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아로마테라피

On February 23,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2/thumb/50274-480230-sample.jpg

 

스트레스를 받으면 불안한 마음에 잠을 제대로 이룰 수가 없다. 늦게 잠드니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고 비몽사몽인 상태에서는 일상생활이 쉽지 않다. 그 결과 또 스트레스 받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결론은 잠을 잘 자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는 것. 미국국립수면재단의 ‘전문가가 권장하는 수면 시간’에 따르면 나이별로 가장 이상적인 수면 시간은 26~64세는 7~9시간, 65세 이상은 7~8시간이라고 한다. 평균적으로 하루 6시간 이상은 수면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물론 개인에 따라 잠을 적게 자도 피곤을 느끼지 않는 일명 ‘쇼트 슬리퍼’가 있기는 하지만 이런 사람은 고작 인구의 0.5%에 불과하다. 업무가 많다고, 시간이 없다고 7~9시간의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무리라고 생각하는가? 하지만 스마트폰을 들여다본다고, 혼술한다고 늦게 잠들어 이로 인해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습관을 고치면 수면 시간은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매번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고 일정한 시간에 잠드는 규칙적인 수면 습관은 하루의 시작을 활기차게 해줄 것이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잠이 오기 쉬운 몸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잠자기 2시간 전에 반신욕이나 족욕을 해서 체온을 올려주고 근육 이완과 함께 긴장을 완화시킬 것. 시간이 지나면 올라갔던 체온은 내려가게 되는데, 그 순간 졸음을 느끼고 그대로 깊은 잠에 들 수 있기 때문이다.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키는 일랑일랑·라벤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캐모마일과 로즈 등 차분한 기분으로 바꿔주는 오일을 이용해 방향욕이나 목욕을 해볼 것. 목욕 후에는 명치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호흡을 가다듬으면 몸과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로마 캔들이나 디퓨저를 활용해도 좋다. 캐모마일 같은 허브 티도 초조한 마음을 안정시킨다.

3 / 10
오렌지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축제와 따뜻한 햇살이 연상되는, 딥티크 플레르 도랑줴 룸 스프레이. 150ml 8만5천원.

오렌지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축제와 따뜻한 햇살이 연상되는, 딥티크 플레르 도랑줴 룸 스프레이. 150ml 8만5천원.

  • 오렌지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축제와 따뜻한 햇살이 연상되는, 딥티크 플레르 도랑줴 룸 스프레이. 150ml 8만5천원. 오렌지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축제와 따뜻한 햇살이 연상되는, 딥티크 플레르 도랑줴 룸 스프레이. 150ml 8만5천원.
  • 100%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은은한 향이 기분 좋은 샤워를 도와주는, 꼬달리 크러쉬드 까베르네 스크럽. 150g 3만9천원. 100%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은은한 향이 기분 좋은 샤워를 도와주는, 꼬달리 크러쉬드 까베르네 스크럽. 150g 3만9천원.
  • 짙은 흙, 삼나무, 파촐리, 샌들우드 등이 어우러져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멜린앤게츠 카나비스 캔들. 260g 8만2천원.  짙은 흙, 삼나무, 파촐리, 샌들우드 등이 어우러져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멜린앤게츠 카나비스 캔들. 260g 8만2천원.
  • 라벤더를 비롯해 스위트 아몬드와 유기농 참깨 오일이 섬세하게 블렌딩돼 심신을 안정시키고 깊은 숙면을 도와주는, 벨레다 라벤더 릴렉싱 바디 오일. 100ml 3만원대. 라벤더를 비롯해 스위트 아몬드와 유기농 참깨 오일이 섬세하게 블렌딩돼 심신을 안정시키고 깊은 숙면을 도와주는, 벨레다 라벤더 릴렉싱 바디 오일. 100ml 3만원대.
  • 풍부한 샌들우드와 드라이 우드의 향이 대나무 향과 적절히 조화돼 차분한 무드를 선사하는, 바이레도 트리 하우스 룸 스프레이. 250ml 15만6천원. 풍부한 샌들우드와 드라이 우드의 향이 대나무 향과 적절히 조화돼 차분한 무드를 선사하는, 바이레도 트리 하우스 룸 스프레이. 250ml 15만6천원.
  • 상큼하고 달콤한 시트러스 향이 우울한 기분을 업시키는, 아베다 탠저린 싱귤러 노트. 30ml 2만7천원. 상큼하고 달콤한 시트러스 향이 우울한 기분을 업시키는, 아베다 탠저린 싱귤러 노트. 30ml 2만7천원.
  • 욕조 물에 한두 방울 섞어 입욕하면 정신을 맑게 하는, 아베다 페퍼민트 싱귤러 노트. 30ml 2만7천원.  욕조 물에 한두 방울 섞어 입욕하면 정신을 맑게 하는, 아베다 페퍼민트 싱귤러 노트. 30ml 2만7천원.

CREDIT INFO

에디터
최주현
사진
박충열·지다영(제품)
참고도서
<스트레스의 이해와 개입> <최강의 수면 꿀잠>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2022년 02월호

2022년 02월호

에디터
최주현
사진
박충열·지다영(제품)
참고도서
<스트레스의 이해와 개입> <최강의 수면 꿀잠>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