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나이대별 뷰티 노하우

On August 12, 2019

아름다움의 대명사 <우먼센스> K-QUEEN 4명에게 30·40·50대, 나이대별 피부 솔루션, 뷰티 최애템과 메이크업 팁을 물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8/thumb/42521-380468-sample.png

 

1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24시간 지속력을 지닌 파운데이션으로 무너짐 없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30ml 6만9천원. 2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녹차의 강화된 항산화 성분이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 120ml 17만원. 3 파머시 그린 클린 셔벗 밤 텍스처 타입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미세먼지, 자외선차단제를 깔끔하게 세정할 수 있다. 90ml 4만3천원.

"에센스 케어에 집중해요."
(K-QUEEN 7기 박소연)

나이 36세 피부 타입 복합성 30대 중반 피부 피부 고민 탄력 저하 고민 해결을 위한 뷰티 케어 피부과와 에스테틱 숍 방문은 기본이며 매일 10분간 뷰티 디바이스로 홈케어 중. 스킨케어 피부 상태에 따라 보습·미백·탄력 기능의 기초 제품을 매일 다르게 사용한다. 사용하는 에센스 종류만 10가지가 넘는다. 뷰티 파우치 속에는 쿠션 팩트와 립밤, 립스틱, 핸드크림 그리고 향수. 메이크업 여름에는 매트한 메이크업을 즐겨 하는 편. 무너지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해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에센스와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메이크업포에버 UHD파우더를 주로 사용하는 중.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는 맥 루비우 레드 컬러를 입술 가득 채워 바른다. 맨 얼굴에 발라도 혈색있어 보인다. 피부 자랑 피붓결 나이 22세! 20대 때부터 꾸준히 관리한 덕분인지 피붓결이 좋은 편이다.

CLASSIC RED LIP

1 메이크업베이스로 피부를 한 톤 밝게 만든 뒤 파운데이션을 얇게 발라 결점 없는 피부를 완성한 뒤 파우더로 보송한 피부를 만든다. 2 브라운 계열 섀도를 사용해 눈매에 음영과 깊이감을 살린다. 3 매트한 텍스처의 레드 립스틱을 브러시에 묻힌 뒤 입술산을 또렷이 그려 클래식한 레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8/thumb/42521-380469-sample.png

 

1 키엘 데일리 리바이빙 컨센트레이트 생강 뿌리, 해바라기씨 오일, 타마누 오일 등 순하지만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9가지 오일을 담은 항산화 에센스로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30ml 6만5천원. 2 프레쉬 페이스 마스크 장미 꽃잎과 로즈 워터를 함유해 피부 보습, 토닝 효과를 선사하는 수분 충전용 마스크. 100ml 8만원대. 3 키엘 클리얼리 코렉티브 클래리티 부스터 하이드레이션 마스크 피부에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를 주어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케어하는 마스크. 25ml×5 6만5천원.

"반신욕과 팩을 규칙적으로 해요."
(K-QUEEN 7기 김인영)

나이 35세 피부 타입 건성 30대 중반 피부 고민 건조함으로 인한 주름과 광채 잃은 푸석한 피부. 블랙 스폿이 있어도 촉촉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를 갖고 싶다. 고민 해결을 위한 뷰티 케어 건강하고 밝은 안색의 피부를 위해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 이너뷰티에 신경 쓰는 편이다. 거의 매일 반신욕을 하는데 피부 속 노폐물 배출은 물론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반신욕 후 마스크 팩은 필수.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의 다양한 마스크 팩을 준비해뒀다가 그날 기분에 따라 번갈아가며 사용한다. 중요한 일이 있거나 피부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피부과 관리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뷰티 파우치 속에는 건조한 편이라 산뜻한 제형의 키엘 오일 에센스는 꼭 챙겨다닌다. 그리고 립밤, 립스틱, 쿠션 팩트 그리고 선글라스 정도. 피부 자랑 20대 못지않은 매끈한 피붓결과 맑은 피부 톤.

PURE FRUITS FACE

1 핑크 베이지 컬러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고르고 화사하게 표현한다. 2 피치 컬러 블러셔를 광대뼈 부위에 넓게 펴 발라 발그레한 뺨을 연출한다. 3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만든 뒤 눈두덩에는 바셀린을 발라 투명한 반짝임을 더한다. 4 촉촉하게 발색되는 립틴트로 과즙이 물든 것 같은 과즙 립을 연출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8/thumb/42521-380470-sample.png

 

1 라치니타 내추럴 핸드크림 SPF8 올리브 오일이 건조한 손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50ml 1만1천9백원. 2 샤넬 루쥬 알뤼르 루미너스 인텐스 립컬러 #136 MELODIEUSE 선명한 오렌지 레드 컬러 립스틱. 3.5g 4만4천원. 3 에스티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울트라 라이트 UV 프로텍터 SPF45 PA+++ 가볍고 워터리한 텍스처로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자외선차단제. 30ml 6만2천원.

"피부 상태별로 천연 팩을 만들어요."
(K-QUEEN 7기 박빛나)

나이 43세 피부 타입 복합성 40대 피부 고민 임신과 출산,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피부에 생긴 기미와 잡티. 고민 해결을 위한 뷰티 케어 계절별, 피부 상태별로 다양한 일대일 맞춤 천연 팩을 하고 있다.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오이팩과 감자팩, 기미와 잡티가 눈에 띄게 올라올때는 꿀마늘팩을 추천한다. 클렌징 클렌징 크림에 쌀겨가루를 섞어 가볍게 마사지하듯 클렌징하면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가 환해지는 효과가 있다.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는 소금 세안을 하는데, 여드름 예방에 특히 효과적이다. 뷰티 파우치 속에는 민낯도 화사하게 살려주는 샤넬 립스틱 136번, 핸드크림, 시그너처 향수인 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메이크업 일 년 365일 비가 오나 안 오나 집에 있을 때도 자외선차단제는 꼭 챙겨 바른다. 피부 자랑 피부 수분 나이 29세, 피부 탄력 나이 31세.

HEALTH BRONZE

1 피부에 밀착되는 틴티드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얇게 발라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만든다. 2 오렌지 컬러가 가미된 베이지·브라운 계열의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넓게 펴 발라 음영감을 준다. 3 광대뼈 바깥 부분과 광대뼈 부분에 2가지 컬러의 블러셔를 믹스해 바른 뒤 하이라이터로 광을 더한다. 4 누디 컬러 립스틱으로 마무리한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8/thumb/42521-380471-sample.png

 

1 랑콤 블랑 엑스퍼트 폼 클렌저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를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125ml 5만원. 2 뉴스킨 알로에 수딩젤 알로에 성분이 속건조를 케어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125ml 2만원대. 3 꼬달리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미백 기능성 세럼으로 다크 스폿을 감소시키고 피부 톤을 균일하게 케어해준다. 30ml 7만9천원.

"1일 1팩, 물 한 컵은 기본이죠."
(K-QUEEN 5기 윤희경)

나이 50세 피부 타입 복합성 50대 피부 고민 늘어진 모공과 거친 피붓결, 피부 탄력 저하. 고민 해결을 위한 뷰티 케어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물 한 컵을 마셔 수분 관리를 하고, 1일 1팩을 실천한다. 홈케어로는 부족한 피부 케어를 위해 정기적으로 피부과와 에스테틱 관리도 받는다. 주름없는 피부 비결 20대 때부터 아이크림을 사용해 주름 관리를 해왔다. 40대부터는 매일 밤 꾸준히 영양 크림을 바르며 피부가 건조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 것이 지금의 주름 없이 탱탱한 피부의 비결인 것 같다. 뷰티 파우치 속에는 선크림과 쿠션 팩트, 립밤, 미니 향수, 미스트, 물티슈, 구강청결제. 최애 뷰티템 40대 후반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비타민 C 세럼과 10년째 사용 중인 알로에 젤. 메이크업 평소에는 파운데이션 쿠션과 립밤으로만 가볍게. 피부 자랑 50대 또래에 비해 깊지 않은 주름.

SMOKY EYE

1 수분 함유량이 높은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표현을 한 뒤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2 딥 브라운·네이비·블랙 컬러 아이섀도로 스모키 아이를 연출한다. 3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위아래 눈 점막에 아이라인을 그려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다. 4 코럴 컬러 크림 블러셔를 광대뼈 부위에 발라 입체감을 더한 뒤 누드 베이지 립스틱으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아름다움의 대명사 <우먼센스> K-QUEEN 4명에게 30·40·50대, 나이대별 피부 솔루션, 뷰티 최애템과 메이크업 팁을 물었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류현정
모델
박소연·김인영·박빛나(K-QUEEN 7기), 윤희경(K-QUEEN 5기)

2019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류현정
모델
박소연·김인영·박빛나(K-QUEEN 7기), 윤희경(K-QUEEN 5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