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EALTH

HEALTH

노출의 계절, 멋진 어깨 라인 만들기

얇아진 옷차림에 드러나는 구부정한 어깨 라인과 튼실한 팔뚝 라인, 뭉툭한 부유방이 걱정이라면 주목하자. 필라테스 강사이자 브랜드 듀잇(dewit)의 디렉터 이슬 씨가 소개하는 가는 팔뚝과 곧은 어깨 라인을 만드는 스트레칭.

On June 17, 202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256-416607-sample.jpg

<이슬 홈 스트레칭>의 저자이자 인스타그램(@from.dew_)과 유튜브를 통해 우리가 늘 고민하는 부위의 다이어트 운동법을 콕콕 짚어 알려주는 이슬 씨. 그녀의 생기 넘치고 쉬운 운동법은 물론, 건강한 식단 소개를 보고 있으면 게으른 '운포자'도 몸을 움직이게 된다.


Q 매일 하는 운동도 즐겁나요?
무용을 전공한 덕에 제에게는 운동이 너무나 자연스러운 하루 일과죠. 무용을 그만둔 것은 키(신장)의 제약이 있어 무용수로서 꿈을 이루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에요. 다른 길을 찾다가 필라테스를 만났는데 당시에는 무용이나 필라테스나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시작해보니 많이 다르더군요. 필라테스를 통해 몸이 건강해졌고, 몸이 튼튼해지니 마음도 건강해지는 제 모습을 보면서 필라테스에 빠져든 것 같아요.

Q 운동이 귀찮은 적은 없나요?
일상에서 우리는 얼마나 의식적으로 건강을 위해 움직일까요? 그런 의미에서 일상 속 가벼운 스트레칭만으로도 평소 쓰지 않던 근육에 좋은 자극을 줄 수 있고 그로 인해 몸이 개운해지는 것은 물론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요. 오늘도 내가 조금이라도 내 몸을 위해 움직였구나! 뿌듯함을 느끼는 게 습관이 되면 귀찮지 않죠. 작은 움직임이지만 매일 지속적으로 하다 보면 훗날 운동을 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클 것이라고 생각해요.

Q 운동만큼 건강을 위한 식단도 신경 쓰나요?
운동이 중요한 만큼 건강한 식단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거창하게 식단이라고 할 순 없지만 나를 위해 매일 꾸준히 이너뷰티를 챙기는 편이죠. 사실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해 철저하게 계산된 식단을 실천하진 못하지만 매일 건강 주스를 챙겨 먹어요. 아침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 아보카도, 바나나, 우유, 꿀 등을 한데 넣고 갈아 마시죠. 간단하면서 배변 활동에 좋고 식사 대용으로 포만감도 주니 아침에 먹기 좋아요.

Q 스트레칭만으로도 가는 팔을 만들 수 있나요?
스트레칭만으로 굵은 팔을 가늘게 할 수 있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다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꾸준한 스트레칭이 곧고 탄력 있는 팔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죠. 특히 독소가 잘 쌓이는 겨드랑이 주변의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하면 부유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지금보다 훨씬 나은 팔뚝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Q <이슬 홈 스트레칭>은 어떤 책인가요?
책 제목 그대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한 책이에요. 몸의 유연성 향상, 여러 가지 증상 개선, 체형 교정, 보디라인 교정을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소개했어요.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동작부터 폼롤러와 밴드를 이용한 다양한 동작까지 담았어요. 어깨가 뻐근하거나 두통이 심한 분, 어깨가 굽었거나 다리가 휜 분, 어깨나 허리 라인이 예쁘지 않아 고민인 분들이라면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이 찢고 과하게 꺾어야만 좋은 운동이 아니거든요. 스트레칭만으로도 얼마든지 우리 몸의 불편한 곳을 개선할 수 있어요.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256-416608-sample.jpg

좌_유튜브 채널을 통해 여자들의 다이어트 고민 부위를 콕 짚어 운동 영상으로 소개한다. 우_ 몸의 밸런스와 라인이 살아나는 스트레칭을 담은 책 <이슬 홈 스트레칭>.


Q 평소 꾸준히 하는 스트레칭이 있나요?
하체 스트레칭은 매일 하려고 노력해요. 매일 똑같은 동작을 하지는 않지만 가장 자주 하는 스트레칭은 종아리와 허벅지 앞쪽 스트레칭이죠. 아무래도 오래 걷거나 서 있는 날이 많아 종아리가 자주 붓는데 종아리와 허벅지 근육을 늘리고, 당기고, 스트레칭해 피로를 풀면 다음 날 개운하고 가벼운 다리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죠.

Q 예쁜 어깨 라인의 조건이 있나요?
벽 앞에 5~7cm 정도 떨어진 상태에서 제자리 걷기를 2~3회 하다 멈춰 선 상태로 살짝 벽에 기대보세요. 바르고 곧게 펴진 어깨라면 뒤통수와 두 견갑골 사이(흉추), 그리고 엉덩이 위이면서 허리 아래쪽에 위치한 천골, 이 세 부위가 벽에 닿아 있어요.

Q '바른 자세가 곧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던데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오래 보면 어깨와 등이 굽고 근육이 느슨해져 탄력이 떨어지면서 저절로 살이 붙게 되죠. 살이 붙지 않더라도 체형이 변해 살이 찐 것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고요. 같은 몸무게여도 자세와 체형에 따라 몸이 달라 보이는 이유죠. 바르고 곧은 어깨, 슬림한 팔뚝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가장 기본인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먼저예요.

Q 결혼을 앞두고 있죠? 요즘 특별히 신경 써서 관리하는 부위가 있나요?
드레스를 피팅해보고 느낀 건 팔뚝과 어깨 라인, 등 라인이 예뻐야 아름답다는 것이에요. 평소 꾸준히 운동을 해왔으니 괜찮겠지 싶었는데, 드레스를 입어보니 적나라하게 몸의 결점이 보이더라고요. 어깨 라인과 팔 라인을 더 예쁘게 만들기 위해 신경 쓰고 있어요.

Q 앞으로 계획은요?
'듀잇(dewit)'이라는 브랜드로 '앵클밴드'를 론칭한 적이 있어요. 이번에 새롭게 브랜드 리뉴얼을 해서 앵클밴드뿐만 아니라 운동 소도구, 운동에 도움을 주는 이너뷰티 제품까지 소개하려고 열심히 준비 중이에요. 필라테스 강사로서의 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 브랜드 디렉터 역할도 멋지게 해내려 노력하고 있으니 지켜봐주세요.

여름철, 곧은 어깨와 가는 팔뚝 라인을 위한 스트레칭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256-416609-sample.png

 

#등살빼기
곧은 등 라인 스트레칭

1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린 다음 두 팔을 ㄴ자로 만든다. 2 가슴을 들어 올리며 두 팔을 엉덩이 쪽으로 뻗은 뒤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0회씩 3세트.

TIP 허리가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256-416610-sample.png

 

#일자어깨만들기
어깨 스트레칭

1 앉은 자세에서 두 팔을 ㄴ자로 만들어 몸통에 붙이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운다. 2 엄지손가락을 몸 쪽으로 당기며 팔을 벌렸다 제자리로 돌아온다. 10회 반복.

TIP 팔꿈치가 최대한 몸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쇄골이 깊어진다는 느낌으로 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256-416611-sample.png

 

#팔뚝살빼기
슬림한 팔뚝 라인 스트레칭

1 두 팔을 앞으로 뻗어 손등을 위아래로 겹쳐 X자를 만든다. 2 양팔을 옆으로 활짝 벌린다. 3 반대쪽 손등이 위로 오게 돌아온다. 20회씩 3세트.

TIP 몸이 앞뒤로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256-416612-sample.png

 

#겨드랑이순환
겨드랑이 스트레칭

1 양손을 위로 올려 '만세' 자세를 한다. 2 양 팔꿈치를 잡는다. 3, 4 옆으로 기울여 내려간다. 좌우 5회 반복.

TIP 옆으로 기울여 내려갈 때 팔꿈치를 잡는 손으로 팔꿈치를 살짝 더 당겨 스트레칭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256-416613-sample.png

 

#팔뚝& 겨드랑이살빼기
팔과 겨드랑이 스트레칭

1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려 두 손은 엉덩이 위에서 깍지 낀다. 2 가슴을 들며 손을 천장으로 들어 올린다. 3 가슴을 든 상태로 팔만 위아래로 바운스한다. 10회씩 3세트.

TIP 팔을 들어 올릴 때 어깨가 올라가거나 목이 뒤로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006/thumb/45256-416606-sample.png

 

#부유방빼기
부유방 스트레칭

1 팔과 다리로 기는 자세에서 팔꿈치를 바닥에 댄다. 2 무릎을 바닥에서 5cm 정도 들어 올리고 10회 호흡한다. 10회 반복.

TIP 팔꿈치로 바닥을 밀어내는 힘에 집중하며 실시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20년 06월호

2020년 06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