진이 직접 착용해보고 데이터화하며 제품을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룰루레몬에서 영감을 받아 저희 연구소에서도 주관적인 느낌도 중요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이너시아가 추구하는 방향이나 가치관이 있다면?
여성들이 먹고, 자고, 운동하고, 일하는 모든 일상이 우먼 웰니스이고 그 모든 영역에 과학이 더 많이 관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불면증이 흔하다든지, 남녀의 운동에 관한 메커니즘이 다르다든지 등 많은 연구 과제가 남아 있어요. 앞으로도 이너시아가 바꿔나갈 여성들의 일상을 지켜봐주기 바랍니다.

CREDIT INFO

에디터
정서윤
사진
박충열
2023년 01월호

2023년 01월호

에디터
정서윤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