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신년 운세 좀 봅시다

뉴스타트 1월의 별자리 운세

On January 03, 2021

 

  • 물병자리 / 1. 20 ~ 2. 18

    전체운 새로운 사람과의 교류가 늘어나는 한 달! 직장이나 생활하는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시기이다. 업무적인 일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면에서도 새로운 자극을 받게 되며 사람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는다. 이런 시기가 흔하게 오는 것은 아니다.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때 노력을 기울일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는 큰 문제가 없지만 마음의 여유가 없게 된다. 다른 것을 준비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는데 너무 멀리 보지 말자. 이런 부분이 두 사람의 관계를 더욱 경직되게 하고 오해를 만든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서로의 관계에 대해 너무 빠른 결정을 내리게 되는 한 달.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작은 일에도 민감하게 대응한다. 당장 큰 결정은 미루어두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자.
    행운 아이템 노트북을 새롭게 장만하면 행운이 따르는 시기. 좋은 가전기기를 얻는 때이다.
    행운 컬러 라임색 계열 색상. 상쾌한 기분이 들게 한다.

  • 물고기자리 / 2. 19 ~ 3. 20

    전체운 자신의 일이 잘돼가는 한 달! 특히 혼자서 일할 때 더욱 잘 풀려나가고 일의 속도도 빨라진다. 혼자 하는 일이 크게 성장하는 시기로 미루어둔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한다면 좋은 성과를 낸다. 외출을 자주 하면 그만큼 기운이 소진되니 집 안에서 할 일을 계획해보자.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감정 다툼이 생기기 쉬운 시기. 작은 일이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큰 다툼이 되니 빨리 화해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지나다 보면 먼저 사과를 받기도 사과를 하기도 힘이 든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신경질을 많이 내게 되는 한 달. 되도록이면 짜증 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조심해야 한다. 막상 문제가 생기면 화해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예방이 최선이다.
    행운 아이템 경제 관련 서적을 읽어둘 것. 뜻밖의 제안을 받게 된다.
    행운 컬러 청록색 계열 색상. 차분함과 평화로움을 가지게 한다.

  • 양자리 / 3. 21 ~ 4. 19

    전체운 용기가 치솟는 시기! 특별한 일이 없어도 자연스럽게 용기가 나고 진취적인 생각이 든다. 이 리듬을 살려나간다면 실속 있는 한 달이 될 것이다. 특히 좋은 기회를 잘 찾아내 추진하게 되는데 좋은 결과가 나오기 쉽다. 마음이 어지러울 때는 음악이나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포인트.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가 잠시 정체되는 시기. 몸이 지치는 때가 많아 배우자에게 신경을 덜 쓰기 때문이다. 몸도 마음도 지친 것이니 회복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일단 짜증을 줄일 것.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애정운이 난기류에 휩싸이는 한 달. 연애에 있어서 고민이나 마음이 흔들리는 사건이 생긴다. 마음을 온화하게 가지는 것이 최우선이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두 사람을 두고 고민할 수 있다.
    행운 아이템 화분을 방에 들여놓을 것. 건강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자주색 계열 색상. 일의 정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 황소자리 / 4. 20 ~ 5. 20

    전체운 도약하는 한 달! 열심히 노력해온 일을 성취해 풍요로움을 즐기는 시기이다. 마음껏 기뻐하고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보자. 기쁜 일도 많이 생기고 사람들과 즐거움을 나누게 된다. 이런 영향으로 좋은 에너지를 받아 긍정적인 사고를 할 수 있어 행운을 불러온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기쁨을 얻는 시기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일들이 생긴다. 배우자의 애정이 느껴지는 작은 배려나 예전의 연애 시절 기분이 떠오르는 일이 생기기 때문이다. 대체적으로 사이가 좋은 시기이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애정운이 길하니 좋은 사람을 만난다. 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다투는 일이 없기 때문에 편안하다.
    행운 아이템 목욕용품을 바꾸어볼 것. 재물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하늘색 계열 색상. 생각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쌍둥이자리 / 5. 21 ~ 6. 21

    전체운 자신을 믿고 인내심을 가져야 하는 한 달. 기다려야 해결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마음을 급하게 먹으면 될 일도 되지 않는다. 마음이 답답할 때는 사람들과 자주 의논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과정 속에서 계획했던 것들에 변화가 생겨 옳은 결정을 이끌어준다. 친구와의 약속은 꼭 실천할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서 큰 문제는 없지만 작은 오해가 생기는 한 달. 무슨 일이든 끝까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상황만을 놓고 이야기하다 보면 오해가 풀려도 서로의 감정이 나빠져 수습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미혼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너무 빠르게 결정 내리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작은 일에도 민감하게 대응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마음의 여유가 우선이다.
    행운 아이템 장미 모양의 브로치. 재물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귤색 계열 색상. 어려움을 이겨내게 한다.

  • 게자리 / 6. 22 ~ 7. 22

    전체운 호기심이 왕성해지는 한 달! 왕성한 호기심으로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커진다. 이런 심리를 잘 살려 새로운 것을 익히거나 배우는 데 도전해보자. 예전 것보다 새로운 것을 선택한다.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다면 이 시기에 찾아보는 것도 좋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서운한 부분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곧 오해임을 알 수 있으니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말 것. 당장의 감정은 나쁠 수 있어도 꼭 확인이 우선이다. 시간이 흐르며 관계가 안정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애정운이 상승해 누군가와 인연이 되기 쉬운 시기. 가슴 뛰는 한 달이 된다. 우선 사람들에게 열린 마음을 가질 것.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작은 실수를 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행운 아이템 거울의 위치를 바꾸어볼 것. 새로운 기운을 받게 된다.
    행운 컬러 검은색. 단호함을 길러준다.

  • 사자자리 / 7. 23 ~ 8. 22

    전체운 좋은 정보는 사람들과 공유해야 하는 시기. 뜻밖의 좋은 정보나 소식을 들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나눠주자. 혼자서만 알고 있어도 도움이 되지 않으니 다른 사람과 공유해 인심을 얻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 대인 관계가 좋아지는 시기이니 사람들과 만남이 즐거울 것이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시기. 하지만 배우자의 입장에서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원하지 않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과도한 참견은 삼간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참견이 많은 시기이다. 또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으로 다툼이 생길 수 있어 관대한 마음이 필요하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조건을 고르기보다 사람을 봐야 한다.
    행운 아이템 거울을 가지고 다닐 것. 명예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검은색. 좋지 않은 일을 해결해준다.

  • 처녀자리 / 8. 23 ~ 9. 23

    전체운 혼자만의 시간이 즐거운 한 달! 모든 것에서 잠시 벗어나 자신만의 시간에 투자해보는 것이 좋다. 재충전의 시간을 가진다면 해오던 공부나 일에 더욱 큰 성과를 얻어 기쁜 시기가 된다. 꼭 원했던 것을 얻으니 더없이 좋은 일이고 행복감이 밀려들고 성취감도 크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는 온화하고 애정이 넘치는 시기. 즐거운 결혼 생활이 이어진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니 대화를 많이 해보도록. 사이가 좋다고 관심을 덜 가지면 그만큼 마음의 벽이 생긴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다툼이 있어도 일단 함께 외출할 것. 다툼을 빨리 끝내고 다시 화해하는 지름길이 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처음부터 솔직한 것이 낫다. 그래야 쓸데없는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
    행운 아이템 작은 액세서리를 책장에 진열해 볼 것. 금전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노란색 계열 색상. 편하게 재물을 불리게 도와준다.

  • 천칭자리 / 9. 24 ~ 10. 22

    전체운 완벽을 기하기 때문에 무리가 오는 한 달. 조금 무리한 일이라도 추진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건강 면에서 힘에 부치기 때문에 적당한 휴식은 필수이다. 재물운은 큰 이득이 생기는 시기로 금전과 관련된 일은 빠르게 추진하자.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트러블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 사이가 좋은 편이지만 작은 부분에서 오해가 생기는 것을 조심하자. 주로 배우자의 태도에 불만이 생기는데 꼭 이야기를 듣고 행동해야 한다.
    미혼 사귀는 사람과의 사이가 발전해 결혼 이야기가 구체화되는 시기. 결혼에 대한 생각은 두 사람이 같겠지만 작은 부분에서 차이가 나는 것은 대화로 조율이 필요하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시기상조.
    행운 아이템 화분을 바꾸는 것이 도움이 되며 재물운이 상승한다.
    행운 컬러 갈색 계열 색상. 재물과 관련한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다.

  • 전갈자리 / 10. 23 ~ 11. 22

    전체운 도전 정신이 필요한 한 달. 기본적으로 모든 것이 막힘이 없다. 너무 안정적인 것을 바라는데 조금은 의욕적으로 움직여보자. 생각하기에 따라 몸도 마음도 활기차게 바뀔 수 있는 시기이며 더 즐겁게 보낼 수 있다. 대인 관계 면에서도 조금만 용기를 내면 훨씬 좋은 기회들을 얻어낼 수 있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에서 의욕이 앞서는 한 달. 잘 지내려는 의도가 분명하지만 오히려 역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속도를 잘 맞춰야 한다. 내가 해주려고 하는 것이 배우자가 바라는 것인지 생각해볼 것.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상대방과 잘 지내고 싶지만 표현이 매끄럽지 못하다. 주변의 충고를 꼭 따를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사람이 어떤 타입일지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한다.
    행운 아이템 비타민제. 건강을 생각해야 하는 시기이다.
    행운 컬러 은색 계열 색상. 건강에 도움을 준다.

  • 사수자리 / 11. 23 ~ 12. 24

    전체운 주변의 이야기보다 자신의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한 달. 주변 친구들과의 사이가 냉랭하다면 남보다는 자기 자신에게서 문제를 찾아봐야 한다. 건강은 심리적인 부분과 육체적인 부분의 균형이 잘 안 맞기 때문에 신경을 쓰는 것이 필요하다. 차분하게 스트레칭이라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감상적이 되기 쉬운 시기. 작은 일에도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의심이나 작은 다툼이 일어나기 쉽다. 하지만 둘 사이의 애정운은 돈독해 큰 문제로 발전하지는 않으니 걱정하지 말 것.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상대방에게 서운함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이가 돈독해진다. 또 원하는 것을 받지는 못하지만 큰 선물을 받는 시기.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이나 모임에 참석해볼 것.
    행운 아이템 작은 액세서리를 구입해보자. 특히 은으로 된 것은 행운을 불러온다.
    행운 컬러 하늘색 계열 색상. 자신을 돋보이게 해준다.

  • 염소자리 / 12. 25 ~ 1. 19

    전체운 앞을 향해 달려나가는 추진력이 가득한 시기! 좋은 결과가 나올 때까지 계속 고삐를 놓지 않게 된다. 이 과정을 옆에서 보기엔 무모해 보일 때도 있지만 원하는 만큼 결과로 다가오기 때문에 주변의 시선은 잠시 모른 척하는 것도 필요하다. 다만 너무 무리할 수 있으니 건강도 함께 챙길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표정을 눈여겨봐야 하는 시기. 배우자의 행동이 처음에는 이해가 가지 않아도 시간이 흐르면서 이해하게 된다. 이상한 행동이나 말을 한다면 처음부터 선입견을 가지지 말고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직접 물어볼 것.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첫 만남에서 모든 것을 결정하지 말아야 한다. 상대방의 장점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과소평가하기 쉽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미래를 진지하게 이야기해봐야 하는 시기이다.
    행운 아이템 작은 곰 인형.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행운 컬러 보라색 계열 색상. 좋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게 도와준다.

CREDIT INFO

기획
하은정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1년 01월호

2021년 01월호

기획
하은정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