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운세 어디서 보지? 여기 다 있지!

이제 힘들게 점집을 찾아다니지 말자. 누구나 손쉽게 점쳐볼 수 있는 방법이 여기에 있다.

On January 04, 2020

#APP

3 / 10
/upload/woman/article/201912/thumb/43682-396517-sample.png

 

<포스텔러>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운세 풀이가 가능한 운세 솔루션 앱. 사주, 궁합, 타로 등 운세를 이해하기 쉽게 해석해주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해 제공한다. 무료로 볼 수 있는 간단한 운세부터 자체 개발한 개인화 프리미엄 운세까지 1,500개가 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단순한 재미를 넘어 전문 자료를 분석해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주기 때문에 꽤 놀라운 적중률을 자랑한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 일상에 지친 마음을 정화하는 힐링 콘텐츠로서도 유용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912/thumb/43682-396516-sample.png

 

<헬로우봇>

인공지능과 사람을 위한 메신저로 연애 문제부터 지인에게 털어놓기 어려운 고민까지 들어주는 채팅형 운세 앱. 타로, 운세, 사주, 심리, 결정 등 각자의 전문 영역을 갖춘 12개의 챗봇들이 위로와 고민 상담의 아이콘으로 등장해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준다. 헬로우봇에 적용된 AI는 지금까지 축적된 수억 건의 대화를 기반으로 의미를 파악하기 때문에 의뢰인의 사례에 맞게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912/thumb/43682-396515-sample.png

 

<오즈의 타로>

선택의 기로에 선 순간 언제 어디서나 타로카드로 미래를 예측해볼 수 있는 타로 앱. 타로마스터들이 모여 만든 프리미엄 서비스로 중요한 면접을 앞둔 순간이나 퇴근 후 있을 모임의 분위기까지도 타로카드를 통해 예견해볼 수 있다. 웨딩 타로, 이별 타로, 선택 타로 등은 아주 세세한 부분의 해석까지 더해져 사람들의 사소한 고민에도 길을 제시한다. 고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안내에 따라 카드를 뒤집으면 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SNS를 통해 카드 결과를 공유할 수도 있다.
 

 

#POD CAST

  • <사주명리학>

    일반인이 듣기에는 조금 어려운 사주명리학에 대한 강의로, 어느 정도 이론을 숙지한 이들이 교양으로 듣기엔 매우 영양가 높은 사주 방송. 생년월일 및 생시를 통해 운명을 점치는 사주명리학을 다양한 조합과 결과로 풀어 심도 있게 가르쳐준다. 유난히 '꿀 보이스'로 꼽히는 DJ의 목소리 덕분에 내용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숙면을 취하기 위한 ASMR로 활용한다는 청취자도 적지 않다.

  • <맹승지, 소림 쌤의 톡톡사주>

    역술가 소림 쌤과 방송인 맹승지가 함께하는 유쾌한 사주 방송. 일상생활에서 '점'에 대해 궁금했던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청취자를 방송에 초대해 사주를 자세하게 풀이해준다. 청취자들의 답답한 고민을 꿰뚫어보며 핵심을 정확하게 파고드는데, 비슷한 고민을 갖고 있는 청취자들도 속 시원한 해결법을 찾을 수 있다. 사주를 어느 정도 믿으면 될지, 나쁜 사주를 극복할 수 있을지 꽤 조심스러운 주제들에 대해서도 들어볼 수 있다.

  • <사마리아의 특별한 별자리 방송국>

    별자리에 따라 운세뿐만 아니라 성격을 분석하고 고민도 해결할 수 있는 인기 팟캐스트 방송. 전문 DJ 못지않은 진행 능력과 멘트가 인상적이다. 평균 1시간에 육박하는 콘텐츠 덕분에 별자리마다 얽힌 이야기와 세세한 특징을 엿볼 수 있는데, 자신의 별자리만이 아니라 다른 별자리들의 장단점을 들으며 원활한 인간관계 구축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더딘 업로드 주기가 유일한 단점.

#BOOK

  • <별자리로 운명 읽기>
    (이연실 저, 대유학당)

    자미두수에 관심이 있다면 책과 함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별자리로 운명을 분석하는 과정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다.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직접 자신의 운명을 살펴 앞날을 개척하고자 하는 이들이나 자미두수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특히 유익하다. 별자리 사용 설명서를 시작으로 각 별들을 세세하게 소개하고 별자리 전설의 인물 관계도와 잡성의 요약까지, 모든 것을 담았다.

  • <초보자를 위한 타로카드 올바른 안내서>
    (임상훈·황민우 저, 서로빛나는숲)

    타로 초보자가 흔히 가질 수 있는 궁금증과 타로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아 47개 항목으로 보기 쉽게 정리했다. 타로카드의 종류별 장단점 분석은 물론, 좋아 보이는 카드의 반전 의미와 매끄러운 연계 해석법 등 올바른 카드 해석 능력을 길러주는 데 집중했다. 전문 타로인뿐만 아니라 취미로 타로카드에 입문하려는 사람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다.

  • <사주명리학 운세변화>
    (김동완 저, 동학사)

    사주 상담 현장에서 수집한 소중한 사례들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그 결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사주명리학 시리즈. 운명 점수로 운세 변화를 예측하는 점수론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며, 현대에는 타당성이 떨어지는 옛 이론이나 어려운 용어들을 쉽게 풀이해 누구나 쉽게 명리학을 통해 사주를 풀이해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 <혈액형 운세>
    (김주원 저, 문원북)

    선천적으로 갖고 태어난 '겉 혈액형'의 본능적, 감정적인 성격을 베이스로 '속 혈액형'이 나타내는 이성을 통해 종합적인 현재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 전생과 현생에서의 연애, 타고난 성격, 인간관계 등 혈액형으로 진단 가능한 운세를 총망라했다.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혈액형의 장단점과 특징을 진단해주고 그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다.

#YOU TUBE

  • <보은철학원-보은도사>

    대한역술학회 회장인 역술가 '보은도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사주나 궁합이 중요한 이유를 비롯해 작명을 바르게 하는 법, 유명인들의 관상, 띠별 토정비결 등 운명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누구나 쉽게 가질 수 있는 미신에 대해 철학적으로 접근해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주기도 하는데, 묘지 이장법, 천도제 등 역술가가 들려주는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도 재미 있다.

  • <타로호랑>

    재회를 꿈꾸는 이별 남녀의 소망은 물론, 매달 싱글들을 위한 연애운을 타로로 점쳐주는 전문 타로 채널. 구독자를 무려 27만 명이나 거느린 인기 유튜버다. 꽤 많은 '간증 후기'가 올라올 만큼 적중률도 높은 편으로, 입이 떡 벌어지는 재회 예견은 물론, 이별의 아픔을 어루만져주는 조곤조곤한 목소리의 리딩까지 더해져 많은 이가 위로받기 위해 그녀의 채널을 찾는다.

  • <점찍는 여자나비쌤>

    오늘의 운세, 주간 운세, 월별 운세 등 다양한 형식의 운세를 볼 수 있는 전문 운세 채널. 띠별 성격의 특징을 분석해줄 뿐만 아니라 소원 성취를 염원하는 템플 투어를 공유하기도 하고 풍수지리나 관상, 사주에 대한 이야기도 폭넓게 제공한다. 시험 합격운과 재물운, 심지어 대인 관계운까지 점쳐볼 수 있으니 특정한 분야에 고민을 지닌 사람이라면 참고해볼 것.


남들이 전하는 '용한 점집'

선택의 기로에 놓였거나 큰일을 앞두고 용하다는 점집을 찾는 사람이 많다. 새해를 맞으면 의례처럼 용한 곳을 찾아 헤매는 이들도 상당하다. 과학적으로 증명되진 않았지만 왠지 더 믿음이 가는 신통방통한 무속인들을 수소문해봤다.

1 서울 동대문 A도령
충만한 신기로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 해결에 유독 신통하다는 A도령은 유명인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선호도가 유독 높은 무속인이다. 관상만 보고도 파혼과 이혼 전력을 알아맞히고, 배우자의 감춰진 내연 관계를 들춰내는 것도 부지기수. 많은 사람이 주로 결혼이나 부부 불화 때문에 A도령을 찾는다. 부부 불화나 배우자의 외도가 고민인 경우 상담 후 부적이나 장기간의 기도, 혹은 굿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A도령의 오랜 단골은 그가 부적과 굿을 통해 집 나간 남편을 여럿 되찾아줬다며 조심스레 귀띔했다.

2 경기도 파주 B스님
현재 암 투병으로 당분간 상담을 중단한 상태인 B스님은 다녀온 사람들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강력 추천하는 용한 역학자다. 30년 이상 꾸준히 쌓아온 역학, 명리학 지식과 전국을 돌아다니며 축적한 수많은 사례들은 놀라울 정도의 적중률과 신뢰도를 자랑한다. 자녀들의 대학 입시와 유학을 앞둔 엄마들이 많이 찾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 B스님은 아이의 사주를 분석해 가장 가능성 높고 적절한 미래를 제시하고, 정확한 학교명도 지목한다. 정해진 상담 시간도, 복채도 없어 개개인의 특화된 상담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3 부산 영도 C동자
경남 지역의 큰손들이 주로 찾는다는 C동자의 신당에는 부동산 매입이나 대규모 사업 체결을 앞둔 사업가와 사모님들의 방문이 줄을 잇는다. 드넓게 펼쳐진 바다가 인상적인 C동자의 신당에서는 단순히 마주앉아 사주팔자를 풀이해주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마당에 나가 형형색색의 천을 휘두르기도 하고, 바다를 향해 신명나는 기도를 올리기도 한다. C동자의 묘한 행동과 기운 덕분에 신당을 다녀오면 답답했던 마음이 한결 시원해진다는 것이 방문자들의 공통된 의견. 주로 부동산의 투자 가치나 사업의 성공 여부에 대해 명확하게 짚어준다는 C동자는 신년이면 적어도 3개월 전 예약이 필수다.

CREDIT INFO

취재
김두리
사진
각 어플 및 팟캐스트, 유트브 캡처, 대유학당, 서로빛나는숲, 동학사, 문원복 제공
2020년 01월호

2020년 01월호

취재
김두리
사진
각 어플 및 팟캐스트, 유트브 캡처, 대유학당, 서로빛나는숲, 동학사, 문원복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