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홍삼과 찰떡궁합

홍삼은 특별히 함께 섭취를 피해야 하는 식재료가 없을 정도로 완벽하지만, 같이 섭취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내는 식재료도 분명히 존재한다. 풍부한 영양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업그레이드해보자.

On September 06, 2022


  • ★★★★★

    꿀은 항산화 효과는 물론 해독과 살균 효과가 뛰어나다.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과당, 포도당이 풍부하며 열량이 높아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를 지닌 홍삼과 곁들이면 부족한 열량을 보충해 체력 보강 효과를 낸다. 홍삼을 꿀에 찍어 먹거나 동글납작하게 썰어 하루 정도 그늘에서 말린 후 꿀에 재워 먹는 방법도 추천한다.

  • 우유
    ★★★★☆

    고단백 식품인 우유와의 궁합 역시 좋으며, 함께 갈아 마시면 홍삼 특유의 쓴맛이 중화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꿀을 첨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도 보충할 수 있다.

  • 돼지고기
    ★★★☆☆

    인삼 속 사포닌은 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며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고단백·고열량 식품 중 하나인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돼지고기의 결점을 보완해준다. 사포닌은 열에 강하기 때문에 돼지고기와 인삼을 함께 구워도 유효 성분이 그대로 유지되며, 인삼 특유의 씁쓸한 성분이 고기의 누린내를 중화해 맛도 업그레이드된다.

  • 사과
    ★★★☆☆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사과는 인삼에 부족한 비타민 C를 보충해주면서도 홍삼의 씁쓸한 맛을 중화해 기호도를 높일 수 있다. 사과와 인삼 모두 공복 상태, 특히 아침에 먹을 때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아침에 사과와 인삼을 갈아 마시면 활력 넘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 닭고기
     ★★★★★

    1년 중 가장 기가 허해지는 여름철에 주로 찾는 보양식 중 하나인 삼계탕에는 인삼이 꼭 들어간다. 닭고기는 훌륭한 고단백질 식품이며, 특히 삼계탕에 주로 들어가는 찹쌀, 밤, 대추 등은 홍삼과 시너지 효과를 낸다.

 

CREDIT INFO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서적
<파워푸드 슈퍼푸드>(푸른행복), <중년 건강 백과>(지식너머)
2022년 09월호

2022년 09월호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서적
<파워푸드 슈퍼푸드>(푸른행복), <중년 건강 백과>(지식너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