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여름 다이어트 극약 처방전

노출의 계절이 돌아왔다. 늘어진 살과 켜켜이 쌓인 셀룰라이트를 정리할 겨를도 없이 갑자기 찾아온 여름에 당황했을 당신을 위해 단시간에 효과 보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On June 17, 2019

/upload/woman/article/201906/thumb/42129-371418-sample.jpg

SOLUTION 1 피부 탄력 UP!

사실 그림 같은 몸매를 결정짓는 것은 체중계 위의 숫자가 아니다. 탱탱하게 올라붙은 탄력 있는 몸매라면 조금 체중이 나가더라도 이상적인 몸매로 보이기 때문. 물론 탄력 있고 균형 있는 몸매를 만드는 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조건은 운동과 좋은 식습관이지만, 피부 탄력을 높이는 제품과 마사지를 병행하기만 해도 꽤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몸의 탄력을 높이기 위한 마사지의 시작은 각질 제거다. 제품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과정. 오일, 로션, 크림 등의 텍스처 종류와 상관 없이 슬리밍 제품이나 탄력 제품은 샤워 후 피부의 물기가 모두 증발하기 전에 신속히 바른다. 샤워 후에는 몸속 수분이 빠져나가는데, 물기가 남아 있을 때 바르면 제품의 효과를 배가할 수 있기 때문. 운동 직후 슬리밍이나 탄력 제품을 바르면 좀 더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도 같은 이유다. 크림이나 로션 타입의 제품을 바르기 전에 리퀴드 타입의 에센스형 보디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제품의 흡수력을 높이는 방법이니 참고하자.

제품은 피로도가 높은 목-어깨-팔-겨드랑이-복부-허벅지-다리 순서로 바른다. 팔은 팔꿈치에서 시작해 팔 안쪽과 겨드랑이 방향으로 마사지할 것. 림프 순환이 촉진돼 부기가 제거되고 슬림한 팔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다리를 마사지할 땐 발목에 좀 더 집중할 것을 권한다. 발목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탓에 부종과 셀룰라이트가 쉽게 쌓이는 부위. 양쪽 복사뼈에서 손가락 두 마디 정도 위쪽 부위를 꾹꾹 누르거나 복사뼈에서 아킬레스건 쪽으로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손가락으로 힘주어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이 촉진된다. 발목을 충분히 마사지했다면 원을 그리듯 무릎, 허벅지 쪽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마사지한다. 다리를 마사지하면 부기가 눈에 띄게 줄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제품을 바를 때는 조금 아프더라도 '꼬집기 마사지법'을 따른다. 양손 검지와 엄지로 튕기듯이 꼬집으며 제품을 바르는 것이 일명 꼬집기 마사지법이다.

부분 관리 전용 슬리밍 제품, 효과 있을까?

특정 부위만 관리하고 싶다면 각 부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팔뚝이나 허벅지 전용 제품은 울퉁불퉁하게 쌓인 셀룰라이트를 정리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복부 관리 제품은 복부 피부를 좀 더 탄탄하게 관리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부위에 제품을 바르고 주먹 안쪽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바르거나 양손 검지와 엄지로 튕기듯이 꼬집으며 바르면 효과적이다.

셀룰라이트를 막는 생활 습관

셀룰라이트는 지방과 노폐물, 섬유질 등이 쌓여 만들어진 덩어리이다. 노폐물과 수분이 지방 주변에 뭉쳐 혈액과 림프 순환을 방해해 피하지방이 커지면서 생기는데, 피부가 마치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해져 보기 싫게 자리 잡는다.

셀룰라이트의 생성을 막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일단 혈액과 림프 순환을 돕고 피부에 셀룰라이트가 자리 잡지 못하도록 생활 습관을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는 대사량을 늘리고 하체 근육을 강화하는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 계단 오르기가 있다. 구부정하게 앉아 다리를 꼬는 습관을 버리는 것도 셀룰라이트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만일 하체의 셀룰라이트가 눈에 띈다면 반신욕과 스트레칭으로 신진 대사율을 높이고 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울 것. 부종을 일으키는 염분이 많은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다. 2주에 한 번 정도 순환기계와 신진대사를 자극하는 아로마 목욕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셀룰라이트는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완전히 없애기 어렵다. 피부 순환을 촉진하는 마사지를 하거나 안티셀룰라이트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좋다.

/upload/woman/article/201906/thumb/42129-371419-sample.png

1 클라란스 크렘 마스벨트 복부와 허리 라인, 팔뚝 등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을 집중적으로 잡아주는 제품. 200ml 8만5천원. 2 딥티크 인비고레이팅 바디밤 피부 활력에 도움을 주는 블러드 오렌지 오일 추출물과 모링가 오일이 함유된 고농축 밤. 샤워 후 마사지할 때 활용하면 좋다. 100g 7만9천원. 3 뉴트로지나 비져블리 리뉴 엘라스틱시티 부스팅 바디 모이스춰라이저 탄력 기능을 더한 강력 보습제. 팔뚝, 허벅지 등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르면 더욱 효과적이다. 450ml 1만8천9백원. 4 모로칸 오일 나이트 바디 세럼 자기 전에 바르는 보디 세럼으로 밤사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보호한다. 100ml 6만8천원. 5 듀이트리 굿 바디 패치 부분 관리 전용의 붙이는 슬리밍 패치로 일시적 셀룰라이트 감소, 부기 완화 등의 효과를 낸다. 2매 4천원. 6 셀큐어 팔 알지디 너리싱 핏 바디 크림 잔향이 매력적인 주름 개선 기능성 보디 크림. 멘톨 성분이 들어 있는 시원한 젤 크림 제형이 기분 좋은 마사지를 돕는다. 200ml 12만원. 7 록시땅 아몬드 퍼밍 밀크 컨센트레이트 데일리 보디 크림으로 아몬드 단백질 등의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200ml 7만8천원. 8 꼬달리 크러쉬드 까베르네 스크럽 6가지 유기농 에센셜 오일을 담아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킨다. 150g 3만9천원.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6/thumb/42129-371429-sample.jpg

 

SOLUTION 2 메이크업으로 라인 살리기

단시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누리기 위해 또 노려봐야 할 것은 보디 메이크업으로 만들어내는 착시 효과다. 얼굴색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로 턱 주변에 셰이딩을 주는 일명 '턱 치기' 기술만으로도 얼굴이 한결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듯, 브론즈 컬러로 메이크업한 보디는 한층 더 슬림하고 탄력 넘쳐 보인다. 여기에 감춰진 쇄골과 가슴골을 찾아주는 착시 효과까지 주니 그야말로 꿩 먹고 알 먹기. 너무 과장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브론즈 피부 톤을 만들고 싶다면 먼저 보디 오일을 바른 뒤 브론징 파우더를 얇게 펴 바른다. 라인을 살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하이라이팅. '곰손'도 따라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은 무조건 뼈가 도드라진 부위나 눈에 보이는 뼈의 라인을 따라 바르는 것. 쇄골뼈, 정강이뼈, 팔을 어깨 높이로 들었을 때 드러나는 뼈의 라인이라 생각하면 쉽다. 가슴 볼륨이 고민이라면 가슴과 가슴이 만나는 곳에 피부 톤보다 한 톤 어두운 파우더나 브론징 파우더를 바른다. 여기에 쇄골 바로 밑부터 가슴골로 이어지는 라인을 따라 하이라이트를 준다면 할리우드 배우 뺨치는 매력적이고 육감적인 가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정강이뼈 바깥 부분에 브론징 파우더나 크림을 바르면 날씬해 보이는 종아리 라인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보디 메이크업 하우투

1 윤곽 살리기 귀밑 목선을 따라 세로로 뻗은 근육에서 시작해 쇄골뼈, 정강이뼈 등 도드라진 부위에 보디 오일이나 하이라이터를 바른다. 쇄골의 경우 뼈가 살에 묻혀 있다면 어두운 톤의 컨투어링 제품을 뼈가 튀어나온 옆 부분에 발라 그림자를 만들어 줄 것. 어깨뼈와 팔 라인에도 보디 오일이나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더 탄력 있어 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2 반짝이 입자 선택법 보디 메이크업 제품을 고를 때 주의할 것은 반짝이 입자의 굵기다. 글리터처럼 굵은 입자는 오히려 빛이 어둡게 떨어져 피부가 얼룩져 보일 수 있으니 최대한 고운 입자의 제품을 선택할 것. 양쪽 어깨를 앞쪽으로 밀듯이 살짝 모아 데콜테 라인이 도드라지게 하고 펄이 든 오일을 가볍게 뿌리면 예쁜 데콜테 라인을 만들 수 있다.

3 얼굴과 보디 피부 컬러 맞추기 얼굴 메이크업 후 목의 피부 톤이 많이 차이 난다면 보디 밤과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섞은 후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톤에 맞춰 목부터 쇄골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발라줄 것.

4 매끈한 피붓결이 기본 메이크업을 하기 전 매끈한 피붓결로 만들기 위해 목부터 쇄골, 팔까지 몸 구석구석 보디로션을 바른다. 이때 보디로션에 바셀린을 살짝 섞어 바르면 보습 효과가 오래가고 피부가 더 윤기 있어 보인다.

5 등 라인 메이크업하기 등은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붓결이 거칠어 보이는 곳. 보디로션이나 보디오일을 꼼꼼히 바른 후 양손을 등 뒤로 마주 잡은 상태에서 양쪽 어깨를 안쪽으로 모으듯 앞으로 당겨보자. 이때 도드라지는 등뼈와 척추를 감싸는 근육에 오일이나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매력적인 뒤태를 완성할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1906/thumb/42129-371417-sample.png

1 베네피트 제로 탠 라인 뚜껑 부분에 내장된 퍼프 타입의 애플리케이터로 톡톡 두드려 사용하는 보디 브론저. 147ml 4만3천원. 2 나스 모노이 바디 글로우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초콜릿빛으로 빛나게 하는 멀티 보디 오일. 120ml 8만6천원. 3 러쉬 블랙 스타킹스 어두운 피부에 특히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매력적인 구릿빛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고체형 보디 틴트. 30g 1만3천원. 4 에스쁘아 라이츠 빔 쉐이커 7가지 오일과 미세한 펄 피그먼트가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광채를 내는 하이라이터. 5g 1만9천원. 5 메이크업포에버 프로 브론즈 퓨전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타입의 브론저. 햇볕에 그을린 듯 건강한 피부를 표현한다. 11g 5만5천원대.


/upload/woman/article/201906/thumb/42129-371430-sample.jpg

SOLUTION 3 바로 효과 보는 다이어트 시술

시술로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는 팔뚝이나 허벅지, 엉덩이 등 지방이 똘똘 뭉쳐 있는 곳. 물론 겨드랑이와 같은 국소 부위도 한 번의 시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셀룰라이트와 지방을 분해하는 시술 방법은 다양한데, 어떤 한 가지 치료만 하기보다 두세 가지 치료를 꾸준히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효과는 빠른 편이지만 평소와 같은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을 유지한다면 빠른 효과만큼이나 빠르게 원 상태로 돌아가니 시술의 효과를 오래 누리고 싶다면 고열량 식사를 줄이고 걷기와 스트레칭 등 간단한 운동을 병행할 것.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 시술

1 HPL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여러 약물과 저장성 용액을 혼합한 주사. 삼투압에 의해 지방 분해를 유도하며 용해된 지방은 이뇨 작용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된다. 주사하는 약물의 양이 많아 1~2일 정도는 부종이 오거나 살짝 뻐근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고, 주삿바늘이 굵은 편이라 일시적으로 주사 자국이 남기도 한다. 허벅지 등 비교적 넓은 면적에 주로 시술하며 시술 소요 시간은 30분~1시간 남짓이다.

2 쿨스컬프팅 냉각 지방 분해 기술을 사용해 지방을 선별적으로 제거하는 시술로 처음 개발한 회사의 이름을 따 '젤틱'이라도 부른다. 지방 세포가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3개월 안에 몸의 지방 세포가 영구적으로 제거돼 요요 현상이 거의 없는 데다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고 피부 표면 손상이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인기다. 허벅지나 팔뚝, 겨드랑이, 옆구리 등 운동이나 다이어트만으로 빼기 어려운 부위의 군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시술 시간은 35~40분 남짓.

3 MPL 걸 그룹 몸매를 완성한다고 해서 일명 '걸 그룹 주사'로 불린다. 지방 분해와 더불어 탄력을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게 MPL 주사의 강점. 다른 시술과 달리 식단까지 관리를 받기 때문에 단기간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누릴 수 있다. 슬리밍이 필요한 부위를 선택해 주사를 맞을 수 있으며 부위별 시술 시간은 1~2분으로 짧다.

4 람스 우리나라 비만 전문 병원에서 개발한 시술로 주사기를 이용해 지방 세포를 직접 추출한다. 그 덕에 단단한 셀룰라이트까지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셀룰라이트가 많이 쌓여 단단한 허벅지, 팔뚝, 복부 등 과하게 지방이 쌓인 부위를 주로 시술한다. 효과는 드라마틱하지만 최소 1~2주 정도 넓은 멍 자국이 생기며, 작은 흉터가 남는 것이 단점. 시술 소요 시간은 30분~1시간 정도.

5 마네킹필 체외 충격파와 고주파를 이용한 비수술적 체형 교정술. 시술 시간은 2시간 30분 남짓으로 다른 시술에 비해 긴 편. 처음 받는 사람은 통증도 심하다는 후기가 많지만 시술 직후 드라마틱한 효과에 후기가 굉장히 좋다. 개인차가 있지만 허벅지 기준, 시술 직후 재봤을 때 시술 전보다 4cm 정도 줄어든 효과를 얻은 사람도 있다.

6 메조테라피 1952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비만 케어 방법으로 지방 분해를 위한 한 가지 약물만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지방 분해 성분, 미세 혈액 순환제, 림프 순환 촉진제 등을 믹스해 피하지방 및 셀룰라이트 분해를 유도한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으려면 일주일에 1회 간격으로 10회 정도 반복해야 한다. 하지만 비교적 부작용이 적고 통증이나 멍, 주사 자국이 거의 남지 않는 데다 피부 탄력 개선 효과까지 있어 오랜 기간 인기가 유지되고 있다. 1회당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로 짧은 편.

7 DPL '더블 스키니' '컷주사'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종아리 알 등 불필요한 근육을 풀거나 부종을 제거해 종아리 둘레 감소에 도움이 된다. 시술 소요 시간은 10~20분 정도, 사람에 따라 주사 자국이나 멍 자국이 간혹 남기도 한다고.

8 복부캣 순수 효소 성분이 지방 세포를 분해하고 대사를 돕는 캣 주사, 그중에서도 복부캣은 복부와 허리 쪽 라인을 정리하는 시술이다. 지방 흡입으로도 잘 빠지지 않는 러브핸들부터 윗배, 아랫배 부분의 볼록한 라인을 바로잡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복부 주위에 쌓인 셀룰라이트까지 제거해 매끈한 복부를 얻을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정소나
진행
백민정(프리랜서)
사진
김정선(제품), 게티이미지뱅크(인물)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김윤지(후즈후피부과 천호점 원장), 김소희(스파에코&스파오가닉 테라피스트), 김정윤(메이크업포에버 아카데미팀 선임강사)
2019년 06월호

2019년 06월호

에디터
정소나
진행
백민정(프리랜서)
사진
김정선(제품), 게티이미지뱅크(인물)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김윤지(후즈후피부과 천호점 원장), 김소희(스파에코&스파오가닉 테라피스트), 김정윤(메이크업포에버 아카데미팀 선임강사)